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NHN스튜디오629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가 개발한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가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10배를 획득할 수 있는 블루베리 타임 이벤트를 진행, 30분씩 하루에 3번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하는 이용자에게 획득한 체리의 10배의 보상이 제공되며, 16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는 접속만 해도 '페인트아이템' 3개가 지급된다.

18일 지정된 시간까지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유저에게는 추가 다이아몬드를 지급,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시에는 최대 90개,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포코팡'을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에게는 최대 135개의 다이아몬드가 추가 지급된다.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기념 이벤트와 함께 소니 최신형 디지털카메라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 지정된시간까지 공격무기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소니 카메라와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포코팡'이 공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5.3~4일 양일간 가족대회와 최고 점수 기록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 2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NHN스튜디오629 김수영 팀장은 “진화하는 퍼즐게임답게,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는 물론 매주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의 이벤트로 이용자분들께 즐거움을 선사해 드릴 것”이라며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포코팡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가족분들과 화창한 봄날, 야외에서 즐거움 팡팡 터지는 시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카카오홈 '포코팡' 스페셜 테마 출시 이벤트도 진행중으로 20일까지 '포코팡' 테마를 다운로드 받는 이용자에게는 다이아몬드 20개가 지급된다.

이벤트와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코팡'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코팡'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