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2019년 사업설명회를 오는 1월 29~30일 양일간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29일 오후 2시 부천시 진흥원 본원 9층 대회의실, 30일 성남시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진흥원은 설명회를 통해 콘텐츠산업 혁신 성장 고도화, 콘텐츠 지역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 풍요로운 콘텐츠 창작/향유 기반 조성 등 3개의 전략과 그에 따른 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콘텐츠산업 혁신 성장 고도화’ 부문은 게임, 영화, 음악, 출판, MCN, VR/AR 등 콘텐츠를 통한 창업과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 내용을 담고 있다.
‘콘텐츠 지역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 부문에서는 경기 서부, 동부, 북부, 남부를 아우르는 지역 특화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활성화 운영하는 방안을 공개한다.
또한 ‘풍요로운 콘텐츠 창작/향유 기반 조성’ 전략을 통해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을 설명한다.
설명회는 ▲2019년 사업 목표 및 전략, ▲주요 지원사업 소개, ▲사업 담당자와 참가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며, 현장에서 접수된 의견을 종합하여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8년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260건의 창업을 지원하고 1,302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지원기업 콘텐츠 수출액 3억 8,868달러를 기록하며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콘텐츠 기업과 종사자 및 예비 창업자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라며 “문화와 창조성을 기반으로 협력과 상생을 통하여 경기도 콘텐츠 산업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홈페이지(www.gcon.or.kr)와 연결된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에도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또한 설명회 자료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