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추가, 자동 매칭 레이드 적용 버프 변경, 명성 퀘스트 편의성 개선, 일부 아이템 성능 및 클래스 스킬 변경점이 이뤄졌다.

먼저 성물 던전이 성물 레이드로 명칭이 변경됐다. 성물 레이드에서 자동 매칭(Hard)가 추가됐고 매일 오후 10시 ~ 오전 1시에 이용 가능하다. 마을과 필드에서 입장 가능하며 4인 이하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입장 레벨은 458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은 권능의 숨결 50개, 성물 젬 큐브 5개, 권능의 숨결 정화제 5개를 받게된다. 클리어 시 획득 확률에 따라 성물 젬 큐브 5개, 레전드 블랙 젬 큐브, 레전드 시안 젬 큐브, 레전드 마젠타 젬 큐브, 가디스 마젠타 젬 큐브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자동 매칭 레이드에서 적용되는 버프 기믹이 변경됐다. 먼저 파티 버프는 제거되고 개인 버프 종류가 변경됐다. 피해 감소는 받는 피해 -50%, 위협도 +30,000%, 블록 +2,000, 최종 대미지 -45% 옵션이 적용된다.

대미지 증가 버프는 최종 대미지 +30% 증가, 타격 힐 버프는 공격 적중 시 자신의 주변 아군과 자신을 즉시 회복시키며 20초간 지속회복 버프가 부여된다. 타격 힐 버프 보유 시 자신의 최종 대미지가 45% 감소하며 회복량은 최대 체력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가 적용된다.

대미지 증가 - 힐 버프는 힐 스킬 사용 시 치유 대상과 시전자 범위 200내에 있는 아군에게 20초간 최종 대미지를 13% 증가시키지만, 힐 - 대미지 증가 버프 보유 시 자신의 최종 대미지가 90% 감소한다.


▲ 성물 자동 매칭 Hard가 추가된 모습.



명성 퀘스트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캐릭터 정보창 명성 탭에 명성 퀘스트 현황판이 추가됐으며, 명성 퀘스트 현환판을 통해 주간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 반복 퀘스트의 진행 현황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명성 일일 퀘스트를 일괄 수령 가능한 왕국 재건단 게시판이 추가된다. 왕국 재건단 게시판을 통해 렘파라사 연못, 덧댄다리 숲, 파우피스 나루, 이사우고티 숲, 키르티마스 숲에서 진행 가능한 일일 퀘스트를 일괄 수령할 수 있다.


▲ 명성 퀘스트 편의성이 추가됐다.

▲ 명성 일일퀘 수령 가능한 재건단 게시판 모습.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수호성인: 신념은 수호성인의 치유력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캐릭터의 치유력이 80% 감소하는 대신, 30분 동안 적에게 주는 마법 스킬 최종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됐다.

대신, 수호성인: 속죄 특성이 추가됐는데, 수호성인의 치유력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캐릭터의 치유력이 80% 감소하는 대신, 30분 동안 적에게 주는 물리 스킬 최종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됐다. 1레벨 마스터이며 신념 특성과 동시 적용 불가다.

드루이드는 물리, 마법 치명타 대미지가 (스킬레벨 * 2)% 증가로 변경되고, 지속시간이 30분으로 변경된 스트레아 트로페: 지속 특성이 추가됐다. 크루세이더는 링 오브 라이트 사용 시 30초 동안 지속되는 해머를 소환하는 링 오브 라이트: 디바인 해머 아츠가 추가됐고, 크리비는 아우쿠라스: 광휘 특성 추가와 다이노: 강화 특성이 추가됐다.


▲ 신규 특성들이 대거 업데이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