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신규 하이퍼 '검은 불도저 미셸'이 상륙했다. 미셸은 기관총을 무기로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타입 하이퍼로, 일반적으로 다른 하이퍼들이 마나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탄환'을 공격 자원으로 활용한다. 기본 공격이 전투의 바탕이 되며, 이를 강화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 화력에 장점을 가진다.

미셸의 스킬 구성은 자리를 잡고 가하는 지속 공격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공격의 기본이 되는 '중화기 거치'의 영향이다. 해당 스킬은 기관총을 지면에 고정시키고 기본 공격을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도 10% 추가 혜택을 얻어 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적에게 받는 피해도 줄어든다.

▲ 스트라이커 타입 신규 하이퍼 미셸이 추가되었다


중화기 거치는 키 입력을 통해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스킬 키 입력 시 활성화가 되며 미셸은 이동이 불가능한 상태가 된다. 따라서, 빠른 속도로 미셸에게 다가오거나 은신 상태의 적에게 쉽게 공격을 당할 수 있다. 따라서, 중화기 거치를 사용할 때에는 항상 자리 선택에 주의해야 하고 위험한 상황에서는 재빨리 비활성화 후 회피하는 것이 좋다. 미셸의 모든 스킬은 중화기 거치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궁극기 '열화 우라늄탄'도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이다. 사용 시 15초 동안 적의 방어력을 15% 추가로 무시할 수 있고, 공격을 당한 상대는 3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2% 피해를 받게 된다. 방어력 무시 효과와 더불어 체력 비례 대미지를 줄 수 있어 탱커 등 방어 포지션의 적에게 좋은 효율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 미셸은 중화기 거치 스킬로 기본 공격을 강화할 수 있다


미셸은 공격 자원으로 '탄환'을 사용한다. 탄환이 모두 채워진 상태에서는 20번의 기본 공격이 가능하다. 모든 탄환을 소모하면 잠시간의 재장전 시간 이후 자동으로 충전이 완료된다. 탄환을 모두 소비하기 전에 충전을 하고 싶다면 '재장전'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미셸을 플레이할 때는 위치 선정과 더불어 '대전차 지뢰' 사용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차 지뢰는 현재 위치에 30초 동안 유지되는 지뢰를 매설하는 스킬로, 적이 밟으면 대미지 피해와 함께 3초 동안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킨다. 별도의 이동 스킬이 없어 기동성이 부족한 미셸에게는 생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응급 치료' 스킬은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5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5%만큼 회복이 가능한 스킬이다.

하이퍼 추가와 함께 스킨도 등장했다. '퓨처 솔져 미셸'은 노란 색상의 두꺼운 슈트가 돋보이는 스킨으로, 보다 강렬한 느낌을 준다. 퓨처 솔져 미셸은 현재 하이퍼 샵의 프리미엄 스타터 팩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머리띠와 의상 등이 파란색으로 변화한 '특공대원 미셸'은 큐브 전용 상품이다.

▲ 미셸 스킬 정보, 궁극기 열화 우라늄탄도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가진다


▲ 대전차 지뢰 설치를 밟은 적은 생명력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가 줄어든다


▲ 큐브 전용 상품인 특공대원 미셸 인게임 이미지


▲ 두터운 슈트로 무장한 퓨처 솔져 미셸, 하이퍼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