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는 최종 레벨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레벨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70레벨까지는 스토리 퀘스트와 던전 등을 통해 무난하게 레벨업이 가능하며 라이트 하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70레벨을 기준으로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양이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아지기 때문에 레벨을 올리는 것이 매우 힘들어진다.

70레벨부터는 스토리 퀘스트가 없고 일일 퀘스트나 반복 퀘스트 등 단발성 퀘스트만 존재하며 파티 던전을 돌아도 경험치 주문서를 주지 않는다. 따라서 가장 빠른 레벨업 루트는 70레벨 이상 전용 필드인 풍요의 숲과 72레벨 이상 전용 필드인 베르겔 유적지의 몬스터 사냥이다.

필드 사냥 시에는 경험치 증가 효과가 있는 장비, 보석, 버프 등을 적용하고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대표적으로 경험치 증가 옵션이 붙어있는 신발과 신발에 장착 가능한 보석 아메시스트, 메인 퀘스트 100개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전설적인' 칭호가 있다.

[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추가 경험치 획득법 종합! ] ◀ 바로가기





■ 70레벨 이상 전용 필드 풍요의 숲과 베르겔 유적지


70레벨 이상 필드는 분쟁 여부와 레벨 구간에 따라 분쟁지역인 '왜곡된 차원'과 평화지역인 '뒤틀린 차원', 70~71레벨 필드인 '풍요의 숲'과 72~73레벨 필드인 '베르겔 유적지'로 지역과 필드가 나누어져 있다.

평화 지역의 70~71레벨 필드는 뒤틀린 풍요의 숲으로, 분쟁 지역의 70~71레벨 필드는 왜곡된 풍요의 숲으로 표시되며, 평화 지역의 72~73레벨 필드는 뒤틀린 베르겔 유적지로, 분쟁 지역의 72~73레벨 필드는 왜곡된 베르겔 유적지로 표시된다. 또한 왜곡된 풍요의 숲과 뒤틀린 풍요의 숲은 같은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왜곡된 베르겔 유적지와 뒤틀린 베르겔 유적지 또한 서로 같은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분쟁 지역은 유저들 간 개인적인 전투가 가능한 필드이며, 평화 지역은 유저들 간 개인적인 전투가 불가능한 필드이다. 이그네아 중앙 광장에 위치한 NPC 메버릭을 통해 분쟁 지역인 왜곡된 차원으로, NPC 비톨드를 통해 평화 지역인 뒤틀린 차원으로 입장할 수 있다.

▲ 메버릭은 분쟁 지역으로, 비톨드는 평화 지역으로 입장시켜 준다


풍요의 숲과 베르겔 유적지는 적정 레벨대가 정해져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레벨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만 몬스터로부터 모든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풍요의 숲에서는 70~71레벨만, 베르겔 유적지는 72~73레벨만 제대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레벨대가 아닌 경우 입장은 가능하지만 경험치의 일부만 얻을 수 있다. 또한 PVP 지역인 왜곡된 차원은 PVE 지역인 뒤틀린 차원보다 위험한 대신, 같은 몬스터로부터 2배가량 증가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풍요의 숲과 베르겔 유적지의 필드 몬스터들은 일반 몬스터와 몸에서 보라색 연기가 올라오는 정예 몬스터로 나뉘어져 있다. 일반 몬스터의 경우 혼자 잡는 것이 가능하며 5~10인 파티로 몰이사냥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정예 몬스터의 경우 HP가 높고 공격력이 강해 10~20인 공격대를 만들어 잡는 경우가 많다. 시간당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정예 몬스터 공격대가 일반 몬스터 사냥보다 많은 편이다.

▲ 정예 몬스터 파티가 레벨업에 좀 더 효율적이다




■ 뒤틀린 차원(PVE) - 몬스터 레벨 지도, 경험치 및 HP 정보


▣ 풍요의 숲 (70Lv~71Lv)



▣ 베르겔 유적지 (72Lv~73Lv)





■ 왜곡된 차원(PVP) - 몬스터 레벨 지도, 경험치 및 HP 정보


▣ 풍요의 숲 (70Lv~71Lv)



▣ 베르겔 유적지 (72Lv~73L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