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33일 차 2경기서 삼성 갤럭시(이하 삼성)가 kt 롤스터(이하 kt)를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그간의 천적 관계를 말끔히 씻어낸, 정규 시즌에서 거둔 값진 첫 승리였다.


봇 부쉬에서 매복하고 있던 kt가 과감하게 점멸을 3개나 활용하면서 '하루' 강민승의 렝가를 잡고 선취점을 가져갔다. 선취점 덕분에 롱소드 하나를 더 들고 시작한 이즈리얼은 라인전 우위를 점하며 초반 cs 격차를 10개 이상 벌렸다. 점멸이 없는 '폰' 허원석의 라이즈가 렝가에게 뒤를 잡히며 위기에 몰렸지만, 솔방울탄과 아군의 힐 지원 덕분에 가까스로 살아나갔다.

렝가는 라이즈를 놓친 아쉬움을 탑에서 풀었다. 체력이 절반 이상 깎인 '스멥' 송경호의 갱플랭크를 마무리한 것. kt는 반대 라인인 봇에 인원을 집중했지만, 마오카이의 순간이동과 신드라의 빠른 지원에 오히려 그라가스를 내주고 말았다. 그 사이 렝가는 탑 타워를 밀고 포탑 선취점을 챙겼다.

삼성은 시간이 필요한 kt의 조합을 역이용해 빠르게 속도를 올렸다. 과감한 미드 다이브 갱킹으로 조용히 성장하던 라이즈에게 1데스를 안겼다. 미드 타워는 덤이었다. 삼성은 그대로 봇으로 회전해 순식간에 2차 타워까지 밀어붙였다.

kt가 라이즈를 봇으로 돌려 성장 시간을 벌자 삼성은 든든한 '큐베' 이성진의 마오카이를 앞세워 갱플랭크의 뒤를 잡았다. 갱플랭크를 잘라내고 미드 2차 타워를 가져간 삼성은 유리함의 지표인 협곡의 전령까지 챙겼다.

23분 경, kt가 다시 갱플랭크를 봇으로 돌려 2차 타워를 압박하자 삼성은 바론을 두드렸다. 하지만 그간 잠잠했던 '스코어'의 그라가스가 한 건 크게 터트렸다. 난전 상황에서 그라가스가 바론 스틸을 위해 뛰어들었고, 삼성이 급하게 딜을 중지했지만 이즈리얼과 갱플랭크의 궁극기가 쏟아지며 바론에 대미지가 들어갔다. 강타 싸움의 최종 승자는 그라가스였다.

바론 버프 덕분에 오랜만에 주도권을 가져간 kt는 탑으로 향해 1차 타워를 철거했다. 화력에서는 여전히 우위에 있던 삼성은 압박하는 kt를 덮쳐 그라가스를 잡아냈다. 큰 손해없이 바론 버프 시간을 넘긴 삼성은 다같이 뭉쳐 봇으로 향했다. kt는 봇 억제기를 내주고 갱플랭크가 밀고 있는 탑과 교환하려 했지만, 삼성의 빠른 귀환에 타워만 밀고 빠질 수 밖에 없었다.

30분 경, 삼성이 재차 바론을 두드리자 kt는 갱플랭크의 궁극기를 활용해 바론을 수비할 수 밖에 없었다. 갱플랭크의 궁극기가 없는 걸 확인한 삼성은 마오카이의 순간이동을 활용해 전투를 열었다. 하지만 진영을 잘 유지한 kt가 마오카이에 대미지를 쏟아 부으며 버텼고, 궁극기로 뛰어든 렝가를 먼저 마무리했다. 글로벌 골드는 어느새 2000골드 차이까지 좁혀졌다.

이어진 미드 한타에서 갱플랭크와 자이라를 교환한 삼성의 선택은 바론이었다. 이번 강타 싸움에서 웃은 건 렝가였다. 이어진 한타에서 에이스를 띄운 삼성은 미드로 달려가 미드와 봇 억제기를 철거했다. kt의 호수비에 넥서스까지 이어지지는 못했다.

정비 후 삼성은 탑으로 향했다. kt가 라인 클리어와 함께 체력 압박을 크게 넣으며 한 차례 더 막는 듯 싶었지만, 궁극기로 지나치게 깊숙이 들어간 라이즈가 한방에 녹으면서 수적 열세에 놓였다. 삼성은 그대로 한타를 승리하고 넥서스를 파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