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믹콘 서울 2018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와 부산 벡스코(BEXCO)가 ‘코믹콘 부산’의 개최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맺고 성공적 개최를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전 세계 30개 국가에서 43개 핵심사업과 관련된 500개 이상의 전시와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전시 전문 주최사인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의 한국지사이다.

2018년 4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손주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대표와 함정오 벡스코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측관계자가 참석해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2019년 ‘코믹콘 부산’의 개최에 필요한 양사의 우호협력 관련 내용을 담고 있다. 리드 엑시비션스와 벡스코는 세계적인 팝컬쳐 페스티벌인 코믹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다. 또한, ‘코믹콘 부산’이 부산국제영화제 등과 더불어 부산시가 글로벌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손주범대표는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코믹콘이 한국과 세계 대중문화 간 창의적인 협업과 홍보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정오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팝컬쳐 축제인 ‘코믹콘’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부산 벡스코를 알리고 ‘코믹콘 부산’이 잘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대중문화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코믹콘은 코믹 컨벤션(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코믹,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애니메이션, 코스플레이 등 문화 전반 컨텐츠를 폭넓게 다루는 세계적인 팝 컬처(Pop Culture)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한국 최초의 코믹콘, '코믹콘 서울 2017'이 개최되었으며 2018년 8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코믹콘 서울 2018’을 앞두고 있다.

'코믹콘 서울 2018’의 일정과 관람에 대한 내용은 코믹콘 서울 홈페이지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