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에서 차원 포탈은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기 위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다. 차원 포탈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캐릭터 육성 요소 중 중요한 마나 각성 경험치가 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빠른 마나 각성 레벨 업이 중요한 시기에는 단순히 시간당 마나 각성 경험치 획득량이 높은 차원 포탈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마나 각성 레벨이 어느 정도 오르면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이 차원 포탈 선택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교환 아이템은 각 차원 포탈에서 몬스터 처치 시 드롭하는 고유 토큰이 필요하고, 장시간 사냥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목표 아이템을 확실히 정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각 차원 포탈에서 노려야 할 주요 아이템은 어떤 것일까.

▲ 다양한 보상이 존재하는 차원 포탈,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까



■ 사냥터 선택 기준 중 하나, 차원 포탈별 교환 아이템

◎ 일일 차원 포탈

- 오딘의 하늘섬

전설 등급 초월 룬스톤 파밍이 목표라면 방문해야 할 장소. 주요 교환 목록은 거래 불가 2단계 초월 룬스톤, 거래 가능/불가 1단계 초월 룬스톤 선택 상자다. 초월 룬스톤 전용 승급석도 이곳에서 교환할 수 있어, 말 그대로 초월 룬스톤을 위한 차원 포탈이다. 오딘의 주화는 주화 조각 10개당 1개로 교환할 수 있어 집중해서 사냥하면 의외로 빠르게 초월 룬스톤을 모을 수 있다.

차원 포탈 내부에서는 마나 경험치, 1단계 내성 룬스톤 등을 판매한다. 초월 던전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유저는 주화 조각을 사용해 내성 룬스톤 교환도 고려해볼 만하다.




- 모래폭풍 협곡

영웅/전설 등급 장비 강화에 집중하고 있을 때 자주 이용하게 될 차원 포탈. 판매 품목은 장비 강화 초기화 주문서로, 매주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매주 획득 가능한 토큰은 최대 125개인데, 전설 등급 초기화 주문서 교환에 필요한 토큰이 150개이므로 전설 장비를 강화도를 초기화하려면 최소 2주 동안 꾸준히 토큰을 모아야 한다. 차원 포탈 내부 NPC는 1단계 초월 룬스톤과 토큰 외에 따로 취급하는 교환 아이템은 없다.

중앙 분쟁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나 상대 진영 유저를 처치하면 상위 재료인 '정제된 모래 바위 결정'이 나온다. 정제된 모래 바위 결정은 교환 상인에게 모래 바위 결정 2개로 바꿀 수 있어, 파밍 시간을 단축하려면 사실상 파티 플레이가 필수다.




- 누스가르드 수렵지

46레벨부터 이용한 일일 차원 포탈로, 장신구 마법부여 재료인 달빛 마석을 교환 가능한 장소다. 전설 대가의 모루 장비 제작 시 필요한 제작 강화 비법서도 이곳에서 얻을 수 있다.

교환 토큰은 '위대한 사냥꾼의 증표'와 '전설의 사냥꾼 증표' 두 가지다. 이 중에서 전설의 사냥꾼 증표는 3인 지역에서만 드롭하는 누스 야수의 이빨로 교환할 수 있다. 내부에서만 판매하는 내성 룬스톤도 누스 야수의 이빨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스가르드 수렵지는 사전에 3인 파티를 구성해야 파밍 효율이 높다. 단, 3인 지역의 몬스터를 원활하게 처치하려면 아이템 레벨이 상당히 높아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 주간 차원 포탈

- 용의 정원(Lv.42 이상)

총 5마리의 보스를 상대하던 기존 용의 정원과 달리, 악룡 카르타스를 추격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주간 차원 포탈로 변경됐다. 이곳의 주요 파밍 아이템은 초월 노드 활성화에 필요한 초월의 각성석 및 초월 룬가루다. RvR지역 사냥으로 얻는 용의 비늘은 내성 룬스톤과 초월의 각성석, 보스 처치 기여 시 얻는 악룡의 뿔조각은 초월 룬가루 교환에 쓰인다. 만약 초월 룬가루 파밍이 목적이라면 차원 포탈이 열리기 전에 보스를 처치할 공대를 미리 구성하자.



