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최근 현지 퍼블리셔인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클럽오디션'에 대한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3개 지역 동시 비공개사전테스트(CBT)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CBT는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정식 출시는 다음달 중으로 계획하고 있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obile'이다. 3개 지역 유저가 한곳에 모여 신나는 댄스파티를 즐기게 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2017년 인도네시아, 지난해 태국 및 대만에 이어 올해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진출, 클럽오디션 글로벌 서비스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음악게임 분야)를 기록 중이고, 대만 시장에서 10위권(음악게임 분야), 태국 시장에서 10위권(캐주얼게임 분야)으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이재건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PC 버전 오디션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가 열릴 정도로 관심이 집중돼 왔고, 클럽오디션도 인기가 높다"며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의 성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베트남 지역도 근시일 내 론칭준비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 그리고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동남아시아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