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은 원거리에서 공격을 가하는 스트라이커 타입의 하이퍼다. 기본 공격을 통해 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드 마술'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흡혈, 이동속도 감소, 추가 골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위주의 아이템 세팅을 한 뒤에 '카드 마술'의 하트 카드 효과로 흡혈로 지속성을 높이는 경우가 많다.

잭은 30초마다 지속 효과로 주사위를 굴려 눈금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여기서 눈금이 1이나 2처럼 낮은 값이 나왔다면 주사위 속임수 스킬을 사용해 다시 주사위를 굴려 좋은 버프를 노리는 것이 좋다. 또한, 몸을 숨길 수 있는 능력이 있기에 이를 바탕으로 항상 안전한 거리에서 공격을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잭은 준수한 지속 화력과 은신, 순간이동 등 활용도 높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한 눈에 보는 잭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트라이커] 후반 지향형 원거리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초반에는 약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팀의 메인 딜러 역할을 담당하는 하이퍼
- '카드 마술'을 통해 기본 공격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 은신과 궁극기의 순간이동으로 위험한 상황을 탈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 기본 스킬 연계

- 주사위 효과를 받으며, 카드 마술로 기본 공격을 강화


- 위험한 상황에서는 대쉬, 시선 돌리기, 궁극기를 활용해 탈출


◆ 추천 아이템 TOP3



▣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아이템이 적절하다! 잭 추천 아이템

잭은 주로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을 보유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순간 화력이 높은 스킬이 없고 지속적인 딜링을 통해 승부를 봐야 하는 잭의 특성상, 기본 공격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른 스트라이커 타입의 하이퍼는 생명력 흡수 옵션을 선택할 때도 잦으나, 잭은 '카드 마술'을 통해 10%의 흡혈률을 확보할 수 있기에 관련 아이템의 우선도는 비교적 낮다. 이에 어울리는 장비로는 '용 살해자', '암살자의 카타르', '초고압 충격기' 등이 있다.

전용 아이템 중에는 '후디니의 마술봉'이나 '눈속임 연미복'을 추천한다. '후디니의 마술봉은' 공격력, 방어력 무시 효과를 획득할 수 있고, 궁극기 '탈출 마술'의 생명력 소비량을 15% 감소시켜준다. 또한, 궁극기를 통해 방해 효과 해제 시에는 추가되는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감소 효과도 있다. '눈속임 연미복'은 '시선 돌리기' 스킬의 은신의 활용성을 높여준다. 보다 대미지에 집중하고 싶다면 공격력, 생명력 흡수, 치명타 확률까지 상승시켜주는 '특수 코팅 카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전용 아이템 특수 코팅 카드와 용살해자로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자


▣ 주사위로 기본 공격 강화, 카드 마술의 특별한 효과! 스킬 정보

잭의 패시브 '주사위 굴리기'는 30초마다 자동으로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수에 따라 이후 30초 동안 추가 효과를 받는 방식이다. 주사위 수가 1일 때, 공격력 2% 공격속도 2%가 증가하며 수가 높아질수록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2%씩 상승한다. 6일 경우에는, 추가로 3%씩 증가한다. 무작위로 수가 결정되나, 기본 공격 위주의 잭을 보다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패시브다.

'카드 마술'은 잭의 기본 공격에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스킬 키를 입력할 때마다 스페이드 → 다이아몬드 → 하트 → 클로버 순으로 카드가 변경되는데, 원하는 카드에서 멈추면 해당 카드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스페이드는 적의 방어력을 10% 무시하고, 다이아몬드는 미니언, 몬스터 처치 시 10골드를 추가로 획득한다. 하트는 기본 공격의 10%만큼 생명력 흡수, 마지막 클로버는 1.5초 동안 적의 이동속도를 20% 감소시킨다.

'조커 카드'는 잭의 유일한 공격용 스킬이다. 카드를 전방으로 던져, 기본 공격의 150%만큼의 피해를 준다. '조커 카드'의 경우, 스페이드, 다이아몬드, 하트, 클로버 카드의 특수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음은 물론, 그 효능이 50% 강력하다.



