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톤 퓨처 미디어와 주식회사 데지카(Degica)는 금일(19일),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를 테마로 한 VR 리듬 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VR'의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를 열고 스팀 플랫폼을 통한 게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6년에도 보컬로이드를 테마로한 VR 게임 '하츠네 미쿠 VR Future Live with Project DIVA'가 PS VR 플랫폼을 통해 출시됐지만, 이 게임은 단순히 보컬로이드의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하고 야광봉을 흔들어 호응하는 정도의 가벼운 시뮬레이터 형태에 그쳤다.

반면, '하츠네 미쿠 VR'은 '하츠네 미쿠'의 오리지널 댄스 모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의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처럼 화면에 나타나는 노트를 치는 '리듬 액션' 요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버전에는 두 개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총 8개 곡이 수록됐다.

오는 2018년 봄에 출시될 예정인 '하츠네 미쿠 VR'은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초기 수록곡인 8곡 이외에도 여러 아티스트가 참여한 다양한 곡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일본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하며, 정확한 출시 일자와 가격, 한국어 대응에 관련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