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벨은 워리어 클래스의 용사다. 그녀는 지난 3월 27일 날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이 등장한 용사로, 귀여운 도트 이미지와 지금까지는 보지 못했던 공격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등장한 지 1주일도 채 안 된 시간 동안 수많은 크퀘인들의 마음을 훔쳐버린 그녀. 어떤 매력이 그녀를 빛나게 만들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자.

▲ 짱짱 귀여운 이사벨을 얻었다!


1. 영웅 소개

그녀는 기구한 운명을 타고났다. 악령을 조종하는 강령 술사의 의식으로 폐허가 된 마을의 생존자이지만, 악령이 그녀를 감싸 안았다. 간신히 그녀는 악령을 떨쳐내지만, 완전히 떨어지지 않고 일부가 그녀의 팔에 휘감겼다. 천천히 침식해오는 악령. 그 악령은 그녀의 몸을 빼앗기 위해 끊임없이 공격해왔고, 그녀는 몸을 빼앗기지 않게 정신을 붙잡으며 치료법을 찾아 헤맸다.

악령이 너무 강했던 탓일까. 괴물 같은 팔의 모습을 보고 치료를 거절당해왔지만 놀랍게도 자신을 따뜻하게 맞아준 사람들을 만난다. 하지만 운명은 그녀의 편이 아니었다. 팔에 깃든 악령이 폭주해 그들을 해치고, 그녀는 이성의 끈을 놓아 버렸다.

이후 이사벨은 자신이 폭주했을 때의 기억으로 괴로워하게 된다. 점점 괴로움이라는 감정은 분노가 되어버렸고, 그 분노는 자신을 이렇게 만든 강령 술사에게 향한다. 분노와 집념. 이 두 가지 감정은 그녀를 점점 더 강하게 만들었고, 마침내 자신의 팔에 기생하는 악령을 지배하는 데 성공한다.

▲ 악령을 콘트롤하는 데 성공한 이사벨


■ 획득 방법

계약 전용 용사인 '이사벨'은 황금 계약서 혹은 직업 계약서로만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녀가 가지고 있는 강력함은 이 모든 것을 상쇄시키고도 남는다. 거기다가 도트로 만들었지만, 온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귀여움은 꼭 가지고 싶은 소유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결투장 보상 혹은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보석을 통해 이사벨을 한번 노려보자.

▲ 이사벨은 황금계약서로만 획득이 가능하다.


■ 기본 정보

워리어는 기본적으로 근접형 직업으로 물리 방어력과 체력이 높다. 다만, 원거리 클래스보다는 공격력은 낮고 마법 저항력 또한 타 클래스보다 낮은 편에 속한다. 같은 근접 클래스인 팔라딘과 비교했을 시, 스킬이나 능력치가 공격적이지만 적을 무력화시키는 능력이나 아군을 보호하는 능력은 떨어진다.

그 중에서도 이사벨은 세미 딜러의 역할이 더욱 강하다. 가지고 있는 패시브가 3체인 트리거의 영향을 많이 받고, 발동되는 순간 순식간에 적을 처치할 만큼 강력한 딜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근래 보였던 워리어 캐릭터 중 강력하다! 라고 표현할 수 있을 만큼 쓸만한 용사임은 분명하다.

다만, 이사벨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가 높아 보여도 아군을 보호하는 형태의 워리어가 아닌 만큼 약한 몸을 자랑한다. 만약 '결투장'에서 주력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대신 탱킹 할 수 있는 용사를 고려해 두는 게 좋다.

▲ 이사벨의 진정한 힘은 6성을 만들었을 때 알 수 있다.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이사벨은 지금의 나즈룬, 과거의 로빈 후드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는 아군 용사 3체인 블록 스킬에 반응하는 용사다. 즉 추가로 3-체인 블록 효과를 내는 용사들이 '트리거'가 되어주어야 진짜 성능을 발휘하는 셈.

이사벨의 블록스킬은 '날뛰는 악령'으로 자신의 팔에 감겨 있는 악령을 이용해 공격한다. 이 블록 스킬은 적에게 닿을 때마다, 체인 수에 따라서 공격력의 (70/90/125) %만큼 물리 피해를 주며, 3체인 도중에는 회피율이 35% 증가한다.

이사벨의 강력함은 바로 블록 스킬에 있는 '패시브'에 있다. 6성 이능의 이사벨로 승급시켰을 경우, '다른 아군의 3-체인 뒤에 블록을 사용하면, 2,3-체인 공격을 각각의 위력으로 즉시 발동하며, 효과 도중 다른 아군의 블록을 사용하면, 모든 체인의 공격을 3-체인의 위력으로 한 번 더 발동한다.'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즉 3체인 후 자신의 블록을 사용하면 2체인 블록과 3체인 블록 스킬을 사용하고, 이후 다른 아군이 또 한 번 블록을 사용한다면, 모든 체인의 공격을 3-체인의 위력으로 발동하는 것이다. 3체인 트리거라 불리는 용사들과 함께한다면, 멈추지 않는 그녀의 공격을 볼 수 있을 정도다.

■ 특수 스킬

이사벨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은 없다.


▲ 패시브가 발동 된 이사벨!


3. 추천 활용법

■ 특수 스킬

먼저 '천공 가르기'를 추천한다. 천공 가르기는 적들을 공중에 띄우고, 초월 시 공격력의 875% 만큼 물리피해를 주며 공격 도중에는 모든 해로운 효과 및 물리 공격에 면역상태로 만든다. 조금은 약한 몸을 가지고 있는 이사벨에게 또 하나의 강력한 공격 옵션이 될 수도 있다.

