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주식회사 마벨러스의 인기 시리즈 룬 팩토리의 최신작 '룬 팩토리 4 스페셜'을2019년 12월5일에 홍콩·대만·한국·동남 아시아에서 Nintendo Switch™ 전용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 닌텐도 스위치로 시작하는 판타지 생활!

2012년에 일본에서 닌텐도 3DS로 발매된 ‘룬 팩토리 4’가 닌텐도 스위치로 더욱 선명하게 변신하여 다시 태어난다. ‘룬 팩토리’ 시리즈는 타이틀마다 스토리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작품부터 시작해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룬 팩토리 4’가 닌텐도 스위치로 등장. 용이 주거하는 성의 왕자(공주)가 되어 모험과 판타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 아시아판 특전 '어나더 에피소드' 수록!

일본어판에서는 추가 콘텐츠로 판매 중인 '어나더 에피소드'를 아시아판 특전으로 수록. 신규로 수록된 보이스와 일러스트 등, 본편에서는 볼 수 없는 캐릭터들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다.



■ 몰입 요소가 가득한 아기자기한 RPG

기억 상실증에 걸린 주인공. 어쩌다가 왕자(공주)가 된 주인공은 나라를 발전시키면서 마을 주민들과 친목을 다지며 일상을 보내고, 마을 밖으로 동료와 함께 모험을 나가 이 세계에서 생활하게 된다.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도 즐기면서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는 라이트한 구성이 특징이다.

배틀에서는 검과 창, 지팡이 등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사용해 공략해야 한다. 함정이 설치된 던전 끝에는 강력한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으며, 마을 주민을 데리고 도전하거나 몬스터를 동료로 만들 수도 있다.

어느 날은 왕으로서 결정을 내리고, 어느 날은 밭에서 채소와 과일을 수확하며 주민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던전에 가면 험난한 곤경에 빠지는 등, 판타지 세계에서 자유롭게 스릴 있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의 분신인 주인공은 남자와 여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미래의 신부/신랑 후보가 되는 주민과의 교류를 남녀 어느 쪽 시점으로도 즐길 수 있다. 주민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을 갖고 거리를 좁혀가면 '연인'이 되어 교제를 시작한다. 남자친구/여자친구로서 시간을 보내고 농밀한 연애 기간이 끝나면 드디어 결혼. 그리고 둘 사이에 어느새 귀여운 아기가 탄생하는 등, 끝없는 몰입감을 안겨준다.

아울러 신 시스템으로 신혼 모드가 추가됐다. 신혼 모드에서는 연인 후보 캐릭터와 결혼해 새로운 시나리오로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신 난이도 모드 헬이 추가됐을 뿐 아니라 새로운 인 게임 동영상이 추가됐으며, 오프닝도 리뉴얼된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