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지역 정보와 인스턴스 던전, 상점, NPC 위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지도는 블레스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 편리한 기능이다.

지도의 기능으로는 블레스 월드의 모든 지역이 표시되고 주변 지역의 NPC 정보와 퀘스트 수행 영역 등 가장 많은 정보가 표시되는 전체 지도, 자신의 위치와 현재 시간, 채널 현황이 표시된 미니맵, 보다 넓은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확장 미니맵이 있다.


▲ 하이란과 우니온 두 진영으로 나뉜 블레스 월드.



■ 전체 지도, 블레스의 모든 지역을 한 눈에!

전체 지도는 게임 내 모든 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 지역의 NPC, 퀘스트 표시,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지도이다. 우측 하단의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M키를 눌러 전체 지도를 활성화 할 수 있다. 단, 전투 중에는 전체 지도를 사용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미니맵보다 확인할 수 있는 범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마우스 드래그 및 휠을 통한 줌 인, 아웃 기능으로 자신이 위치한 지역 외에도 다른 지역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옵션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만 따로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전체 지도의 위치를 마우스 왼쪽 더블 클릭을 하면 클릭한 위치를 중심으로 지도 화면이 이동되며, 스페이스 바를 누를 경우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지도 화면이 이동된다.



1. 옵션

지도에 나타나는 아이콘들의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체크를 통해 파티원, 퀘스트, 거점 이동, 귀환, 기술, 던전, 수도 쟁탈전의 아이콘을 활성화, 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체크 옵션은 전체 지도에만 적용되고, 미니맵은 적용되지 않는다.

2. 자신의 위치
자신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아이콘의 방향도 달라진다.

3. 지도 확대,축소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통해 지도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다. 또한, 마우스 휠을 위, 아래로 움직여서 확대,축소가 가능하며, 키보드의 +,- 버튼을 통해서도 확대,축소를 할 수 있다.

4. 퀘스트 수행 영역
자신이 가지고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지역이 표시된다.





■ 미니맵, 주변 지역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

미니맵은 우측 상단에 항상 표시되며,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아이콘, 퀘스트, NPC 등은 전체 지도와 동일하지만, 추가로 자신이 위치한 지역명, 현재 시간, 채널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 중이라면인접한 파티원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지도보다 표시되는 영역은 적지만 주변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멀리 있는 목적지의 경우 미니맵의 테두리에 표시되기 때문에 미니맵의 크기가 작다고 길을 못찾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1. 현재 시간

게임 내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이 달라진다.

2. 현재 위치명 표시
자신이 위치한 지역명이 표시된다.

3. 채널 이동
자신이 위치한 채널 현황을 볼 수 있다. 클릭할 경우 다른 채널로 이동할 수 있다.

4. 퀘스트 수행 영역
진행 중인 퀘스트의 진행 가능 영역이 표시된다.

5. 미니맵 확대, 축소
+,- 아이콘 클릭, 혹은 마우스 휠로 미니맵의 확대, 축소를 할 수 있다.




■ 확장 미니맵, 조금 더 넓은 지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확장 미니맵은 전체 지도를 열 수 없는 상황에서 더 넓은 지역의 정보를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다. 단축키 N을 눌러 투명맵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전체 지도와는 다르게 전투 중에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

화면을 비교적 적게 가리고 미니맵보다 넓은 지역이 표시되므로 지역을 이동하며 사냥하거나 던전 플레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확장 미니맵으로 주변 지역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