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게임 소개

'몽환지성'은 최근 많은 관심과 이슈로 국내 게임시장에 안착한 '진미인'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이엔피게임즈의 차기 작품으로 ‘화려한 펫 전투 RPG’를 소재로 100여종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펫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즐거움과 펫을 활용한 각양각색의 시스템, 그리고 일일 24시간이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방대한 게임 이벤트와 이색 컨텐츠가 특징인 웹게임이다.



2.게임 스토리

'몽환지성'의 스토리는 대륙 위에 떠있는 거대한 땅 네버랜드를 차지하려는 마족들의 침략에 맞서 위대한 영웅 모리야스가 흩어져 있는 세력을 연합해 마족과의 전쟁을 종결시키고 평화를 되찾은 세상의 100년 후 이야기를 담고 있다.

평화에 익숙해진 연합들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끝없는 연합 간의 전쟁을 시작했고, 심지어 대륙을 지배하기 위해 마족과 결탁하는 세력까지 출현하는 등 다시 큰 혼란이 발생했다. 이제 플레이어는 영웅 모리야스의 뜻을 이어받은 여섯 영웅 중 플레이어는 한 명의 영웅을 선택하여 다시 네버랜드의 평화를 위해 싸워야 한다.

▲ 네버랜드 맵 전경

3.캐릭터

(1) 끈질긴 생명력과 방어력으로 무장했다. ‘파이터’
‘파이터’는 전투의 가장 선두에서 활약하는 직업으로 높은 생명력을 바탕으로 펫과 함께 안정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2)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섬멸한다. ‘메이지’
‘메이지’는 화려한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낮은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적을 단번에 제압할 수 있다.

(3) 화려한 더블킬! 많은 적을 한 번에 제압한다. ‘거너’
‘거너’는 폭넓은 범위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효율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직업으로, 방어적인 펫을 활용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4) 적을 제어하면 승리를 얻을 수 있다. ‘샤먼’
‘샤먼’은 적의 능력치를 하향시키거나 자신의 속성을 강화시키는 뛰어난 제어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간단한 전략을 세워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5) 강력한 치명타! 단번에 적을 제압한다. ‘어쌔신’
‘어쌔신’은 강력한 치명타로 적을 단숨에 제압하거나 콤보 기술로 전투를 이끄는 직업으로, 한 번의 치명타로 전투 승패를 한 번에 뒤집을 수 있다.

(6) 강력한 지원으로 아군의 승리를 이끈다. ‘프리스트’
‘프리스트’는 회복과 부활 기술을 가진 유일한 직업으로, 전투 중 생명력이 바닥난 동료를 회복하거나, 전투 중 기절한 펫을 부활시키는 등 후방 지원에 능하다.

▲ '몽환지성' 남성 캐릭터

▲ '몽환지성'의 여성 캐릭터


4.주요 게임 특징

(1) 나만의 펫을 만난다! ‘배틀몬 시스템’
'몽환지성'에서는 100여종의 개성 넘치는 펫들이 존재하며 이를 통틀어 ‘배틀몬’이라고 부른다.

배틀몬은 능력치를 분배할 수 있고, 다른 펫과 합체를 통해 더 강력한 배틀몬으로 성장시켜 플레이어가 원하는 스타일로 육성할 수 있다.

▲ 배틀몬 메뉴 화면


(2) 최강의 배틀몬을 가려라! ‘배틀필드 시스템’
‘배틀필드’는 캐릭터를 제외한 배틀몬만의 전장 시스템으로 플레이어는 배틀몬의 전투 방식을 설정하고, 스텟을 분배해 다른 플레이어의 배틀몬과 대결해서 승리를 이끌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하루 동안 배틀필드에 참여하여 랭킹 3위 내 진입한 플레이어는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몽환지성' 배틀필드 메뉴 화면


(3) 내 맘대로 ON/OFF가 가능하다! ‘던전 시스템’
'몽환지성'의 던전은 ‘보통’, ‘영웅’, ‘지옥’ 총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레벨 및 능력에 맞게 던전 난이도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일부 던전의 경우 플레이어가 스스로 던전을 오픈할 수 있어 이를 통한 다양한 재미를 '몽환지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몽환지성' 던전 입구 메뉴 설정 화면


또한, 바쁜 직장인을 위해 자동 ‘소탕’ 기능이 준비되어 있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소폭의 체력을 사용하면 던전을 자동으로 편안하게 완료할 수 있다.

▲ '몽환지성' 던전 소탕 메뉴 화면


(4)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자! ‘길드 시스템’
길드를 만들거나, 길드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는 '몽환지성'만의 특별한 길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① 길드 파티
길드에 소속된 플레이어들은 길드캠프에서 ‘길드 파티’를 열어 다양한 파티 음식을 먹고 미니게임을 즐기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② 길드 수호신
길드캠프에는 일정 시간마다 길드 자금을 생성하는 ‘길드 수호신’이 존재한다. 길드 수호신은 다른 길드의 습격으로 자금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수호신을 보호하거나 다른 길드의 수호신을 약탈하여 길드 자산을 증가시켜야 한다.