'시선 돌리기' 스킬은 사용 시 1초 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하고, 이후 2초 동안 은신 상태에 돌입하게 된다. 은신이 적용된 상태에서는 이동속도가 15% 향상되고,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 감소한다. 위험한 상황에서 이를 이용해 적을 따돌리거나, 적을 급습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주사위 속임수'는 패시브와 매우 흡사한 면을 보인다. 다른 점은 한 번에 두 개의 주사위를 원하는 시점에 굴릴 수 있다는 점이다. 두 개의 주사위의 수의 합에 따라,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2%씩 30초간 증가한다. 예를 들어, 각각 1, 3이 나와 총합이 4라면 공격속도와 공격력이 8%씩 증가하게 된다.

패시브와는 중복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주사위 눈이 6이 나올 경우 공격 속도 및 공격력이 3%씩 추가로 상승한다. 즉, 주사위의 합이 11이나 12일 경우에는 하나의 주사위는 반드시 6이 나온 상황이므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궁극기 '탈출 마술'은 최대 생명력의 25%를 소비하여, 전방 900거리로 순간 이동 하는 스킬이다. 잡기와 침묵을 제외한 모든 방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데, 만약 스킬 사용으로 해제한 효과가 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한다. 층간 이동은 불가능하나 위급한 상황에 순간적으로 거리를 벌리거나, 적을 따라가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스킬이다.



▣ 가장 애용하는 카드는 하트! 우선 성장을 목표로 플레이하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잭은 초반부터 교전을 하기보다, 천천히 성장을 도모한 뒤 우월한 아이템과 레벨을 바탕으로 지속 대미지로 적을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기본 공격 위주로 공격을 가하기에 초반에는 보여줄 수 있는 활약이 크지 않고, 아이템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 하이퍼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에는 '카드 마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마술'의 다이아몬드 카드는 적 미니언이나 중립 몬스터 처치 시 추가로 10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는 같은 시간에 같은 사냥 수를 기록하더라도 잭의 성장력이 상대방보다 우월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따라서 별도의 전투 상황이 아니라 사냥만 하고 있을 때는 반드시 다이아몬드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카드 마술' 스킬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앞서 말한 사냥의 경우를 제외하고, 전투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하트 카드를 선택한다. 이는 생명력 흡수를 바탕으로 전투 지속력을 끌어올리는 힘이 된다. 만약 전투 중 생명력이 많이 소모된 상황이라면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해 회복하는 방법도 있다. 전투가 펼쳐지게 되면 하트 카드를 선택한 채 후방에서 적 탱커 라인부터 차근차근 공격해 나가는 것이 좋다.

▲ 생명력 흡수 능력을 부여하는 하트 카드는 지속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스페이드 카드와 클로버 카드는 상대적으로 선택하는 빈도수가 낮다. 적의 방어력을 10% 무시하는 스페이드 카드는 탱커에게 좋은 힘을 발휘할 수 있지만, 생명력 흡수에 비해 체감되는 효과가 크지 않다. 클로버는 적을 추적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주사위 속임수'는 보통 전투가 시작되면 사용하는 스킬이지만, 만약 패시브 '주사위 굴리기'가 최대 효과로 적용되고 있다면 사용을 잠시 멈추는 것도 괜찮다. '주사위 굴리기'로 획득한 주사위 수가 6이면 얻게 되는 효과는 공격력과 공격속도 15% 증가다.

이때 '주사위 속임수'를 사용하면 패시브가 사라지고, 다시 두 개의 주사위 결과에 따라 공격력 및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받게 된다. 만약, 두 주사위를 굴려 합이 7 이하가 나온다면 그 효과는 '주사위 굴리기'로 얻고 있던 효과보다 효능이 좋지 않으므로 미세하지만 잭의 기본 공격력이 약해지는 상황이 나온다. 따라서, 무조건 '주사위 속임수'를 사용하는 것보다 현재 본인에게 적용되고 있는 '주사위 굴리기' 효과를 확인하고, 그 효과가 미미할 때 사용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 주사위 속임수를 통해 공격력 및 공격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