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리즈와 영화로 제작되었던 '스타게이트'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SF MMORPG 게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스타게이트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 MGM영화사의 오락부문 소비자 부 책임자인 Travis Rutherford는 MGM사는 스타게이트 시리즈의 여러가지 부문으로의 진출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에 제작되는 스타게이트 월드는 Cheyenne Mountain Entertainment에 의해 개발되고 Big World’s™ 의 클라이언트 서버 기술과 에픽社의 언리얼 엔진3 기술이 결합되어 세계에 있는 스타게이트 팬과 MMORPG 게이머에게 만족할만한 특별한 게임으로 다가갈 것 이라고 밝혔다.


Cheyenne Mountain Entertainment (CME)의 개발팀 부 책임자인 Joe Ybarra는 “1등급의 SF 컨텐츠인 스타게이트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한 탄탄한 그래픽 환경과 그것을 제대로 실현시킬 수 있는 개발도구의 조합이 개발팀에게 필요했다. 우리 개발팀은 우리가 만드는 게임에 언리얼 3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로 매우 흥분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리얼 엔진 3는 차세대 기종과 PC에 적용될 기술인 멀티-코어 CPU와 물리연산 프로세서 기술을 새롭게 도입한 것이 특징으로 뛰어난 모델처리 능력 이외에 물리엔진이 갖는 객체반응과 실시간 그림자처리능력을 보유하고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웹젠에서 개발하는 헉슬리와 앤드리스 사가(PS3)가 언리얼 3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SF MMORPG '스타게이트 월드'는 2007년 하반기를 개발완료 시점으로 잡고있다.


SF MMORPG 스타게이트 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Inven curry - 박정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