③ 길드전
'몽환지성'에서는 매주 월, 수, 금, 21시 ~ 22시까지 ‘길드전’이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소속된 길드의 명예를 지키고 큰 보상을 얻기 위해 길드전에 참여하여 다른 길드와 치열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몽환지성' 길드 캠프 화면


(5) 당신 곁의 특별한 수호천사 ‘엘프 시스템’
'몽환지성'에서는 플레이어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배틀몬 외에도 곁에서 다양한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보조 펫 ‘엘프 시스템’이 존재한다.

엘프는 항상 플레이어 주변에 머물러 수호하는 존재로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더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 '몽환지성' 엘프 시스템 메뉴 화면


(6) 승리를 위해 모여라! ‘파티 배틀’
50레벨 이상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파티 배틀’을 오픈해 다른 플레이어들을 모아 ‘파티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

파티 배틀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랜덤으로 결성되는 2인 1조로 파티에 소속되어 다른 파티와의 결투에서 승리하면 전투 승리 포인트를 얻어 획득한 포인트만큼의 원하는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 파티 배틀 시스템 화면



5. '몽환지성'만의 특별한 이색 시스템!


(1) 배틀몬을 애완동물처럼! ‘공원 시스템’
'몽환지성'에서는 많은 배틀몬을 보유하고 있어도, 전투에는 한 마리밖에 꺼낼 수 없다.

다양한 배틀몬 육성이 힘든 플레이어들은 ‘공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배틀몬을 공원에 보내 먹이를 주고 별도의 관리 및 육성이 가능하다.

▲ 공원 시스템 메뉴 화면


(2) 특별한 나만의 기록! ‘업적 시스템’
'몽환지성' 이용 중 플레이어가 특별한 목표나 기록할만한 성과를 달성하면 ‘업적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이 남아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 내 컨텐츠 및 난이도별 업적 달성이 존재하여 캐릭터 성장 방향을 잡지 못하는 플레이어는 업적 시스템을 참고하면 더욱 더 편리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 '몽환지성' 업적 시스템 화면


(3) 농사도 함께하면 기쁨이 배가된다. ‘농장 시스템’
일부 웹게임에서 존재하는 ‘농장 시스템’은 씨앗을 심고 수확하기 전까지 기다리며 보상을 얻는 단순한 생산 시스템으로 지루하고 큰 보상이 없었다.

하지만, '몽환지성'에서는 게임 머니, 엽전 등을 심고 다른 플레이어의 ‘농장’을 서리하여 보상을 가져가거나,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의 농장에 접속하여 관리를 돕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농장 시스템 화면


(4) 특별한 나만의 복장! ‘코스튬’
자신만의 특별한 캐릭터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코스튬’을 통해 개성 있는 복장으로 캐릭터를 변신시킬 수 있다. 화려한 외형 변경과 함께 ‘코스튬’ 세련과 강화 기능을 이용하여 특별한 능력치를 함께 얻을 수 있다.

(5) 보물을 지키는 적을 피해 황금의 땅을 차지하자! ‘엘도라도’
‘엘도라도’는 난이도에 따라 ‘일반’, ‘영웅’, ‘지옥’, 난이도가 존재하며, 각 지역을 지키는 보스 몬스터는 높은 체력과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각 지역의 보스 몬스터 클리어 시간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엘도라도 시스템 화면

▲ 엘도라도 보스 몬스터 전투 화면


(6) 최고에 도전하고 당신의 이름을 남겨라! ‘올림푸스’
‘올림푸스’에는 각 직업을 대표하는 별자리의 이름을 가진 6개의 석상이 존재하며, 최고 층수에 도전하여 우승한 플레이어에게는 석상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직접 ‘올림푸스’에 도전하여 우승을 하지 못한 플레이어라도, 우승 후보를 응원하여 함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독특한 ‘응원 시스템’도 함께 존재한다.

▲ '몽환지성' 올림푸스 메뉴 화면


(7) 빨간 망토와 늑대 이야기! ‘미녀야수’
'몽환지성'에서는 ‘빨간 망토 소녀와 늑대 이야기’가 미니게임으로 부활했다.

플레이어는 빨간 망토 소녀(레드햇)과 늑대(올란프)를 선택해 술래잡기를 시작하고, 늑대에게 3회 이상 붙잡히거나, 결투에서 패배하면 퇴장하게 된다.

참여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미녀야수’는 고전 동화를 각색한 흥미로운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술래잡기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함께 큰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 '몽환지성' 미녀야수 게임 참여 진행 화면


6. 펫과 함께하는 고품격 판타지가 시작된다.

'몽환지성'은 이 밖에도 광산에 진입하여 다양한 광물을 채집하거나 약탈하는 ‘동물 탐험 시스템’과 모리야스 교단의 보물을 지키는 ‘호송 임무 시스템’, 다양한 재료를 모아 회복약, 음식 등을 만들 수 있는 ‘제조 시스템’까지 기존 웹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방대하고 이색적인 컨텐츠로 무장하고 있으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펫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와 기존 RPG 매니아들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이다.

'대협전', '진미인'으로 국내 게임시장에서 검증된 이엔피게임즈의 야심찬 세 번째 타이틀 '몽환지성'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