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에서 올해 추가된 9홀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나미와 반다이남코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3DS와 아케이드 게임이 많은 것이 특징이었지요.
가장 놀라웠던 건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점이었죠! 아이만 게임하고 엄마는 지켜보는 모습을 상상하기 쉬운데, 같이 게임하거나 뒤에서 이야기하고 같이 풀어나가면서 서로 게임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애들끼리 앉을 수 있는 조그만 테이블도 많이 있는데 방금 처음 봤음에도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거리낌없이 친해지곤 하더라고요. 게임하면 대화가 없어지고 말 수가 없어진다는 인식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집중할 땐 하면서도 옆 친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여러 조언도 해주고, 게임으로 얻을 수 있는 게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족끼리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게임의 세계, 지금 만나보세요!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