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탈리스트는 양손 스태프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화려하고 강력한 원소 마법을 사용해서 다수의 몬스터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직업이다. 하늘에서 거대한 운석을 떨어트리거나 번개의 구를 만들어 범위 내의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줄 수 있고, 얼음송곳을 던져서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며 공격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범위 마법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낮은 방어력 때문에 항상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주위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특정 지역에 있는 적들의 발을 묶어 잠깐 이동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생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엘리멘탈리스트 기본 모습(좌)과 데빌리언 변신 후 모습(우)


▲ 적의 발을 묶는 '아이스 필드'(좌)와, 적들을 한 곳에 모으는 '그래비티 홀'(우)




▣ 엘리멘탈리스트의 능력치와 특징

엘리멘탈리스트는 힘, 지능, 민첩, 건강의 네 가지 수치 중 지능이 가장 높으며, 힘과 민첩은 매우 낮다. 적이 붙기 전에 처리해야 하는 직업 스타일상 높은 수준의 지능 옵션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보스 몬스터는 이동 속도를 낮추는 스킬이 통하지 않으므로 모든 공격을 회피하기는 사실상 힘들다. 그래서 '건강' 수치를 올려 적에게 공격받더라도 버틸 수 있는 최소한의 생존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멘탈리스트의 아이템에는 지능과 건강 옵션이 집중적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레벨에 맞는 던전을 돌면서 아이템을 파밍 하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 1레벨(좌)과 60레벨(우)의 기본 능력치 차이. 중앙의 세부 속성은 레벨이 올라도 변하지 않는다.




▣ 엘리멘탈리스트 기본 스킬

■ 감전 구체
스킬 데미지 증가 100%의 기본적인 공격 스킬이다.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전기구를 발사하며 적에게 적중되면 10의 원소력을 얻을 수 있다.

엘리멘탈리스트의 최대 원소력은 100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을 몇 번만 사용해도 금방 바닥이 드러난다. 원소력이 낮을 때 감전 구체를 사용해서 빠르게 원소력을 채운 후, 원소력을 소모하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식으로 운용하는 것이 좋다.


▲ 원소력을 채워주는 핵심 스킬.



■ 파이어 볼
스킬 데미지 증가 110%의 기본적인 광역 공격 스킬이며 5명까지 동시 공격이 가능하다. 15의 적은 원소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난사할 수 있으며, 체력이 낮은 적들을 한꺼번에 정리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아이스 필드
'마우스 우클릭'(기본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 데미지 증가 55%로 공격력은 낮지만, 최대 9마리의 몬스터의 발을 2초 동안 묶을 수 있다. 10초의 짧은 재사용시간 때문에 사용 빈도가 높으며, 적들을 모아서 광역 공격을 하기 전에 위치를 고정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적들에게 둘러싸이기 전에 탈출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엘리멘탈리스트의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필수 스킬!



■ 체인 라이트닝
스킬 데미지 증가 70%의 채널링 스킬이다. 스킬 시전 0.5초 후부터 이동해서 채널링을 취소할 수 있으며, 단발 데미지는 낮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5초의 시전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적중시키면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스킬을 시전하면 엘리멘탈리스트 정면의 적을 공격하며, 정면에서 적중당한 적을 기준으로 주위에 있는 적들에게 번개가 뻗어 나가기 때문에, 사정거리 이펙트 보다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효과는 강력하다!



■ 순간 이동
'Space키'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회피기다. 재사용 시간이 4초로 매우 짧으며, 스킬을 사용하면 잠깐 몸이 흐릿해지고 마우스가 위치한 방향으로 최대 8미터 까지 점프한다. 적이 공격하기 전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하면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엘리멘탈리스트 스킬 스타일

■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한다! '폭발' 스타일



폭발 스타일은 다른 스타일보다 데미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력으로 한순간에 적을 제압하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인 스킬이다.

'플레임 스피어'는 재사용 시간이 없고, 스킬 데미지 증가 210%로 공격력 또한 준수하기 때문에 주력 스킬로 사용하기에 좋다. 스킬이 일직선으로 발사되기 때문에 흩어져 있는 적에게 사용하기에는 좋지 않으며, 뭉쳐서 플레이어를 쫓아 오고 있는 적들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래비티 필드'는 시전자 주위에 감속 지대를 형성해서 적들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는 중요한 생존 스킬이다. 보조 스킬을 찍으면 영역 내 아군의 방어력을 높여줄 수 있어서 적의 공격을 받으면서 버틸 때 사용해도 큰 효율을 발휘한다.

