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등급 장비가 등장하면서 강화 수치를 초기화하는 대신 강화 슬롯 수를 재설정하는 무기/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의 수요가 급격히 올랐다. 전설 등급 장비를 승급으로 얻으려면 +10 이상 영웅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10 강화는 그 자체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이 때문인지 최근 업데이트로 게임을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파밍할 수단이 늘어났다. 결론부터 말하면 강화 초기화 주문서는 주어진 차원 포탈 시간을 꾸준히 소모하면 의외로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주간 교환 횟수를 모두 사용했다면 합성 재료를 모아 추가로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획득하면 된다.

▲ 장비 파밍 끝자락에 필요한 강화 초기화 주문서, 찾아보면 의외로 획득처가 많다



■ 강화 초기화 주문서, 파밍 중심 지역은 차원 포탈

현재 강화 초기화 주문서의 주요 파밍 지역은 단연 차원 포탈, 그중에서도 망령 수도원과 모래폭풍 협곡 두 곳이다. 먼저, 망령 수도원은 시작 거점에서 교환 상인 NPC가 개당 100골드에 파는 비밀 쪽지를 구매하고, 4가지 구역으로 나뉜 사냥터에서 탐사 상인을 찾아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비밀 쪽지는 매일 최대 100개까지 구매 가능하고, 차원 포탈에서 퇴장하는 순간 사라지므로 반드시 입장한 시간대에 탐사 상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망령 수도원은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처치하면 해당 사냥터에 다음 구역으로 가는 열쇠가 5개 나타난다. 구역마다 탐사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이 다르므로 원하는 아이템을 얻으려면 다소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도 한다.

이 중 2번째 구역인 '잊혀진 안식처'에서는 희귀 등급 무기/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 3번째 구역 '절규하는 복도'에서는 영웅 등급 무기/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판매한다. 또한, 마지막 구역인 '이단자 사냥터'에서만 드롭하는 토큰 이단의 증표를 150개 모으면 차원 포탈 밖에서 영웅 등급 초기화 주문서를 교환할 수 있다.

단, 망령 수도원은 시작 거점을 벗어나는 순간 PvP에 노출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이 많다. 특히, 아이템 교환만 생각하다가 악령이 된 유저의 몰이 사냥에 휩쓸려 허무하게 사망하는 것만큼은 피해야 한다. 만약 자신을 노리고 달려드는 악령이 있다면 빠르게 채널을 이동하거나 순간 이동 주문서를 사용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위기 상황에 대응하자.

☞ [바로가기] 리뉴얼된 망령 수도원 정보

▲ 희귀/영웅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 주요 획득처는 망령 수도원

▲ 파밍 방법은 비밀 쪽지 구매 → 탐사 상인을 찾아가 아이템 교환

▲ 또는 마지막 구역 몬스터를 처치해 모은 토큰으로 주문서를 구매하는 것이다


마나 장벽 너머에 있는 차원 포탈 '모래폭풍 협곡'의 교환 상인은 기존에 영웅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판매하던 NPC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전설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판매하고 있어, 전설 승급으로 유효 옵션을 얻지 못한 유저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차원 포탈로 입지가 올랐다.

모래폭풍 협곡의 강화 초기화 주문서는 매주 1회 구매할 수 있고 필요한 신비한 모래 수는 전설 등급 150개, 영웅 등급 25개다. 즉, 전설 등급 초기화 주문서를 모두 교환하려면 차원 포탈 내에서 모래 바위 결정을 무려 6,000개나 획득해야 한다. 그러나 전설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는 이를 감안해도 얻을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다. 따라서, 전설 아이템 파밍을 진행 중인 45레벨 이상 유저는 틈틈이 모래폭풍 협곡을 방문해 신비한 모래를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추가된 상급 초월 던전에서는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영웅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5단계 클리어 시 무기, 6단계 클리어 시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그러나 상급 초월 던전 5, 6층은 내성 룬스톤을 6단계까지 승급해야 패널티 없이 도전할 수 있으므로, 강화 초기화 주문서 파밍을 목적으로 이곳에 방문하는 것은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 모래폭풍 협곡은 최근 업데이트로 전설 등급 강화 초기화 주문서가 추가됐다

▲ 6단계 이상 내성 룬스톤이 필요한 상급 초월 던전 5, 6층
강화 초기화 주문서 획득이 목적이라면 차라리 차원 포탈을 방문하자

▲ 차원 포탈에서 매주 획득 가능한 강화 초기화 주문서



■ 초기화 주문서 합성 주요 재료인 정화의 돌, 어디서 모으지?

강화 초기화 주문서는 아이템 합성으로도 얻을 수 있다. 합성 재료 중 승급석 가루는 남는 장비를 해체하면 되므로 비교적 쉽게 획득 가능하다. '정화의 돌'은 합성 시 1개씩 요구하기 때문에 구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막상 찾아보면 희귀/영웅 등급 정화의 돌은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다. 희귀 등급 정화의 돌은 게임 초반 캐릭터 육성 가이드를 담당하는 '도전과제' 중 희귀 등급 앗아가는 장비 장착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입수 난이도가 낮다.

이외에도 추방자의 섬, 버려진 지하사원의 탐사 상인을 찾아가면 각 차원 포탈의 토큰으로 정화의 돌을 구매할 수 있다. 두 정화의 돌은 명예의 인장 상점에서도 판매하는데, 구매 시 명예의 인장이 아닌 명예 점수를 소모하므로 상위 랭커를 노리는 유저는 주의해야 한다.

초월 던전인 독안개 항구, 가시 성채에서는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희귀/영웅 등급 정화의 돌을 하나씩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독안개 항구부터는 던전 클리어 이전에 내성 룬스톤 파밍이 필수기 때문에, 정화의 돌을 얻을 즈음이면 이미 다른 경로로 정화의 돌 파밍을 마쳤을 가능성이 높다.

▲ 강화 초기화 주문서 합성에 필요한 정화의 돌

▲ (좌 추방자의 섬, 우 버려진 지하사원) 어려울 것 같은 정화의 돌 파밍, 탐사 상인은 답을 알고 있다

▲ 명예의 인장 상점에서 판매하는 정화의 돌
구매 시 명예 점수를 소모하므로 상위 랭커를 노린다면 주의

▲ 희귀/영웅 등급 정화의 돌 주요 획득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