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에서는 많은 선수들의 가격이 움직였다. 이적시장 시세 1위는 아이콘 클래스 디디에 드로그바로, 600억 BP의 엄청난 몸값을 기록하고 있다. 전주 1위였던 아이콘 클래스 카카의 경우, 1주일 사이 가격이 소폭 하락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아이콘 제외 클래스에서는 여전히 MC 미하엘 발락이 가장 높은 순위에 자리하고 있다. 가격은 45억 BP다.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거래가가 하락하였으나 경쟁자인 MC 호나우두도 가격이 떨어지며 1위 수성에 성공했다.

한편, 다가오는 1월 23일(토)과 24일(일)에는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재료급 선수들의 시세가 상승할 가능성이 크기에, 이벤트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미리 강화 재료를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각 선수의 가격은 1월 12일(화)과 1월 19일(화) 시점의 1강화 현재가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다가오는 주말에는 강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 발락-호나우두-카카가 3대장? 아이콘 제외 클래스 시세 TOP 20


1월 19일(화) 기준 아이콘 제외 클래스 시세 1위는 MC 미하엘 발락이다. 금일 가격은 45억 BP로, 전주보다 3억 7천만 BP 하락했다. 뒤를 이어 같은 클래스의 호나우두, 카카가 각각 43억 2천만 BP, 42억 4천만 BP의 거래가를 기록하며 2위와 3위에 올랐다. 상위 3명의 선수 중 카카만이 유일하게 전주보다 몸값이 오른 것으로 확인된다.

이 외에도 MC 클래스는 상위권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약 39억 BP의 시세를 보이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4위, 32억 근처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루드 굴리트가 5위에 자리하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경우 전주보다 몸값이 소폭 상승했고 루드 굴리트는 4억 4천만 BP 저렴해졌다.

6위는 20TOTS 손흥민이다. 시세는 27억 7천만 BP이며 그 뒤를 같은 클래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따라붙고 있다. 두 선수의 가격 차이는 3억 1천만 BP다. 이어, MC 클래스의 디디에 드로그바와 지네딘 지단, LA 스티븐 제라드까지 10위권에 포함되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는 MC 티에리 앙리, 20TOTS 카림 벤제마, LA 마이클 오언, 케니 달글리시, 이언 러시, 20TOTS R. 레반도프스키, MC 마이클 에시앙, LH 호나우두 등이 랭크되었다. LA 클래스 4인방은 시세가 전주보다 대부분 상승했는데, 에이전트 재료라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상 상위 20인의 명단은 전주와 동일하며, 일부 순위 변동만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다.


▲ MC 미하엘 발락은 전주보다 몸값이 3억 7천만 BP 떨어졌다


◆ 차비, 시세 급상승하며 순위권 진입! 아이콘 클래스 시세 TOP 10


아이콘 클래스 상위권 명단에는 변화가 있었다. 한동안 1위를 지키고 있던 카카가 2위로 밀려났고 그 자리를 디디에 드로그바가 차지했다. 디디에 드로그바의 금일 시세는 600억 BP이며 카카는 575억 BP를 기록하고 있다. 1주일 사이 디디에 드로그바의 몸값은 26억 BP 상승했지만, 카카는 12억 BP 하락했다.

3위부터 8위까지는 전주와 동일하다. 에릭 칸토나, 프랑크 레이카르트, 지네딘 지단, 호나우지뉴, 페렌츠 푸스카스, 에우제비우가 자리하고 있다.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줬던 에릭 칸토나는 잠시 주춤하고 있는 모습이며 프랑크 레이카르트, 지네딘 지단 등의 몸값은 전주보다 비싸졌다.

9위 자리에서는 새로운 이름을 볼 수 있었다. 차비가 1주일 사이 80억 BP의 시세 상승을 기록하며 순위권에 포함되었다. 차비의 진입으로 데이비드 베컴이 10위 밖으로 밀려났으며 페르난도 토레스는 전주 9위에서 10위로 순위가 한 단계 낮아졌다.


▲ 오랜만에 1위 자리에 등극한 아이콘 디디에 드로그바


▲ 차비는 시세 갱신이 발생하며 순위가 9위까지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