궁극기 '폴링 스타'는 스킬 데미지 증가 222%의 에너지 구체 6개를 떨어트리기 때문에, 적이 모든 구체에 적중하면 총 1332%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엘리멘탈리스트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스킬이다.


폭발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폭발 스타일의 스킬 데미지를 6% 증가시켜 주는 '파이어 댄스', 폭발 스킬로 챔피언, 보스 공격 시 데미지를 9% 증가시켜 주는 '페이탈 블레이즈', 모든 스킬의 [폭발] 데미지가 12% 증가하는 '익스플로전'이 있다.

직업 스킬은 광역 공격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스킬이 많으므로, 보스전에서의 효율은 별로 높지 않다. '페이탈 블레이즈'로 폭발 스킬의 챔피언, 보스 공격시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면 좀 더 원활한 보스 공략이 가능하다.

'익스플로전'으로 인한 스킬의 [폭발] 데미지 증가 옵션은 '플레임 스피어'와 '플레임 버스트', 발사 스타일의 '플레임 스윙'의 스킬 치명타시 [폭발] 효과로 인한 데미지 증폭 효과를 더욱 강화시켜 준다. 치명타 확률을 높일수록 기대 데미지가 크게 높아지는 패시브 스킬이다.


▲ '플레임 스피어' 사용 모습. 조준하고 - 쏘세요!


▲ '그래비티 필드'는 해당 영역에 들어간 적들의 이동 속도를 낮춘다.


▲ 폭발 스타일의 궁극기 '폴링 스타' 시전 모습.






■ 강력한 유틸리티가 모여있다. '집중' 스타일



집중 스타일은 엘리멘탈리스트의 생존과 관련된 보조 스킬들이 많아서, 운용의 묘를 살리는 플레이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그래비티 홀'로 흩어진 적들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고, '엘리멘탈 실드'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적의 공격을 흡수할 수 있다.

'라이트닝 블래스트'는 스킬 범위가 넓고 확률적으로 스킬이 사용된 자리에 전기 폭풍을 생성해서 그 안에 있는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체력이 낮은 적을 처리하기에 좋은 스킬이다.

궁극기 '메테오 스트라이크'의 스킬 데미지 증가는 444%로 매우 높으며, 한발의 운석만 떨어지기 때문에 4개의 구체가 떨어지는 폭발 스타일의 '폴링 스타' 보다 사용하기 편하다.


집중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집중 스타일의 스킬 데미지를 6% 증가시켜주는 '데스 댄스', 집중 스킬 재사용 시간을 1.5초 감소시켜주는 '하이라이트', 모든 스킬 적중 시 1.5의 확률로 모든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1초 감소시켜 주는 '아엘스 핸드'가 있다.

3포인트를 투자해 집중 스타일의 재사용 시간을 1.5초 감소시켜주는 '하이라이트' 의 효율이 안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존 스킬과 공격 스킬은 재사용 시간이 가지는 무게가 다르므로, 두 개의 생존 스킬이 있는 집중 스타일에 적합한 패시브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생존 스킬의 재사용 시간 1초를 버티지 못해서 적에게 맞아 사망한 캐릭터를 본 적이 있다면, 재사용 시간이 가지는 중요성을 무시하지 못할 것이다. 특히, '아일스 핸드' 패시브의 재사용 감소 효과는 모든 스킬에 적용되기 때문에, 집중 스킬에 20포인트 이상 투자했다면 꼭 찍는것이 좋다.

스킬 적중 시 1.5%의 확률이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10마리의 몬스터에게 스킬을 적중하면 10배로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체감 빈도는 높은 편이다.


▲ 범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라이트닝 블래스트'


▲ '그래비티 홀'로 모으고,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마무리!


▲ 5초 동안 적의 공격을 흡수하는 '엘리멘탈 실드'.







