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유저들 일과에서 아우토리 고원의 일일 퀘스트를 빼놓을 수는 없을 텐데, 아우토리 고원에는 총 35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는 여섯 장소가 존재한다. 모든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42개의 별의 눈물과 함께 총 천만이 넘는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며, 15골드 이상의 적지 않은 돈도 획득이 가능하다.

따라서 열흘만 일일 퀘스트를 꾸준히 진행해도 420개의 별의 눈물과 1억이 넘는 경험치, 150골드 이상의 돈을 쌓을 수 있는 셈. 게임 내 레벨업에는 대량의 경험치가 요구되기에, 꾸준한 일일 퀘스트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35개의 일일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매일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어떤 퀘스트가 가장 보상이 좋을지 확인한 후 주요 퀘스트를 파악해 완료에 우선순위를 정할 필요가 있다.


※ 아우토리 고원 일일 퀘스트 35개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42개 / 경험치 10,670,000
가문 명성치 1,015 / 가문 경험치 9,560 / 15골드 22실버


▲ 아우토리 고원은 일일 퀘스트의 천국이다!





■ 보상 한가득! 아우토리 고원 일일 퀘스트 총정리

◎ 무도인 마을, 파티를 구성해 바위 주먹을 공략하자!

아우토리 고원에 진입하면 처음으로 찾게 되는 무도인 마을은 대장장이 옆에 위치한 NPC 첸에게서 '굴러들어온 돌', '폭주한 거인' 총 2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령하게 되고, 두 퀘스트는 무도인 마을 서쪽의 스토락 계곡에서 함께 수행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폭주한 거인'의 경우 거대한 보스급 몬스터인 바위 주먹을 처치해야 하는데, 바위 주먹은 300,108의 많은 체력을 지니고 있으므로 파티를 구성해 함께 공략할 필요가 있다. 이때 바위 주먹 곁을 맴도는 달빛 도적단원과 달빛 도적단 마법사들은 '굴러들어온 돌'의 목표 대상이므로 같이 처치하는 것이 좋다.

파티만 구한다면 쉽게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들이지만, 많은 적이 몰리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바위 주먹은 처음 위치보다 아래쪽에 있는 기둥으로 유인하여 공략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단, 첫 마을의 퀘스트인만큼 노력에 비해 보상이 큰 편은 아니다.


◇ 무도인 마을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2개 / 경험치 350,000
가문 명성치 50 / 가문 경험치 480 / 1골드 10실버



▲ 바위 주먹은 파티 공략을 추천!




◎ 임시지질 연구지, 비교적 쉽게 완료할 수 있다

임시지질 연구지에는 달빛 도적단이 아우토리 고원 서부에 새로운 거점을 만들고 있다며 위기 상황을 알리는 NPC 지오드를 통해 4개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임시지질 연구지 서쪽에서 수행하는 해당 퀘스트들은 목표 몬스터의 대부분이 방어가 약한 마법사 계열이라 비교적 빠르게 완료된다.

단, 달빛 도적단 병사와 주술사가 한 쌍을 이뤄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어느 한쪽을 공격하면 다른 한쪽도 반응하는 것이 특징. 이들은 근접과 원거리로 구성되었기에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주술사를 먼저 공격하여, 근거리 몬스터를 근처로 유인하는 것이 좋다.

그중 강력한 정예 몬스터인 암석주술가 페르카는 근처 몬스터들의 대장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 '거인의 수장'의 목표다. 비록 정예 몬스터이긴 하지만 마법사형이라서 방어가 허술하고, 덕분에 비교적 상대하기 편하다.

하지만 페르카의 공격 중 유저를 장시간 기절 상태에 빠트리는 경우가 있는데, 기절한 후 지속적인 공격을 받으면 사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 임시지질 연구지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5개 / 경험치 720,000
가문 명성치 94 / 가문 경험치 920 / 2골드



▲ 페르카는 방어가 약한 편이다.




◎ 스클라타 마을, 다양한 몬스터들을 처치한다

6개의 일일 퀘스트가 모여있는 스클라타 마을은 아우토리 초지 전체를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스쿠르, 발명가 투르, 마음 약한오크 푸크, 착한오크 봉크까지 4명의 NPC에게 수령하는 퀘스트는 다양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해서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만큼 보상도 큰 편이다.

마을 남서쪽 언덕에 위치한 사마귀들을 처치하는 '연장의 재료'부터 시계 방향으로 '기계 파괴자', '위험한 기술자'와 '개조된 오크', '선동한 자들', '나에게 절박한 일' 순서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많은 몬스터들이 밀집해있어서 몰이사냥에 유리하다.

