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간드로메다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대항해시대5'가 신규 이벤트 콘텐츠 ‘해역쟁패전’을 13일(월)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항해시대5’에서 처음으로 업데이트되는 ‘해역쟁패전’은 특정 해역을 무대로 여러 세력이 패권을 겨루는 세력전 콘텐츠이다.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하게 될 이번 '제1회 해역쟁패전'은 유럽 지역에서 두 세력인 카스티야 왕국과 나스르 왕조 그라나다로 나뉘어 쟁패전을 치르게 된다. 게이머들은 두 세력 중 한 세력에 참여하여 게임 내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교역으로 이익을 실현하고, 쟁패대전에서 승리를 하여 '쟁패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세력의 게이머들이 획득한 '쟁패 포인트'가 가장 높은 세력이 승리를 하게 된다.

'해역쟁패전’에서 승리를 한 세력은 27일까지 게임 내 유용한 버프 효과를 얻게 된다. 승패와 상관없이 각 세력내 랭킹에 따라 개인별 보상이 주어지며, 랭킹 보상으로 SR/R 스킬트레이너, 플래티넘 쟁패 티켓, 쟁패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 획득한 플래티넘 쟁패 티켓과 쟁패 티켓을 사용하여 '쟁패 스카우트'를 진행하면, SR/R 유니크 항해사를 100% 획득할 수 있다.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봄맞이 대형함 스카우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 '프리미엄 장비 스카우트'를 진행하면, 확률에 따라 신규 대형함인 레이징 갤리온, 방호 전열함 뿐만 아니라, 라 레알 등의 특별 선박 설계도와 가치 7~8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13일까지 '해전 보너스'이벤트가 진행되어 해전에서 승리하면 얻게 되는 보상이 20% 증가하게 된다. 13일부터 17일까지는 '해역쟁패전'을 위한 이벤트로 '프리미엄 스카우트*10 리워드 보너스' 이벤트, '행동력 회복제 구입 보너스' 이벤트, '고급 비스킷 구입 보너스'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프리미엄 스카우트 *10'을 진행하면, 리워드 보너스로 플래티넘 쟁패 티켓, 쟁패 티켓 중 1가지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고, 상점에서 '행동력 회복제 5개' 상품을 구입하면, '실버 스카우트 티켓 2장'을, '고급 비스킷 6개' 상품을 구입하면, '실버 스카우트 티켓 3장'을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대항해시대5에서 첫 선을 보인 이벤트 콘텐츠 ‘해역쟁패전’와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