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의 땅 보스 공략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던전 기본 정보

보스 - 창천마신




던전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자유항 마력의 샘, NPC 보석 수집가 크라이스트를 통해 입장

  • 등장 보스 및 레벨: 창천마신 (파티 내 최고 레벨 캐릭터와 같은 레벨)

  • 퀘스트 및 입장 조건:

    달빛의 땅은 4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60]수정 에너지 채우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60]수정 에너지 채우기 퀘스트는 던전 입장 NPC인 보석 수집가 크라이스트에게 받을 수 있다.

  • 진행 및 주의점:

    달빛의 땅 던전은 매일 하루에 한 번만 입장이 가능한 이벤트 던전으로 독특한 진행 및 전투 방식으로 재미를 가져다 준다. 그리고 보스를 등장시키기 위해서는 수정 에너지 20점이 필요하다. 등장한 보스를 처치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와 1레벨 정석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 1레벨 정석 상자는 조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정석을 얻기가 쉽지 않고 1레벨 정석 또는 조합으로 얻은 정석을 방어구에 장착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이벤트 던전이라고 볼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남색 / 청색 / 녹색 / 자색 / 홍색 / 황색의 총 6개의 원석 기둥이 존재한다. 보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던전 곳곳에 생성되어 있거나 생성되는 보석 조각을 조합해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보석 조각과 조합한 보석은 기본 공격을 받으면 공격받은 방향으로 이동한다. 이것을 이용해 보석 조각을 다른 보석 조각 근처로 이동시키면 두개의 보석 조각이 조합 공식에 따라 조합된다. 그리고 조합된 보석은 조합된 보석과 색깔이 맞는 보석 기둥의 범위 안으로 넣으면 1점을 얻을 수 있다.

    보석 조각의 조합 공식은 남색 (남색 + 남색) / 홍색 (홍색 + 홍색) / 녹색 (남색 + 황색) / 자색 (남색 + 홍색) / 황색 (홍색 + 녹색) / 청색 (남색 + 녹색)이다.




    단, 기본 공격으로만 보석을 이동 시킬 수 있으며 보석 도둑이라는 비선공 몬스터가 등장해 보석 조각과 조합된 보석을 파괴하므로 먼저 처치해야 한다. 보석 도둑의 레벨 또한 파티 내 최고 레벨 캐릭터와 같으며 한 번의 공격에 보석이 파괴되는 것이 아닌 여러 번 공격을 통해 보석을 파괴한다.

    보석 도둑은 일정한 규칙없이 랜덤하게 등장해 약 2분간 생성 지점을 기준으로 일정 반경 안의 보석을 파괴하다가 사라진다. 던전은 제한 시간없이 지속되고 보석 조각도 보스를 처치하기 전까지 재생성된다. 그러므로 보석 도둑을 처치하기 힘들다면 보석 도둑이 사라지는 2분간 기다린 후 재생성된 보석 조각들을 조합해 진행하는 것도 좋다.

    이렇게 보석을 합친 후 이동시켜 20점을 획득하면 퀘스트 완료 경험치를 얻는 것과 함께 보스인 창천마신이 등장한다. 등장한 보스를 처치하면 완료 보상인 1레벨 정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 보스 - 창천마신






    창천마신 공략


    달빛의 땅 이벤트 던전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로 얼굴은 악귀처럼 생겼고 몸이 연기처럼 표현되어 있다. 파티 내 최고 레벨 캐릭터와 같은 레벨로 등장하며 주위의 보석 조각들을 이용해 자신의 능력을 강화시키거나 체력을 회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0레벨 이상 레벨 차이가 나는 유저와 함께 던전을 진행할 경우 보스 처치가 힘들수도 있다.


    그리고 보스 몬스터는 일부 제어 스킬이 적용되지 않는다. 예로 블러드서커의 대상의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어둠의 속박 또는 공격력, 이동속도,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어둠, 화염의 저주 변환 등이 있다.



  • 보석만이 살길, 보석 조합으로 상대하자!

    보스인 창천마신은 주위의 보석 조각을 흡수해 보석 색깔에 따라 자신을 강화한다. 특히, 공격력을 높여주는 홍색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남색 보석을 흡수하면 개수에 따라 강화 효과가 중첩된다. 강화 효과의 최대 중첩 회수는 10회이고 1회 당 20% 상승하기 때문에 10회 모두 중첩된다면 보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200% 높아지는 셈이다.


    ◆ 보석 조각에 따른 보스 강화 효과

    남색 - 보스 방어력 20% 강화 (보석 흡수에 따라 강화 효과 증가)

    홍색 - 보스 공격력 20% 강화 (보석 흡수에 따라 강화 효과 증가)

    녹색 - 보스 체력 회복


    ▲ 보스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홍색 보석 조각의 버프, 2회 중첩되어 있다.


    하지만 보석 조합으로 만들수 있는 보석들로 보스의 버프를 지우거나 공격력, 방어력을 감소 시킬수 있기 때문에 보스의 레벨이 높고 버프를 가졌다고 해도 상대할 수 있다. 그리고 20점을 채워 보스를 소환하기 전에 미리 보석을 조합해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보석 조합은 보석 조각에 기본 공격을 하면 보석 조각이 기본 공격을 한 방향으로 이동한다. 이를 이용해 보석 조각을 다른 보석 조각 근처로 이동시키면 조합이 되는데, 점수를 모으기 위해 보석 조각을 조합할 때와 같은 방법이다.


    단, 같은 색깔의 조합된 보석들은 효과가 중첩되지는 않으므로 색깔이 다르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으며 방어력 감소와 공격력 감소, 체력 회복 효과 감소를 준비해 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 보석 조합에 따른 보스 약화 효과

    남색 (남색 + 남색) - 보스의 방어력 약화 (1분 지속)

    홍색 (홍색 + 홍색) - 보스의 공격력 약화 (1분 지속)

    녹색 (남색 + 황색) - 자신의 공격력 증가 (3분 지속)

    자색 (남색 + 홍색) - 보스의 체력 회복 효과 감소 (5분 지속)

    황색 (홍색 + 녹색) - 보스를 스턴 시키는 효과 (9초 지속)

    청색 (남색 + 녹색) - 보스의 모든 이로운 버프 제거


    ▲ 홍색 보석으로 건 공격력 감소 디버프, 1분 동안 지속된다.



  • 원거리는 찍기 공격 주의, 근거리는 보석 조합에 집중!

    보석 조각을 이용해 자신을 강화시키는 것 외에 찍기 공격을 통해 광역 피해도 입히므로 전투 시 워리어, 가디언, 어쌔신을 제외한 클래스는 보스와 거리를 두어야 한다. 찍기 공격의 광역 피해는 보스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지정되어 있어 보스의 뒤에 있다고 해도 안전하지 않다.


    보스의 공격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워리어, 가디언, 어쌔신 중 가디언을 제외한 워리어와 어쌔신은 보석 조각을 합성해 보스의 능력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것이 좋다. 이는 워리어와 어쌔신이 굳이 전투에 참여해 체력 회복 스킬의 사용이 분산되는 것보다 메인 탱커인 가디언에게 체력 회복이 집중될 수 있어 더 안정적인 전투를 펼칠 수가 있게 된다.


    ▲ 보스의 찍기 공격은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근접 클래스 외에는 거리를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