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지적공사에서 도시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인 '심시티' 시리즈를 활용한 공간정보 시뮬레이션 경진대회를 진행 중이다.

본 대회는 "내가 살고 있는 도시, 관심있는 지역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고의 도시로 만들어보자"는 슬로건으로, 개인 단위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심시티 4'와 '심시티' 최신작(심시티 5). '심시티 4'를 활용해 응모할 수 있는 분야는 2개다. 하나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 혹은 관심있는 지역의 가상 도시를 개발하는 기본분야, 다른 하나는 대한지적공사가 위치해 있는 전라북도 지역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가상 도시를 개발하는 응용분야로 나뉜다.

최신작 '심시티'로는 위 2개 분야의 주제 중 참가자의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유 분야로 참여할 수 있다. 3개 분야마다 각 3개씩, 총 9개 작품에 대한 포상이 마련되어 있으며, 총 상금 규모는 6백만 원 가량이다.

단, 게임 소프트웨어는 주최 측에서 제공하지 않으며, 참가자가 직접 구해야 한다.

각 분야별 세부 주제를 비롯한 대회 진행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대한지적공사 홈페이지 대회 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는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이 가능하며, 자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지역에 관련된 정보를 열람, 요청할 수 있다.

대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지난 6월 20일(金)부터 7월 20일(日)까지 한 달에 걸쳐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후 7월 21일(月)부터 8월 31일(日)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19일(金) 일괄적으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