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의 캐릭터는 플레이어의 분신으로 적 캐릭터를 공격하고, 적의 기지를 파괴하는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이러츠에서 캐릭터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선택할 캐릭터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고 있어야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좀 더 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파이러츠에서는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메뉴에서 캐릭터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메인 메뉴의 상점-캐릭터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


▲ 내가 보유한 영웅이라면 내 정보-캐릭터에서도 볼 수 있다.





▣ 한눈에 캐릭터의 성향 파악! 5가지의 캐릭터 분류



메인 메뉴의 캐릭터 항목을 살펴보면 파이러츠의 캐릭터는 특징에 따라 공격형, 수비형, 스피드형, 지원형, 탱커형 으로 분류됩니다.


■ 공격형

공격형 캐릭터는 강한 공격 능력을 갖고 있는 영웅들로 하쉬, 쉐이드, 에시앙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대부분 근접 무기를 이용한 공격 능력이 뛰어나 게임 내에서 근접 딜러의 역할을 하게 되며, 근접 능력을 바탕으로 전투를 치루기 때문인지 체력도 어느 정도는 보장되어 있습니다.


※ 공격형 캐릭터 - 뛰어난 근접 공격 능력과 준수한 체력 보유, 근접 딜러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


대인 공격 위주의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거나,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캐릭터들 입니다.




■ 수비형

수비형 캐릭터는 원거리 공격 능력과 스킬을 이용한 공격 능력이 탁월해 토템과 본진 등 기지 방어에 좋은 캐릭터들입니다. 네빌, 기믹스, 나후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비형이라고는 하지만 스킬 공격력과 원거리 공격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전투에서 누커 혹은 원거리 딜러의 역할도 수행이 가능합니다. 대신 체력과 방어력 등 생존력과 관련된 수치는 낮은 편입니다.


※ 수비형 캐릭터 - 뛰어난 원거리 공격 능력과 낮은 체력 보유, 원거리 딜러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


거점 수비에 특화되어 있는 원거리 화력 투사형 캐릭터들 입니다.




■ 스피드형

기본 이동 속도도 빠르며, 아군의 이동 속도를 높이거나 적을 느리게 만드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스피드형으로 분류되며, 이츠사, 존, 올리비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빠른 이동속도와 함께 준수한 근접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 처치할 수 있어 암살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치고 빠지기' 전략에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스피드형 캐릭터 - 빠른 이동속도와 준수한 근접 공격 능력 보유, 암살자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


아군의 이동 속도를 높이거나, 적을 느리게 만드는데 특화된 캐릭터들 입니다.




■ 지원형

아군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거나 치유하는 등 보조적인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들로 마리, 카비누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후방에서 치유 능력 등을 통해 아군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지원형 캐릭터 - 뛰어난 힐링 능력 및 버프 능력 보유, 서포터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


아군들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거나 보조적인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들 입니다.




■ 탱커형

게임 내에서 그 누구보다 압도적인 체력을 보유한 영웅들로 적의 공격을 오래 버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르난, 갈루스 등이 이 분류에 속합니다.

체력과 방어력이 좋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능력이 좋습니다.


※ 탱커형 캐릭터 - 훌륭한 체력 및 방어 능력 보유, 탱커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추천!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해서 막대한 체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 입니다.





▣ 모든 캐릭터가 가진 기본 능력, 무기와 스킬



■ 3가지로 구분되어 있는 기본 무기


캐릭터 정보에서는 각 캐릭터의 무기와 스킬이 가진 능력을 동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는 3가지의 무기와 3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무기는 원거리, 근접, 보조 무기로 구분됩니다.

원거리 무기는 게임 내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무기로 각 캐릭터마다 무기의 종류와 공격력이 다르며, 존과 마리 등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원거리 무기는 사용할 수 있는 탄환에 제한이 있습니다.

탄환은 게임 내 곳곳에 존재하는 보급 상자를 통해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근접 무기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원거리 무기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마다 종류와 공격이 다릅니다. 대신 근접 무기는 탄환이 필요 없기 때문에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 무기 Shift(기본 설정)키를 이용해 사용하는 능력으로 역시 캐릭터마다 종류와 능력이 다르며, 적을 공격하거나 점프 능력 향상 등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치유, 보조, 파괴! 캐릭터의 다양한 스킬

스킬은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능력으로 이를 이용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고,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어 한번 사용하면 일정 시간 기다려야 다시 사용이 가능하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킬이 가진 공격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성장을 통해 능력치를 향상!



파이러츠에서 각 캐릭터는 1레벨부터 시작하게 되며, 이후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을 통해 2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만해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강력한 공격을 할 수록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적을 죽이지 않고, 피해만 입혀도 경험치가 상승!



경험치는 계속해서 누적되며, 일정 수치를 넘어가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하면 1의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얻으며, 이 포인트를 이용해 원거리와 근접 무기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도 있고, 스킬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기 위한 경험치 수치는 게임 화면 좌측 하단의 캐릭터 사진 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요구 경험치도 증가합니다.


▲ 현재 레벨과 다음 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를 보여준다.


▲ 업그레이드 포인트로 무기 및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캐릭터를 조금 더 강력하게 만드는 아뮬렛



아뮬렛은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물리 공격력 증가 등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보조 물품으로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뮬렛은 제물, 유물, 부적, 룬문자로 구분되는데, 제물은 주로 공격력과 관련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유물은 반대로 방어력 향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부적은 체력과 마나, 룬문자는 스킬의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다양한 추가 효과를 지닌 아뮬렛을 캐릭터마다 장착할 수 있으며, '제작' 창에서 조합이 가능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장착 가능한 아뮬렛의 수가 많아집니다.


내 정보 - 아뮬렛 슬롯에 들어가면 원하는 캐릭터에게 아뮬렛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3개의 아뮬렛이 장착된 것을 나타냅니다.





▣ 캐릭터의 외형을 더욱 멋지게! 스킨



스킨은 캐릭터의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캐릭터마다 착용할 수 있는 스킨이 다르고, 독특한 스킨이 존재합니다.

스킨은 오직 캐릭터의 외형만 변화시키기 때문에 스킨이 바뀌어도 능력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구매한 스킨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 정보 - 캐릭터 창에서도 구매하지 않은 스킨이 표시됩니다.


▲ 스킨이 있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에 '준비완료' 버튼을 누르면


▲ 구매한 스킨을 클릭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킨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다음과 같이 표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