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의 겐지가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다. 신규 암살자 영웅 '겐지'는 시마다 일족의 막내로, 형 '한조'와의 갈등으로 죽음의 위기에 처해 오버워치로부터 사이보그 육체를 제공받고 구조되었다. 이후 '젠야타'의 가르침을 받고 깨달음을 얻은 겐지는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을 위해 검을 드는 전사가 되었다.

겐지는 뛰어난 기동성을 가진 원거리 딜러로, 오버워치 세계관에서 사용하던 기술이 거의 그대로 구현되어 오버워치 유저라면 익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단,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추가된 오리지널 궁극기 '폭렬참'은 한 번 확인해 볼 만 하다.




▣ 기본 정보



한때 시마다 일족의 방탕한 막내였던 겐지는 가문의 불법 사업을 이어받길 거부하고 형과의 갈등 끝에 죽음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오버워치에 의해 구조된 겐지는 사이보그 육체를 제공받았고 이제 그는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을 위해 검을 듭니다.


이름 : 겐지
직업 : 사이보그 닌자
공식 난이도 : 어려움
역할 : 원거리 암살자
특징 : 이동기, 무적
가격 : 9,000 배틀코인,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사이보그의 날렵함 ]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한다.


■ 일반 기술


[ 수리검 ] - Q
- 마나 소비 : 15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준다.
-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된다.



[ 튕겨내기 ] - W
- 마나 소비 : 70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1.25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고 그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피해를 준다.
- 영웅을 우선시한다.



[ 질풍참 ] - E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는다.


■ 궁극기


[ 용검 ] - R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8초 동안 용검을 뽑는다.
- 지속 시간 동안 용검을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피해를 준다.
- 용검에 적중당한 적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폭렬참 ] - R
- 마나 소비 : 90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공중에서 검을 두 번 휘둘러 피해를 주고 검기를 남긴다.
- 검기는 1.25초 후에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바람처럼 빠르게 (E) ]
- 질풍참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한다.

[ 추진력 (고유 능력) ]
- 탈것을 탄 채로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사용하면 사거리가 7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

[ 길잡이 (고유 능력) ]
- 지형 너머로 도약하면 6초 동안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 4 레벨

[ 수리검 수행 (Q) ]
- 퀘스트 : 적 영웅에게 수리검이 적중해야 한다.
- 보상 : 적 영웅에게 수리검이 35회 적중하면 수리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 보상 : 수리검이 적 영웅에게 75회 적중하면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사용한 후에 수리검이 2회 충전된다.

[ 심장을 노려라 (E) ]
- 질풍참의 끝부분이 적에게 적중하면 2초 동안 추가 피해를 준다.

[ 용의 발톱 (사용 효과) ]
- 튕겨내기로 일정 피해를 튕겨내면, 사용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 7 레벨

[ 향상된 방어 (W) ]
- 튕겨내기가 만료되면 튕겨낸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4초 동안 획득한다.

[ 완벽한 응수 (W) ]
- 공격을 튕겨낼 때마다 튕겨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여 최대 10초 감소한다.

[ 사이보그의 내성 (고유 능력) ]
-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사용하면 기술 방어력이 2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 회피 (지속효과) ]
- 5초 마다 적 영웅의 일반공격을 1회 회피한다. 최대 3회 충전된다.


■ 10 레벨

[ 용검 ] - R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8초 동안 용검을 뽑는다.
- 지속 시간 동안 용검을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피해를 준다.
- 용검에 적중당한 적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폭렬참 ] - R
- 마나 소비 : 90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공중에서 검을 두 번 휘둘러 피해를 주고 검기를 남긴다.
- 검기는 1.25초 후에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 13 레벨

[ 심안 (Q) ]
- 3개의 수리검이 모두 한 대상에게 적중하면 추가피해를 준다.

[ 흐르는 물처럼 (E) ]
- 질풍참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한다.

[ 이중 도약 (고유 능력) ]
-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2회 충전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16 레벨

[ 반사 (W) ]
- 튕겨내기가 튕겨낸 피해의 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준다.

[ 분신참 (E) ]
- 1초 후, 질풍참의 경로로 분신이 질풍참을 사용하여 130(+4%)의 피해를 준다.

[ 흔들리지 않는 칼끝 (E) ]
- 질풍참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다음 질풍참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최대 3회 중첩된다.


■ 20 레벨

[ 용이 내가 된다 (R) ]
- 용검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한다.

[ 살아 있는 무기 (R) ]
- 폭렬참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폭렬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감소한다.

[ 예리한 수리검 (Q) ]
- 수리검이 모든 적 영웅을 관통한다.