■ 몰이 사냥에 최적화! '발사' 스타일



발사 스타일은 타 스타일보다 스킬 데미지 증가 퍼센트는 낮지만, 동시 공격 가능 대상 제한이 없는 장점이 있다. 장판파의 장비처럼 수많은 적을 상대하며 몬스터를 쓸어 담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기본 스킬 '라이트닝 리플렉션'은 적들의 사이를 튕겨 다니며 데미지를 입히므로, 한 마리의 적을 공격할 땐 효율이 안 높지만 2, 3마리의 적을 상대할 때는 높은 효율을 보인다.

'라이트닝 볼트'의 스킬 데미지 증가는 80%로 낮은 편이지만, 동시 공격 가능 대상 제한과 재사용 시간이 모두 없어서 체력이 낮은 적을 대량으로 모아 정리하기에 적합하다. 원소력을 25나 소모하기 때문에 여러번 사용하기에는 부담되지만, '하프 엘리멘탈' 스킬 사용시 얻을 수 있는 '모든 스킬 원소력 소모량 50% 감소' 버프와 함께 사용하면 큰 효율을 낼 수 있다.

궁극기 '플레임 스윙'은 스킬 데미지 증가 203%로 데미지는 낮지만, 12초의 짧은 재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고 공격 가능 대상 제한이 없어서, 데미지가 높고 재사용 시간이 긴 타 스타일 궁극기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칼날이 발사되었다가 되돌아오기 때문에 뒤쫓아오는 적에게는 두 배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발사 스타일의 패시브 스킬은 발사 스타일의 스킬 데미지를 6% 증가시켜주는 '버티컬 리미트', 발사 스킬 적중 시 15% 확률로 원소력 3을 생성시켜 주는 '내츄럴 프로텍션', 최대 원소력이 15 증가하는 '엘리멘탈리즘'이 있다.

집중 스킬의 패시브 스킬이 재사용 시간 감소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발사 스킬의 패시브 스킬은 원소력 증가에 집중되어 있다. 발사 스킬 적중 시 원소력이 회복되는 '내츄럴 프로텍션'과 최대 원소력을 올려주는 '엘리멘탈리즘'의 조합으로 더욱 풍족한 원소력 사용이 가능하다.

발사 스타일의 모든 패시브 스킬이 적용된 상태에서 '하프 엘리멘탈'로 소모 원소력을 감소시키고 '라이트닝 볼트' 스킬을 난사한다면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수의 몬스터를 몰아 잡을 수 있다.


▲ '하프 엘리멘탈' 로 생성되는 버프. 극딜을 위한 사전 준비


▲ 몰이 사냥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이는 궁극기 '플레임 스윙'.






▣ 엘리멘탈리스트 데빌리언 스킬

■ 화염구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데빌리언 마력'을 10 올려주는 기본 데빌리언 공격 스킬이다. 스킬 데미지 증가는 75%로 낮은 편이지만, 데빌리언으로 변신하면 기본 공격력이 크게 오르기 때문에 체감 공격력은 높다. '파이어 볼'과 같이 넓은 범위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 화염구에 5번 연속으로 적중당한 적은 5초간 '발화' 상태에 빠진다.


■ 얼음 화살
20의 데빌리언 마력을 소모하지만 스킬 데미지 증가 125%로 공격력이 높으며, 4번 적중당한 적은 4초간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단시간 내에 높은 데미지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화염구(좌)와 얼음 화살(우)이 적중한 모습.



■ 얼음 파편
55%의 낮은 스킬 데미지 증가 때문에 공격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10초의 짧은 재사용 시간과 지정된 영역의 적을 3초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드는 특징 때문에 보조적인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얼음 화살에 4번 적중당해서 이동속도가 느려진 적을 '동결'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 화염 기둥
스킬 데미지 증가 130%로 공격력이 높지만 15초의 재사용 시간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는 힘들다. '발화' 상태에 빠진 적에게는 100%의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화염구'로 적의 체력을 낮춘 후 '화염 기둥'을 사용해 마무리하는 식의 전략이 가능하다.


▲ 얼음 파편(좌)과 화염 기둥(우)이 적중한 모습.



■ 순간이동
'마우스 우클릭'(기본 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10초의 짧은 재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다. 모든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탈출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변신 전의 '순간 이동'은 재사용 시간이 4초로 매우 짧지만, 스킬 시전 후 이동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하지만 변신 후의 '순간 이동'은 재사용 시간이 10초로 변신 전보다 길지만, 스킬 시전 즉시 원하는 자리로 이동되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