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팅(Targeting)과 논타겟팅(Non-Targeting)이 혼합된 이카루스의 전투 방식은 액션성이 강조되었는데, 연계 스킬일 경우 자동으로 다음 스킬이 나타나는 등 쉽게 스킬 콤보를 넣을 수 있고 공중 콤보도 준비되어 있어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액션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바로 유저간 PVP 시스템인 결투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직업의 유저와 결투를 통해 자신의 콘트롤을 뽐내며 한 번의 실수로 승패가 엇갈리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할 수 있다.





■ 방심할 수 없는 유저와의 전투, 결투 시스템

유저와 전투를 할 수 있는 PVP는 결투 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결투는 상대방에게 신청하고 상대방이 이를 동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결투 신청 방법은 결투할 상대방의 캐릭터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결투 신청을 선택하면 된다. 단, 게임 옵션(단축키 ESC)에서 결투 신청 거부를 체크해 놓으면 상대방이 자신에게 결투 신청을 할 수 없다.


▲ 상대 캐릭터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신청하고 신청받으면 화면에 수락 메시지가 뜬다.


▲ 게임 옵션(단축키 ESC)에서 결투 신청 거부를 체크하면 결투 신청을 받지 않는다.


결투를 수락하면 5초 카운트가 시작되면서 결투를 하는 유저를 중심으로 일정 반경만 밝게 표시가 되고 그 안에서 유저간 결투가 진행된다.


결투는 정해진 시간 없이 진행되며 어느 한쪽이 이기거나 밝은 부분 밖으로 나가면 종료된다. 단, 밝은 부분을 나가는 쪽이 패배로 처리되니 주의하자.


▲ 카운트와 함께 결투가 시작되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으로 결투 구역이 나누어진다.


결투에서 승리하면 화면의 중앙에 '결투에서 승리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패배 역시 화면의 중앙에 '결투에서 패배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앉아서 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결투가 종료된 후에는 따로 소진된 체력을 회복시켜주지 않으므로 앉아서 자동 회복을 하거나 회복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한다.


▲ 결투의 결과가 화면의 중앙에 표시되며 이기면 환호를 지면 우는 포즈를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