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에서 퍼블리싱하고 리본게임즈가 개발한 퍼즐 RPG '큐브 스트라이커'는 대세로 자리잡힌 횡스크롤방식이 아니라 한손으로 게임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종스크롤'방식을 채용한 게임이다. 종스크롤 방식을 차용하고, 큐브라는 방식을 차용했기 때문에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는 인터페이스 방식에 대해 조금은 다르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처음 튜토리얼을 마치고 접한 첫 화면에서는 무려 19개의 요소가 있어 어느부분부터 유저들이 접근해야할지 고민하게 된다. 이에 간단히 인터페이스를 정리해 보았다.


1. 열쇠 : 모험을 할 때 사용되는 재화 아이템, 남은 열쇠가 5개 미만인 경우 10분에 1개씩 회복된다.
2. 골드 : 영웅의 강화와 모험/ 대전 시 아이템 구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재화다.
3. 보석 : 6성이상의 영웅 혹은 장신구를 소환할 때 사용되는 재화다.
4. 정보화면 : 자신의 캐릭터 이름과 카카오톡 프로필을 확인 할 수 있다.
5. 우정 포인트 : 친구들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로 5성이하의 영웅과 열쇠를 구매 할 수 있다.
6. 우편: 각종 미션 보상, 대전 보상, 이벤트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들의 획득이 가능하다.
다만 모든 아이템은 3일간 유지된다.

7. 채팅창 : 채널 변경이 가능하며 게임 내 유저들과 대화가 가능한 공간이다.
8. 설정 : 사운드 및 알림, 카카오톡 회원번호 등 게임에 관련된 부분을 설정하는 곳이다.
9. 이벤트 : 각종 공지사항과 이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10. 특수 조합 : 영웅들을 조합식에 맞게 각성시켜 더 높은 잠재력을 가지게 한다.
11. 대기화면 : 캐릭터 대기화면으로 현재 구성 중인 팀의 영웅들을 확인 할 수 있다.
12. 도전하기 : 큐브스트라이커 내 도전의 탑 콘텐츠를 즐기는 장소다.
층을 올라갈 수록 더욱 강력한 적이 등장한다.

13. 모험하기 : 일반 콘텐츠인 모험에 입장 할 수 있다. 스테이지별로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14. 대전하기 : 랜덤 혹은 친구와 배틀을 할 수 있다. 친구 대전의 경우 접속 중인 친구만 가능하다.
15. 도감 : 현재까지 획득한 영웅들을 확인 할 수 있다
16. 미션 : 각종 미션의 내용과 달성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장소를 통해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17. 친구 : 친구목록을 볼 수 있고, 우정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 있다.

18. 영웅 관리 : 현재 보유 중인 영웅과 강화 및 레벨업, 장신구를 장착 시킬 수 있다.
19. 상점 : 상점을 통해 열쇠 및 골드, 보석, 경험치 증가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