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김명현)은 금일(1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사이퍼즈(Cyphers)’ 신년 유저 간담회인 ‘사이퍼즈 새복잡쇼’를 개최했다.

‘사이퍼즈’는 3D AOS 대전 액션 게임으로 여러 사람과 팀을 이루어 각자 개성 있는 캐릭터를 조작해 상대 팀의 건물을 파괴함으로써 승리의 쾌감을 느끼게 되며 팀웍을 통한 전략적인 재미, 화려한 액션, 강하고 특색 있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묘미를 제공한다.

‘새해 복 많이 잡으세요 쇼’의 의미를 담은 ‘사이퍼즈 새복잡쇼’는 정오부터 15시까지 500명의 ‘사이퍼즈’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올겨울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가 최초 공개됐다.

또한, ‘사이퍼즈’의 인기 성우가 참여해 목소리로 연기를 펼치는 ‘보이스 드라마’와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투신전’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전이 열려 참여자들의 뜨거운 열기로 겨울 한파를 녹여버렸다.

  • 일 시: 2017년 01월 13일(금) 오후 12:00 ~ 15:00
  • 발표내용: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및 ‘보이스 드라마’, ‘PvP 투신전 최강자전’

    유저들과 소통하는 사이퍼스, 신년 토크쇼 진행!

    허준, 정소림 진행자 두 명의 정유년 새해 복을 기원하는 염원 담긴 환호성과 함께 '새복잡쇼'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첫 무대는 '신년 토크쇼'로 행사에 참여한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관객들이 미리 준비한 질문과 사연들이 차례로 이어졌으며, 정소림 진행자가 직접 자리에 찾아가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 MC 허준(좌), 게임해설가 정소림(우)

    ▲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 이벤트!

    ▲ 넥슨 아레나를 가득 채운 '사이퍼즈' 유저

    ▲ 유저가 원하는 패치를 직접 말할수 있는 무대도 마련됐다.


    신규 패치와 신규 캐릭터 ‘격투가 에바’ 최초 공개!

    ▲ 2017년 '사이퍼즈' 신규 패치를 소개한 정동일 디렉터

    ▲ 신규 캐릭터 '에바'를 소개한 개발자 '호야'


    1. 신규 캐릭터 '격투가 에바' 추가

    '사이퍼즈'에서는 '여거너'에 이어 올 겨울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격투가' 에바'를 선보였다. 오는 19일에 추가되는 '격투가 에바'는 '던파'에 등장하는 '여격투가'의 전직 캐릭터로, 다양한 잡기 기술을 통해 적을 제압하고, 아군에게 유리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순간적으로 강력해지는 잡기 기술을 활용한 버티기와 진영 붕괴 능력을 가진 보조 탱커 역할을 한다.

    ▲ 신규 캐릭터 '에바'를 직접 선보인 개발자 호야


    2. 신규 전투 아이템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기능이 부여된 전투 아이템을 대거 추가할 예정이다. 다양한 능력치 상승(버프) 효과를 부여한 장비와 '회복킷', '가속킷', '공격킷', '방어킷', '특수킷', 등 다양한 소 모 아이템에도 전투에 용이한 효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다양한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최대한 유저들의 니즈와 밸런스에 맞춘 아이템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3. 플랜 디코이

    오는 3월 기존 캐릭터 '이글'이 새롭게 개편된다. '사이퍼즈'에서 지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캐릭터 개편 프로젝트 '플래 디코이(Plan DEvelop. Come out Yourself)'는 단순한 밸런스 조정으로 성능을 변화를 주기 어려운 캐릭터를 선별해, 콘셉트는 유지한 채 재설게하는 장기 프로젝트다. '플랜 디코이'의 네 번째 주인공 쾌검 '이글'은 캐릭터 특성에 맞는 모습으로 캐릭터의 스킬이 새롭게 재탄생 될 예정이다.



    4. 대규모 밸런싱

    그 동안 수취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총 15개 캐릭터에 대규모 밸런싱이 진행된다.


    5. 포지션 버프 개편

    탱커, 서포터, 딜러 등 각 포지션에 따른 피해량 개편으로 전장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공성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어 관통 효과로 인해 딜러 간의 피해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고, 방어 아이템이 모두 갖춰진 후반 전투에서는 더욱 심화되어 한 순간의 판단이 바로 전투의 승패와 직결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되는 것이 확이됐다. 딜러 간의 피해량 조정 등을 통해 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고 각 포지션 별로 본인의 역할에 더 충실하게 할수 있도록 포지션 버프 개편을 진행하며, 공통으로 치명타 피해량 감소를 비롯해 각 포지션 별로 체력, 회피, 쿨타임, 치명타 등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6. 편의성 시스템 개편

    이 밖에도 쉽게 찾고 쉽게 구매하는 간편한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개인 상점' 시스템을 도입하고, 편의성을 위해 창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 외에 추가로 '전체 창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현실 세계에 등장한 '사이퍼즈' 성우 4인방!

    업데이트 발표에 이어서 '보이스 드라마'가 진행됐다. 무대에 참여한 성우 김기흥(로라스), 김상백(드렉슬러), 이현주(마를렌), 이소은(샬럿) 4명은 '사이퍼즈' 내 다양한 캐릭터 목소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 왼쪽부터 김시흥 성우, 김상백 성우, 이현주 성우, 이소은 성우




    ▲ 보이스 드라마


    ‘새해 복 많이 잡으세요 쇼’ 넥슨 아레나 종합 풍경기!

    넥슨 아레나를 가득 채운 500명의 '사이퍼즈' 유저들은 3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 내내 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와 더불어 관객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눈에 띄는 '사이퍼즈' 코스플레이어 또한 '새복잡쇼'에 활기를 더한 볼거리였다.

    ▲ 500명의 '사이퍼즈' 유저들의 입장 시간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사진 촬영을 위한 무대

    ▲ 행사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 넥슨 아레나 2층도 '사이퍼즈' 유저들로 가득 찼다. 유독 여성유저들이 많이 보인다.

    ▲ 빈자리 없는 넥슨 아레나 2층

    ▲ 유쾌한 진행! 감사합니다.

    ▲ 겨울 한파 물러가라! '사이퍼즈' 유저들의 뜨거운 열기

    ▲ 선물보소!!! 저도 하나만....

    ▲ 최강자 결정전!

    ▲ 기둥 뒤에 앉아도 TV가 있어서 괜찮아요!

    ▲ 무슨 선물일까!?

    ▲ 새로운 캐릭터를 직접 시연한 아름다운 탱커 유저

    ▲ 개발자 호야와 대결을 펼친 박건태 선수

    ▲ 진행자도 구경 삼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