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참 잘했어요!' 이벤트가 종료되면서 동시에 '할로윈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일일 퀘스트와 던전을 통해 사탕을 수집하여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 및 한정 칭호, 특별한 의상까지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이벤트 던전에서는 호박 머리로 장식된 엘리고스의 할로윈 스킨도 획득할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이 공략에 나서는 중! 더불어 첸더 상점에는 탈것, 스킨, 의상 등 할로윈 상품이 추가 진열됐는데, 해당 이벤트는 11월 7일 점검 전까지 약 2주 동안만 참여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 시작! 10월 24일 업데이트 안내] ◀ 바로가기





■ "trick or treat" 사탕 수집에 나설 시간! 할로윈 이벤트

10월 24일부터 11월 7일 점검 전까지 2주 동안 진행되는 '할로윈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이벤트 던전을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해당 이벤트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코스튬과 칭호를 비롯해 각종 아이템까지 얻을 수 있다.

◎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 500개 수집! 일일 이벤트 퀘스트

유저들은 라그페란트의 메이빌, 란데일로는 프렐, 렌투스의 이베라 요새, 애슬론 알만틴 마을까지 각 지역의 주요 마을에 배치된 '할로윈 이벤트' 전용 NPC 사탕의 망령 마이슨을 만날 수 있다. 마이슨은 이벤트 일일 퀘스트를 수령 및 완료할 수 있는 존재다.

제이슨이 맡기는 일일 퀘스트 '사탕왕을 위하여'는 지정된 지역에서 할로윈을 위해 준비된 몬스터 10마리를 사냥하는 사냥 퀘스트다. 유저의 레벨에 따라 수행 지역과 목표가 달라지기 때문에 저렙부터 고렙까지 모든 유저가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는 '고약한 냄새의 사탕 주머니'를 받게 되는데, 안에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이 500개 들어있다. 게다가 무작위로 버프 사탕이 등장하는 '달콤한 사탕 주머니', 8,000 아스퍼 역시 함께 주어진다.


▲ 할로윈 장식으로 호박이 달린 알만틴 마을의 모습.

▲ 마을에서 이벤트 NPC를 찾을 수 있다.




◎ 엘리고스 스킨이 출현하는 이벤트 던전 '할로윈 대공저'

한정 이벤트 던전 '할로윈 대공저'는 35Lv 이상의 유저가 공략할 수 있는 장소로, 기본적인 던전 보상 외에 이벤트 재화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 10개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세이비어 '엘리고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특별한 할로윈 스킨이 등장해서 화제가 되는 중이며, 던전 창에서 입장 및 파티 매칭이 가능하다.

해당 던전에서는 검은 후드를 쓴 채 공중을 날아다니며 거대한 낫을 휘두르는 상급 마족 '엘리고스' 대신 호박 머리에 커다란 모자를 눌러쓴 고약한 할로윈의 망령 '엘리펌프킨'이 보스로 등장한다.

'엘리고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스킨이 바로 이벤트 던전 보스 '엘리펌프킨'의 외형인데, 이 스킨을 얻기 위해 많은 유저가 이벤트 던전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해당 스킨은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획득을 위해서는 수차례 이벤트 던전을 공략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던전 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 특별한 캐릭터 코스튬부터 칭호까지! 이벤트 보상 교환

전용 퀘스트, 이벤트 던전에서 수집하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은 NPC 제이슨을 통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얻을 수 있는 물품 중에는 무엇보다 사탕 2,500개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의상 상자'가 가장 큰 관심을 받는 편.

해당 의상 상자 안에는 각 직업에 맞는 특별 코스튬이 들어있는데, 검은색 타이즈에 흰색 해골 무늬가 그려진 모습이 할로윈과 잘 어울린다.

이외에도 '사탕 파괴자 칭호'가 사탕 100개로 교환되며, 이동속도, 경험치, 아이템 드랍율 등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맛 사탕은 물론 첸더 주머니와 즉시 회복 물약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 이벤트 NPC 제이슨이 물품을 교환해 준다.



◎ 탈것과 스킨 등 할로윈 상품이 진열된 첸더 상점

첸더 상점에도 새로운 할로윈 상품이 추가된 게 보인다. 이 중에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으로 교환할 수 있던 '할로윈 의상 상자'를 150 첸더에 판매하고 있다. 단, '할로윈 의상 상자'는 사탕을 교환해서 얻는 희색이 아니라 빨간색, 녹색, 보라색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추가로 이벤트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펌프킨 엘리고스 아스텔 스킨 교환권'이 180 첸더, 검은색 갑옷을 두른 멋진 탈것 '죽음의 군마'까지 200 첸더로 구매 가능! 따라서 그동안 첸더를 수집해 온 유저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첸더 상점의 할로윈 아이템들은 캐릭터 당 1회씩만 구매가 가능하며, 흰색을 비롯한 모든 '할로윈 의상 상자'는 개봉하여 코스튬 획득 후 거래 및 계정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반면, 이벤트를 통해 얻은 상품들 중 '펌프킨 에리고스 아스텔 스킨 교환권'을 제외한 모든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탕' 교환 아이템들은 거래, 우편, 경매장, 계정창고 사용이 불가능하다.


▲ 첸더 상점에서 할로윈 이벤트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