'넘치는 투지'도 추천할 만하다. 단 '초월'이라는 조건이 붙는다. '넘치는 투지'는 아군의 공격력과 흡혈률을 상승시켜주는 버프형 스킬로, 초월 스킬 2회 사용 시 아군 용사들이 사용하는 블록 스킬을 1회에 한해 3-체인으로 발동시킨다. 즉 2회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이사벨의 패시브 스킬을 좀 더 발동하기 쉽게 된다. 덤으로 흡혈을 통해 부족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징벌의 화신'을 추천한다. 사용하면 패시브 기본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이사벨의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범위가 늘어나 뒷열 혹은 모여 있는 적들을 한꺼번에 처리하기가 쉬워진다.

■ 무기

+5 MAX 강화 시 이사벨의 능력치는 HP 7306 방어력 389로 딜탱 포지션으로 알려진 스사노오보다 조금 약하다. 그러나 치명타 확률이 20으로 높은 편이다. 이사벨은 한방 한방이 강력한 용사가 아니라 다단 히트를 하는 형태의 용사다. 즉 자주 공격하는 만큼 치명타가 나올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먼저 공격/공격/공격 옵션을 가진 킬러 소드를 추천한다. 용사 공격력 증가 옵션 두 개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달아주는 게 좋다. 다단히트형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공격력 상승은 물론 치명타 피해를 통해 부족한 한방 딜을 채워 줄 수도 있다.

혹은 공격/공격/기능 옵션을 가진 적룡언월도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용사 공격력 증가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달고, 기능 옵션이 치명타 확률 증가를 붙여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좀 더 많은 치명타 대미지를 입힐 수도 있다.


▲ 문덕, 릴리스 같은 3-체인 트리거와 궁합이 잘 맞다


■ 추천 용사 조합

이사벨의 대미지 딜링의 핵심은 3체인 트리거에 있다. 3체인 트리거는 용사가 가지고 있는 패시브를 통해 3-체인 효과를 얻어내는 것을 뜻한다. 대표적인 용사로 No.9, 히미코, 맥시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 알렉산더, 릴리스, 이사벨 (No.9) 조합

먼저 소개할 조합은 알렉산더, 릴리스 ,이사벨 조합이다. 약한 이사벨을 보호하면서도 릴리스가 가진 '두 번째 블록은 반드시 3-체인으로 발동됩니다.'는 패시브를 이용해 이사벨의 패시브를 좀 더 쉽게 사용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몸은 약하지만, 공격력만큼은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 탑3를 다투는 릴리스의 대미지를 통해 좀 더 쉽게 적을 섬멸 할 수 있다.

릴리스 대신에 No.9도 괜찮다. No.9는 블록 스킬을 사용할 경우, 다음 1회에 한해 치명타 확률과 방어 관통력이 증가하는 '이로운 효과'가 적용된다.

이로운 효과가 적용된 No.9는 자신의 패시브인 이로운 효과 시 추가로 3-체인 효과를 지닌 공격을 한다. 즉 No.9와 이사벨을 함께 사용한다면, No.9의 블록을 사용함으로써, 3-체인을 사용한 판정을 얻어 이사벨의 패시브를 좀 더 발동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

- 문덕, 이사벨, 여신의 활력을 사용하는 프리스트

문덕은 3 체인을 통한 기마돌진이 발생했을 경우, 기마돌진 중 사용한 다른 아군의 블록을 2회에 한해서 3-체인으로 발동시키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다른 아군이 3체인 이후 블록을 사용해야 하는 이사벨의 경우, 문덕의 패시브는 꿀과 같은 존재가 된다.

특히 약한 몸을 가지고 있는 이사벨은 문덕이 앞에서 돌진하며, 적의 공격을 1차로 막아주기 때문에, 쉽게 쓰러지지 않게 된다. 문덕이 '무적의 방패'를 가지고 있다면 금상첨화. 특히 문덕의 패시브를 통해 딜을 넣게 되면 3체인 2체인 3체인 딜을 하게 되어 기존의 1체인 2체인 3체인 딜보다 훨씬 강력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번외: 맥시, 여우동, 이사벨 조합

맥시는 '65% 확률로 3-체인을 최대 3회까지 다시 발사한다'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3 체인이 발동되어야지 추가 타가 발생하는 이사벨은 3번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서부의 총잡이라는 특수 스킬을 달아준다면 이사벨에게 부족하지 않게 3-체인을 배달하는 맥시를 볼 수 있을 정도다.

여우동은 자신이 블록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영향을 받은 용사의 블록은 즉시 생성시키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즉 블록이 잘못 나와 발생하는 딜 로스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여기에 '리더의 블록을 2개 즉시 생성시키는 여신의 활력'을 가지고 있다면 금상첨화다.

물론 이 조합은 실제로 해본 결과 블록이 얼마만큼 잘 나오고, 패시브가 발동되느냐에 달린 흔한 '로또'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이사벨과 맥시가 가지고 있는 이펙트를 통해 시원시원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종합

3체인 딜러와의 궁합이 매우 좋다. 특히 3체인 트리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용사는 이사벨의 딜링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이사벨을 이용한 조합을 만들고 싶다면, 3체인 트리거 용사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참고 동영상



▲ 스네이쿠, 뮤, 이사벨




▲ 이사벨, 뮤, 맥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