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을 맞이하여 게임 내에도 음산한 기운이 넘치며, 추가된 게임 모드 포트나이트의 악몽이 등장했다. 해당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서 신비한 힘을 지닌 큐브 조각이 발견되고, 기괴한 악령들이 등장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큐브와 악령의 등장을 제외하면 기존의 경기 방식과 크게 다를 바 없이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승리하게 되지만, 몬스터와 적 플레이어를 함께 상대하려면 생존에 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게다가 큐브를 파괴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탄환과 무기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사냥을 통해 파밍 한다는 선택지가 생긴다. 더불어 몬스터에게 4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악령사냥꾼 석궁이 포트나이트의 악몽에서만 등장하며, 전용 도전을 수행하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솔로부터 스쿼드까지 선택하는 포트나이트의 악몽.





■ 몰려드는 악령을 퇴치하라! 포트나이트의 악몽

포트나이트의 악몽은 솔로, 듀오, 스쿼드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모드로, 기존의 기본 게임 모드를 대체하고 있다. 따라서 경기 규칙이나 진행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전투가 벌어지는 섬의 여러 장소에서 크기가 다른 큐브 조각과 각종 악령들이 발견되는 차이점을 보인다.

큐브는 시즌 6의 시작과 함께 섬을 띄우는 등 이미 신비한 힘을 선보인 적 있는데, 포트나이트의 악몽에 추가된 큐브 조각 역시 악령을 불러들이는 능력이 있다. 즉, 악령들은 큐브 조각의 신비한 힘이 불러들이는 존재로, 큐브를 파괴한다면 더 이상 소환되지 않는 셈.

전부터 맵에서 확인되던 오염 지역에는 대형 큐브 조각이 고정적으로 등장하며, 그밖에 작은 큐브 조각들은 무작위 위치로 출현한다. 덕분에 맵 전역에서 악령들을 쉽게 마주칠 수 있으니 항상 주변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악령들은 포트나이트 세이브 더 월드의 몬스터들과 유사한 모습으로 흡사 좀비와 같은 형상이다.

이들은 근처의 플레이어를 무차별 공격하지만, 다행히 이동 속도가 빠르지 않고, 근접 공격 능력만을 지니고 있어서 처치가 쉬운 편. 그리고 악령 역시 헤드샷을 통한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머리를 조준한다면 좀 더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


▲ 맵 곳곳에서 큐브 조각을 발견할 수 있다.

▲ 큐브 조각이 소환하는 각종 악령들.




◎ 전용 무기 '악령사냥꾼 석궁'

악령과 맞서기 위해서 그들이 출몰하는 동안에는 포트나이트의 악몽 전용 에픽 무기인 악령사냥꾼의 석궁이 등장한다. 발렌타인 데이와 함께 처음으로 등장했다가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 석궁 무기를 다시 만나볼 수 있는 것. 단, 악령사냥꾼 석궁은 과거의 석궁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다.

본래 석궁은 조준경이 장착되어 있어서 먼 거리를 확대하는 성능이 있었고, 장거리 사격에 활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악령사냥꾼 석궁에는 조준기가 제외! 장거리 사격에 불리해진 대신 발사 속도가 1.8로
전의 0.6의 속도를 보이던 과거 석궁보다 훨씬 빠른 연사 속도를 가진다.

피해량은 기존 석궁 피해의 반 토막인 40으로, 다른 무기들과 비교했을 때 살상 능력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악령사냥꾼이란 이름에서와 같이 맵에 등장하는 악령을 상대로는 굉장한 위력을 보이는데, 악령에게는 무려 4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특수한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

이와 함께 석궁 최대 장점인 낮은 소음이 더해지면 주위 플레이어들에게 들키지 않고 악령을 처치하는 게 가능하다. 더불어 석궁 무기는 탄약이 무제한이므로 사용에 부담이 없으며, 악령사냥꾼 석궁은 장탄수가 7발로 비교적 넉넉한 편. 그야말로 사람보단 악령을 퇴치하기에 최적화된 무기라고 볼 수 있다.


▲ 포트나이트의 악몽 전용 무기인 악령사냥꾼 석궁.

▲ 기존 석궁과 유사하지만, 악령에게 피해량이 4배다.




◎ 악령의 종류와 처치에 따른 보상

단순히 생존하기 위해서 악령을 상대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악령과 큐브 조각은 모두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을 가지고 있기에 사냥을 통해 탄약을 보충하거나 추가 아이템 파밍도 가능하다. 이 밖에 처치하는 악령의 종류에 따라 보호막을 회복할 수 있는데, 원거리에서 악령을 처치하고 안정적으로 보호막 획득이 가능한 셈.

가장 약하며 일반적인 큐브 악령은 보호막 3, 엘리트 큐브 악령은 보호막 5, 덩치가 크고 체력이 높은 큐브 브루트는 보호막 10, 엘리트 큐브 브루트는 보호막 15, 가장 강력한 메가 큐브 브루트는 20의 보호막을 처치 시 부여한다. 이들의 종류는 덩치와 외형으로 분류되며, 엘리트급 악령과 브루트는 몸에 빛나는 힘이 담겨있는 모습이다.

혼자라면 굳이 악령들을 퇴치하며 주위 시선을 끄는 게 위험할 수 있지만, 팀원이 있다면 빠르게 악령을 정리하고 보상을 챙기는 것도 좋다. 더불어 큐브 조각이 보이는 장소에 숨어서 악령을 퇴치하러 온 적들을 기습하는 것 역시 해당 게임 모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이다.

또한, 포트나이트의 악몽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각종 전용 도전 과제를 수행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용 과제는 1~4부로 나눠져 있으며, 일정 기간에 맞춰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과제는 대량의 큐브 악령을 처치해야 하는 미션 등이 준비되어 있고, 1부 완료 시 격정 이모티콘, 2부는 데드파이어 스프레이, 3부는 맹독의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 마지막 4부에는 어둠의 엔진 글라이더를 얻게 된다.


▲ 악령을 처치하면 아이템과 보호막을 얻을 수 있다.

▲ 포트나이트의 악몽 기간 동안 전용 과제 수행으로 보상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