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명 초과, 4명 미만을 말하는 건가요?"

게이브 뉴웰은 정말 3을 모르는 걸까? 밸브가 '도타2' 공식 아나운서로 등장하는 '게이브 뉴웰 메가-킬 아나운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게이브 뉴웰이 3이라는 표현을 하지 못해 아나운서 녹음의 어려움을 겪는 장면이 우스꽝스럽게 담겼다. 영상에서 게이브 뉴웰은 강렬한 표현으로 게임 플레이의 흥을 돋는 기존 아나운서와 달리 차분한 목소리로 녹음을 이어갔다. 이에 담당 프로듀서도 당황했지만, 이내 평정심을 되찾고 녹음을 계속했다.

하지만 진짜 고비는 '트리플 킬'에 있었다. 세 명의 적 영웅을 처치하는 표현을 게이브 뉴웰이 도저히 입에서 꺼내지 않는 것. 3이라는 표현을 도저히 모르겠다는 표정의 게이브 뉴웰은 겨우 '두 명 초과, 네 명 미만의 영웅을 죽였나'라며 되물었다. 황당해한 제작진이 어쩔 수 없이 '맞다'라고 하자 그는 잘했다며 자신 스스로를 칭찬하기도 했다.




게이브 뉴웰이 3이라는 숫자를 입에 담지 못하는 것은 밸브가 여러 프랜차이즈의 3편을 내놓지 않는 것을 스스로 풍자한 것으로 보인다. 밸브는 '하프라이프', '하프라이프 에피소드', '포탈', '팀 포트리스' 등 여러 게임을 출시했다. 하지만 팬들의 기다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작품도 3편을 내놓은 적이 없다.

3이라는 표현 외에도 영상에서는 스팀 세일이나 도타 플러스 등 밸브와 관련된 여러 유머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게이브뉴웰의 목소리가 담긴 '도타2 게이브뉴웰 메가-킬 아나운서' 팩은 배틀 패스 구매 유저에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