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는 7년만에 부활하는 KeSPA컵을 “팬들과 함께 만드는 KeSPA컵”으로 정하고 10일 ‘2014 KeSPA 컵(이하 KeSPA 컵)’ 로고 공모전에 나선다.

‘KeSPA 컵’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간 총 7천 포인트와 총 상금 8천 만 원의 스타크래프트 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2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 글로벌 이벤트 대회로 개최되며,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기획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와 별도로 이번 e스포츠 팬 공모전 당선작은 앞으로도 ‘KeSPA 컵’을 상징하는 로고로 지속 사용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e스포츠협회는 ‘KeSPA 컵’ 개최 기간 동안 BJ 개인 방송도 적극 지원하면서 팬들과 함께 만드는 방송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5일부터 7월 31일 18시까지 진행되며, 참여와 주제에 제한은 없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참가신청서와 작품(원본 AI 및 JPG 파일, 3건 이내)을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한 작품들은 한국e스포츠의 역동성, 팬과 KeSPA와의 융합 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1등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및 상장이, 우수 참가자 및 팀에는 넥서스7 태블릿 PC가 증정된다. 더불어 참가하는 개인 및 팀에 추첨을 통해 KeSPA Shop을 통해 매진된 선수 스냅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작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접수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는다. 응모참가 신청서는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공모 요강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은 “KeSPA컵은 1년~2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e스포츠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으로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며 “KeSPA컵에 e스포츠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