- 추방자의 섬

추방자의 섬은 골드 파밍이 주목적인 차원 포탈이다. 탐사 상인이 판매하는 돈주머니를 모두 교환하면 최소 27만 골드를 확보할 수 있다. 구매 제한 횟수가 없는 10,000 골드 돈주머니는 교환비가 좋지 않으므로 토큰을 아끼는 것을 추천한다. 초월 룬스톤 랜덤 상자의 구성품은 영웅 등급 초월 룬스톤이므로 전설 초월 룬스톤을 기대하고 상자를 사면 안 된다.

최근에는 분쟁 지역 내 마을의 열쇠 재고가 전부 떨어지면 암시장 상인이 등장한다. 암시장 상인은 총 4명이며, 등장 위치에 따라 마나 경험치, 다른 차원 포탈 토큰 등을 판매한다. 암시장 상인이 파는 물건을 구매하려면 섬의 정수 외에도 다른 유저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추방자의 심장'이 필요해 본격적으로 파밍을 하려면 PvP가 불가피하다. 일반적인 차원 포탈 아이템과 달리 암시장 교환 목록은 매일 갱신되니,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틈틈이 추방자의 섬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망령 수도원

한 번에 강화도가 3 오르는 전설 등급 강화석과 전설 2단계 초월 룬스톤 파밍이 목적인 차원 포탈. 고강화 장비를 노리는 유저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차원 포탈 내부는 구역 4개로 구분되며,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려면 머무르고 있는 구역의 몬스터를 다수 처치하고 무작위 지역에 등장하는 열쇠를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시작 지점에서는 차원 포탈 내부에서 쓰이는 토큰 '비밀 쪽지'를 판매한다.

구역을 넘어갈 때마다 탐사 상인이 보유한 품목의 질이 달라지고, 세 번째 구역부터는 몬스터 처치 시 외부 탐사 상인에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토큰 '이단의 증표'가 드롭되므로 주요 보상을 획득하려면 후반 구역 진출이 필수다.

단, 망령 수도원은 다른 차원 포탈과 달리 모든 구역이 PvP 지역이다. 게다가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는 열쇠는 사망 시 드롭되므로, 열쇠를 얻지 못한 유저에게 어디서든 공격당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비밀 쪽지는 망령 수도원에서 나가는 순간 사라지므로 열쇠를 획득했다면 다음 구역으로 넘어갈 때까지 사냥보다는 생존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 버려진 지하사원

망령의 반지, 귀걸이 등 장신구 파밍을 진행할 때 방문하면 좋은 차원 포탈. 양 진영이 성물을 점령하고 보스를 처치한다는 공통 목표를 지니고 있어, 모든 차원 포탈 중 RvR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난다. 성물을 점령한 지역에서 보스 처치에 기여하면 '완성된 사원의 기록'을 5~10개 확정 획득한다. 모든 보스 처치에 기여 시 최소 45개의 토큰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차원 포탈 내부의 교환 상인은 내성 룬스톤과 토큰만 판매하며, 탐사 상인은 희귀/영웅 장신구 승급석과 클랜 관련 물품을 다수 판매한다. 주요 보상인 망령 장신구는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는 같은 진영 유저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 처치에 집중해야 한다.




- 혼돈의 요새

영웅 등급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이 주요 보상인 차원 포탈. 전설 등급으로 승급할 장비의 무작위 옵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반드시 거쳐 가야 할 장소다. 다른 차원 포탈과 달리 토큰 하나를 교환하려면 30개의 재료가 필요해, 토큰 파밍에 상당히 긴 시간이 걸릴 것이다. 사냥 속도가 느리다면 추방자의 섬 암시장 상인을 적절히 이용하자.

빛나는 승급석 가루와 희미한 승급석 가루는 각각 영웅/희귀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다. 무작위 효과 변경부터 강화 초기화까지, 모든 교환 아이템이 전설 승급을 준비하는 유저를 노리는 차원 포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