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이하 오픈 디비전) 7회차 4강전이 진행됐다. 1경기에서는 관록의 NTL이 깜짝 핵각을 시작으로 Neiv를 2:0으로 제압했고, 2경기에서는 장인극장이 접전 끝에 ILLLLL을 상대로 2:1로 승리하면서 결승 대진을 완성했다.

7회차 4강 1경기의 첫 세트는 불지옥 신단에서 진행됐다. 선픽으로 겐지를 가져온 Neiv는 정크랫과 스투코프를 추가했고, NTL은 소냐와 아눕아락, 스랄을 꺼냈다. 초반부터 적극적인 용병 운영을 시도한 NTL을 상대로 Neiv가 4레벨을 달성하고 도발 바리안을 앞세워 반격에 나서면서 우위를 점했다. NTL도 10레벨을 달성하고 겐지를 끊어내면서 두 번째 응징자와 함께 격차를 좁혔다. 이어진 세 번째 응징자 싸움에서도 승리한 NTL이 하단 요새를 파괴하면서 주도권을 가져왔다. 하지만 다소 무리한 운영으로 Neiv에게 역전을 허용했고 20레벨을 달성한 Neiv가 네 번째 응자를 차지했다. 그러나 NTL이 역핵각을 보면서 Neiv의 핵으로 진격, 선취점을 올렸다.

영원의 전쟁터로 이어진 2세트에서는 Neiv가 말티엘과 타이커스로 변화를 줬고, 이에 NTL은 리밍과 알라라크로 맞섰다. 두 팀 모두 화력 위주의 조합을 꺼내든 만큼 초반부터 치열한 교전이 펼쳐졌다. 한조와 리밍을 보유한 NTL이 거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하단 공격로에서 우위를 점했지만, 한타 교전에서 집중력을 발휘한 Neiv가 첫 번째 불멸자를 차지했다. 하지만 두 번째 불멸자를 두고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알라라크가 활약하면서 NTL이 역전에 성공하면서 Neiv의 상단 성채를 공략했다. 이어서 16레벨을 달성한 NTL은 세 번째 응징자를 차지하면서 주도권을 잡았고, 긴장감 없는 핵각을 보면서 2:0으로 결승전으로 향했다.




2경기는 장인극장과 ILLLLL가 맞붙었다. 용의 둥지에서 진행된 1세트에서 장인극장은 마이에브와 정크랫, 마이에브로 딜러진을 꾸렸고, ILLLLL은 그레이메인과 트레이서, 그리고 스랄로 조합을 완성했다. 초반부터 빠르게 용병 캠프를 점령한 장인극장이 ILLLLL의 포탑 라인을 파괴하면서 우위를 점했다. ILLLLL도 기습적으로 용기사를 소환하면서 반격에 나섰지만, 한타 교전에서 장인극장이 대승을 거두면서 1레벨 격차를 유지했다. 이어서 용기사를 차지한 장인극장이 ILLLLL의 중앙 성채를 파괴했고, 20레벨을 달성하면서 용기사와 함께 핵으로 진격, 선취점을 올렸다.

파멸의 탑에서 이어진 2세트에서는 선픽인 ILLLLL이 마에이브를 가져왔고, 장인극장은 소냐와 메디브를 챙겼다. 이전 세트와 반대로 ILLLLL이 저돌적인 운영으로 장인극장의 용병 캠프를 빼앗고 주도권을 잡았다. 두 번째 신단 싸움에서 대승을 거둔 장인극장이 레벨 격차를 좁혔지만, ILLLLL도 곧바로 응수하면서 1레벨 격차를 유지했다. 25:10까지 핵의 체력이 벌어진 상황에서 ILLLLL이 다소 무리한 진입을 받아친 장인극장이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두 개의 신단을 차지했고, 우두머리까지 점령하면서 11:10까지 격차를 좁혔다. 그러나 2:2까지 핵의 체력이 좁혀진 상황, 마지막 신단을 활성화한 ILLLLL이 한 세트를 만회했다.

마지막 3세트는 불지옥 신단에서 진행됐다. 장인극장은 마이에브와 소냐 그리고 아눕아락을, ILLLLL은 정예 타우렌족장과 블레이즈를 선택했다. 경기 초반, 하단 공성 캠프에서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ILLLLL이 대승을 거두면서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장인극장도 첫 번째 응징자를 소환하면서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두 번째 신단을 차지한 ILLLLL이 다시 한번 우위를 점했다. 이어서 장인극장의 중앙 성채까지 진격한 ILLLLL이었지만, 장인극장의 반격에 다수의 영웅이 끊기면서 응징자를 허용했다. 결국, 20레벨을 달성한 장인극장이 응징자와 함께 핵각을 보면서 2:1로 결승전에 이름을 올렸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 7회차 4강전 경기 결과

1경기 Neiv 0 vs 2 NTL
1세트 Neiv 패 vs 승 NTL - 불지옥 신단
2세트 Neiv 패 vs 승 NTL - 영원의 전쟁터

2경기 장인극장 2 vs 1 ILLLLL
1세트 장인극장 승 vs 패 ILLLLL - 용의 둥지
2세트 장인극장 패 vs 승 ILLLLL - 파멸의 탑
3세트 장인극장 승 vs 패 ILLLLL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