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이지온라인: 미래전쟁(이하 EZ온라인)이 금일(10월 10일) OBT를 시작했다. EZ 온라인은 마법과 과학을 소재로 첨단 전투 기계와 입체적 전장을 이용해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길드, 혈맹, 파티 플레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PVP 시스템으로는 공성전, 거점전, 크로스 전장 등 다양한 스타일의 시스템이 마련되었다. 특히 크로스 전장은 서버 대전 개념으로, 다른 서버 유저와의 전투가 가능하도록 구현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게임 배경

서기 2011년, 지진과 화산활동이 빈번하게 발생해 인류 생존의 근원이던 태양 에너지에 이상이 나타난다. 종말이 다가오고 있을 무렵, 각국의 정부에서는 각종 수단을 통해 재난을 피할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서기 2012년, 일부분의 사람들은 지하 재난소로 보내졌고 히말라야에 위치한 세계의 문을 폐쇄하여 세상과 단절되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방주를 타고 지구를 떠나 인류의 새로운 장소를 모색하지만, 블랙홀을 만나 온데간데없이 사라져버린다.

서기 2012년 말, 거대한 태양의 소동이 지구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지각변화를 일으키고 만다. 이로 인해 엄청난 홍수가 발생 대다수의 육지가 침몰하고 태양 에너지가 급격히 줄어들어 전세계는 다시 빙하시기로 접어들며 지구의 제 5기원 시대는 종결되고 마는데...


■ 게임 특징

이지온라인은 마법과 무기의 대결이라는 색다른 전쟁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대형 전차, 로켓차, 전투 로봇 등 기존 MMORPG의 대표적 세계관인 판타지에서 탈피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플레이어는 이를 이용해 육, 해, 공으로 이루어진 입체적 환경에서 전장 및 공성전 콘텐츠를 즐기는 게 가능하다.

또한, 개발사 측은 일반 3D게임의 10배 가량 되는 서버 안정화 기술이 이지온라인에 적용되었다고 강조했다. 특정 서버의 상호교환 특허기술을 사용, CPU와 램 성능을 충분히 이용한다. 이를 통해 일반 3D 혹은 2.5D 온라인 게임에 비해 지탱 능력이 10배 가량 증가되었으며, 대규모 PK, 국가전 역시 어떠한 렉 없이 실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캐릭터 및 직업 소개

플레이어는 이지온라인을 시작할 때 4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60레벨이 되면 해당 직업에서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 가능하다. 직업은 '나이트', '거너', '마스터', '세인트'로 구분되며 각자 개성있는 무기를 다룰 수 있다.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다루는 클래스로, 가장 안정적인 전투를 지원한다. 60레벨이 되면, 디펜더, 워리어로 전직해 특성에 맞춘 확장된 플레이도 즐겨볼 수 있다. '거너'는 건과 헤비건을 통해 원거리에서 적을 사냥하는 클래스다. 헌터와 레인저로 전직 가능하다.

'마스터'는 기존 MMORPG의 마법사 클래스와 유사하다. 스태프와 마법도구를 주무기로 하며, 위저드 및 소서러로 전직해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인트'는 완드와 성물을 다루는 클래스로, 전투보다는 다른 클래스의 지원에 특화되어 있다. 템플러와 프리스트로 세분화됐다.



■ 주요 시스템

1. 장비 시스템

이지온라인은 다양한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크게 강화, 개조, 제련, 전승, 장착, 부마로 나눌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 6가지 시스템을 사용해 기존 아이템의 속성에 더 많은 속성을 추가할 수 있으며,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2. 펫 시스템

원하는 몬스터를 펫으로 얻을 수 있는 테이밍 시스템 역시 구현되었다. 펫은 공격, 방어, 회복 3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들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전투를 지원하게 된다.

3. 탈 것 시스템

멀리 떨어진 장소라도 빠르게 이동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탈 것도 준비됐다. 탈 것은 1인용 탈 것, 다인용 탈 것으로 구분되며, 동물 종류, 기계 종류가 있다. 대중적으로 볼 수 있는 오토바이부터, 산타클로스 썰매, 용, 미래형 디자인의 탑승기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탈 것을 선택하면 된다.



4. 던전 시스템

이지온라인의 던전은 '싱글 던전', '멀티 던전', '서버 던전'으로 구분된다. 싱글 던전은 게임 내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며 즐길 수 있으며 본격적인 모험 및 탐색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멀티 던전은 여러 명의 플레이와 동시에 즐기는 던전으로 보다 높은 난이도에 대한 도전심리를 자극하는 콘텐츠다. 마지막으로 서버 던전은 단체 대항전 개념을 띄고 있으며, 서버 간 원활환 교류에 목적을 두고 있다.

녹스 엔터테인먼트는 개인 던전, 멀티 던전, 서버 던전의 유기적 결합을 이상으로 두고 있고, 자동 파티 기능을 이용한 쉽고 간편한 교류도 준비중임을 전했다. 각 던전은 향후 3종의 난이도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도 충족시킬 예정이다.

5. 기타 다양한 부가 시스템

이외에도 이지온라인은 '자동전투 시스템', 특정 시간에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 사냥부터 퀴즈 이벤트에까지 이르는 '이벤트 시스템', '다양한 추가 혜택이 붙는 'VIP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이지온라인은 이번 OBT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초 전직한 회원에게 백화점 상품권(20만원), 전체랭킹 1위, 2위, 3위 회원에게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현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EZ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