[ 정신일도 (W) ]
- 퀘스트 : 6500의 피해를 튕겨내야 한다. 지금까지 튕겨낸 피해도 합산된다.
- 보상 : 튕겨내기가 주위 모든 적 영웅에게 적중한다.



▣ 스킨 정보


■ 사이보그 닌자 (기본 스킨)



■ 용 겐지 (일반 스킨)



■ 오니 겐지 (일반 스킨)




▣ 활용법 및 역할


사이보그 닌자, 겐지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졌으며, 동시에 뛰어난 기동력을 가지고 있어 치고 빠지는 공격 스타일에 능하다. 체력도 상대적으로 부실하지 않아 근접에서 벌이는 난투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

하지만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어 적절한 스킬 활용 없이는 제대로 사용하기 어렵다. 일반 공격력이 낮은 만큼 기술 공격을 통해 피해를 주어야 하는 영웅이므로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요구된다.

겐지의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은 지정 위치로 도약하는 기술로,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이다.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비슷해 사실상 겐지만의 추가 기술과 같다. 거리를 직접 지정할 수 있어 도주기 뿐만 아니라 진입기로 활용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다.


▲ 벽이나 장애물을 제한없이 넘어다닐 수 있다


수리검(Q)은 세 개의 수리검을 부채꼴로 던지는 원거리 공격 기술이다. 적이 가까이 접근해 있다면 세 발의 투사체가 모두 적중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특성 투자에 따라 발사 횟수를 더 늘리거나 보너스 피해, 관통 능력을 추가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로, 최대 3회 충전되고, 특이하게 한 번에 3회가 모두 충전된다. 이를 이용해 수리검을 1회 사용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다린 후, 충전되기 직전에 나머지 2회를 사용, 충전 후 바로 3회를 사용해 연속으로 5회까지 기술을 시전할 수 있다.


▲ 떨어진 적에게 세 개의 수리검을 전부 맞추기는 어렵다


튕겨내기(W)는 겐지의 무적기이면서, 동시에 핵심 피해 기술이기도 하다. 1.25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고, 그동안 받은 피해량에 따라 일정 피해를 적에게 입히는 유용한 기술이다. 대신 마나 소모가 크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길어 적절한 순간을 노려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질풍참(E)은 먼 거리를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툴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벽이나 장애물을 통과할 수도 있어 추격, 도주기로도 성능이 좋다. 다만 사거리가 매우 길어서 진입기로 사용했을 시 아군과 떨어져 고립될 가능성이 큰 점은 주의해야 한다.

질풍참을 보다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두 번째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고 마나 소모량이 높은 기술이므로 두 번째 효과 발동 여부가 화력에 제법 큰 영향을 준다. 최대한 마무리 일격에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피해 계산에 익숙해질 때까지 여러 번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궁극기로는 등에 찬 검을 뽑아 8초간 적들에게 치명적인 참격을 날리는 용검(R)과 히어로즈만의 오리지널 궁극기로 공중으로 도약해 거대한 X자의 상흔을 남기고 폭발시키는 폭렬참(R)이 있다. 각 궁극기마다 특징이 명확해 상황에 맞는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용검(R)은 원작의 궁극기와 동일한 기술로, 궁극기를 시전하면 8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수 없게 된다. 대신 [Q]와 [R] 버튼이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용검'으로 대체되어 마치 일반 공격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용검' 시전시 조금 전진하며, 넓은 피해 범위를 가지고 있어 많은 적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여러 적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아군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며, 만약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무리해서 진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도중에 다른 이동기를 이용해 빠져나올 수도 있고, 용검에 적중당한 적이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것도 기억해두면 좋다.


▲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린 '용검'


폭렬참(R)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추가된 오리지널 기술로, 공중에 뛰어올라 검을 십자 모양으로 휘둘러 피해를 입힌 뒤, 다시 그 범위를 폭발시켜 피해를 준다. 20레벨에 궁극기를 강화하면 적중한 적 영웅 수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해 궁극기를 난사하는 상황을 연출할 수도 있다.

툴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시전하는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사거리도 길며 벽도 넘을 수 있어 도주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 기술에 이동기가 이미 두 개나 있지만, 겐지의 생존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폭렬참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 정중앙에 적을 조준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신규 암살자 겐지는 뛰어난 기동성과 공격력이 큰 장점으로, 조작이 어려운 대신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영웅이다.

물론 기술 하나하나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신경 써야 할 포인트도 많은 상급자용 영웅이지만,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만큼 히어로즈에서도 오버워치 못지않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