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콜로니전과 주보레,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를 확인하는 시간. 이번 1월 3주 차 결과를 살펴보니 콜로니전은 튼튼, 블링크, 패션, 트망메리호,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 시안, 카오스, ANiMA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 봉쇄전은 튼튼, 블링크, 패션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시안, ANiMA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다. 길티네 레이드는 튼튼, 패션 / 바이보라, 비나리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한 모습이다.

주보레는 소드맨 계열의 양손검 트리가 바펜마 트리를 이겨내는 치열한 모습이다.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와 페섀보, 아처는 레플메 트리가 대세이며, 클레릭은 드인질, 스카우트 계열은 어불클과 어로클 트리가 상위권에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블링크, 패션, 트망메리호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튼튼 길드와 블링크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패션 길드와 트망메리호 길드는 챌린저스 리그 거점 확보에 성공한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 시안, 카오스, ANiMA 길드까지 5개 길드가 거점을 먹었다. 바이보라 길드와 트오세팩토리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를, 시안, 카오스, ANiMA 길드는 챌린저스 리그 거점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우슈리네 보루타 봉쇄전은 튼튼, 블릉키, 패션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으며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시안, ANiMA 길드가 순위를 이어갔다. 이번 아우슈리네 서버 길티네 레이드는 튼튼, 패션 길드가 클리어했고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길드가 아우슈리네 서버보다 빠른 시간 내 처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 아우슈리네 서버.

▲ 바이보라 버서.

▲ 봉쇄전 결과.

▲ 길티네 레이드 결과.

5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아우슈리네 서버와 바이보라 서버 모두 도하매 트리가 가져갔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2~3위가 바펜마, 바이보라 서버는 2위까지 도하매 트리고 3위가 바펜마 트리다. 특히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2위 팀명이 '소드맨의근본양검'이라고 하는데, 양손검의 시대가 왔나보다.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 트리가 1등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1~2위가 소네페, 3위는 페섀보 트리이며 바이보라 서버는 1위 3위가 소네페, 2위 트리가 페섀보다. 아처 계열에선 레플메 트리가 아우슈리네 서버를 장악했으며, 바이보라 서버는 1~2위가 레플메, 3위가 레응메다 트리다.

클레릭 계열은 드인질 트리가 대세다. 아우슈리네 서버 1, 3위는 드인질 2위는 채카인 트리다. 바이보라 서버는 1~3위 모두가 드인질 트리를 선택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불클 트리가 여전히 강세인데, 아우슈리네 서버는 1위만 어불클이고 2~3위만 어로클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1~3위 모두가 어불클 트리를 선택한 것으로 확인됐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5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네뷸라스, 식물형&염&없음

53회차 보스는 마군주 네뷸라스다. 종족은 식물형, 염속성에 방어는 없다. 시카리오스 1층 맵에서 전투를 펼치며 정화석과 죽음의룬, 과부하, 인내의 룬, 회피 특화이 적용됐다. 도전자들은 해당 패턴에 맞춰 전투를 펼쳐야 한다.

보상 목록으로 네뷸라스 등 장식, 칭호, 트로피를 받을 수 있다. 정화석 패턴은 보통 카운트 20이 되면 중앙으로 이동해 초기화하는 방식이 기본이니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극딜 타이밍을 만들어 딜량을 높이는 게 좋다.


▲ 마준구 네뷸라스 주간 패턴.

▲ 보상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