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과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이하 코노스바)’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금일(2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구현한 6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국내에서도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코노스바’와의 콜라보는 다음달 28일(목)까지 진행되며, 원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코노스바’의 주요 캐릭터인 카즈마, 아쿠아, 메구밍, 다크니스 [태고] 캐릭터 4종 및 베르디아, 융융, 위즈, 바닐을 포함한 총 17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 특히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의 외형과 특징을 2D 게임 캐릭터로 재현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캐릭터 조합에 따른 인연 스킬도 추가되어 수집욕을 더욱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코노스바’ 캐릭터 이벤트 뽑기가 추가되며,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전용 신규 장비 6종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장비 뽑기 시스템도 오픈한다. 같은 기간 동안 자이언트 토드, 베르디아 등 ‘코노스바’ 캐릭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스페셜 스토리 4종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게임 속에서 ‘코노스바’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트로 화면, BGM 등의 세부적인 시스템을 리뉴얼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색다른 분위기의 ‘갓 오브 하이스쿨’을 즐길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두 인기 IP의 만남으로 업데이트 사전예약부터 기대를 모았던 ‘코노스바’ 콜라보레이션이 드디어 베일을 벗게 됐다”라며, “기존 팬들과 더불어 ‘코노스바’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원작의 재미를 게임 속에 다양하게 녹여냈으니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X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콜라보레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에서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