단, 원거리 적을 30명이나 처치해야 하는 '위험한 기술자'는 몰이가 쉽지 않으므로, 우선 적들의 시선을 끈 뒤 주위 기둥 뒤에 숨어 적들이 몰려오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같은 장소에서 수행하는 '개조도니 오크'의 목표인 정예 몬스터 천재기술자 에디몬드까지 상대해야 하므로 해당 퀘스트는 비교적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또한, '선동한 자들'을 완료하기 위해 처치해야 할 오크 기술자 역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데, 이들은 넓은 지역에 한 명씩 분포되어 있어서 몰이가 특히 어려운 편. 따라서 1명에서 2명씩 차근차근 처치하면서 주위 다른 몬스터의 시선을 끌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스클라타 마을의 재밌는 점은 6개의 일일 퀘스트 중 비교적 쉽게 완료할 수 있는 '나에게는 절박한 일'이 가장 많은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마을 북쪽에서 진행되는 해당 퀘스트는 거리도 가깝고, 몰이사냥도 유용하며, 몬스터들도 강하지 않은 편이다.


◇ 스클라타 마을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7개 / 경험치 1,770,000
가문 명성치 174 / 가문 경험치 1,670 / 2골드 95실버



▲ 기둥을 이용해 적을 유인하자!

▲ 정령 검사는 처치하기 쉬운편이다.




◎ 아르키 캠프, 짧은 동선으로 시간이 절약된다

아르키 캠프는 아우토리 고원 영지성 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작은 캠프지만, 5개의 일일 퀘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캠프를 중심으로 북쪽과 남쪽에 위치한 퀘스트 수행 장소와 캠프 간의 거리가 짧아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게다가 몬스터들이 한 지역에 밀집해 있어서 몰이사냥이 쉽다. 캠프 입구 앞에는 붉은피부 미노타우르스, 미노타우르스, 푸스푸스가 모여있어서 '더욱 흉폭한 존재', '기회주의자들', '또다른 실험체' 3가지 퀘스트를 한 번에 수행할 수 있고, 캠프 뒤 공터에는 '자연을 파괴하는 자들', '숲에서 평야로?' 2가지 퀘스트의 목표인 독극물 연구자와 달빛 도적단 화학병사가 자리 잡고 있다.

그중 달빛 도적단 화학병사는 활을 사용하므로, 주위 지형을 이용해 몸을 숨겨서 편하게 몰이사냥이 가능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당한 몰이 장소로는 공터 끝에 위치한 바위 뒤를 추천한다.


◇ 아르키 캠프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5개 / 경험치 1,480,000
가문 명성치 140 / 가문 경험치 1,300 / 1골드 85실버



▲ 바위 틈에 숨어서 적을 유인할 수 있다.




◎ 숲 생태 연구지, 강력한 야수 연합과의 만남

아우토리 숲지에 있는 숲 생태 연구지는 5개의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그중 '야수 연합의 진짜 힘'과 '위험한 소환' 2가지는 만만치 않은 정예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퀘스트는 주로 숲 생태 연구지를 기준으로 북쪽과 남서쪽에서 완료할 수 있고, 몬스터들은 2~3명씩 무리 지어 기다리고 있다.

숲지 남서쪽에는 야수연합 대원, 야수연합 상급대원, 정예 몬스터 야수연합 와이드먼 등 대부분 선공 몬스터인 야수연합이 주둔하고 있다. 한 무리당 연수연합 대원 2명과 상급대원 1명까지 총 3명의 몬스터가 인접해 있어서 여러 적을 같이 상대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북쪽에는 정예 몬스터 미치광이 로이드가 여러 마리의 가젤과 함께 위치하고 있다. 특히 로이드는 혼란시켜서 방향을 잃고 떠돌게 만드는 공격을 사용하므로 선공 몬스터인 가젤이 몰려들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원거리에서 로이드의 시선을 먼저 끈 후 주위 지형에 몸을 숨겨 유인하는 것이 좋다.


◇ 숲 생태 연구지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7개 / 경험치 1,420,000
가문 명성치 149 / 가문 경험치 1,390 / 1골드 69실버



▲ 야수 연합의 대장인 와이드먼.

▲ 로이드와 전투는 지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크로나 마을, 달빛 도적단과 결판을 내자!

아우토리 고원의 마지막 거점인 크로나 마을에는 달빛 도적단 근거지부터 달빛 도적단 요새까지 아우르는 13개의 많은 일일 퀘스트가 존재한다. 가장 많은 퀘스트가 있는 만큼 보상도 굉장히 큰데, 다른 일일 퀘스트에 비해 강력한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해서 비교적 수행 레벨이 높다.

먼저 달빛 도적단 근거지에는 '부대장 오스본드', '더욱 은밀한 자들', '선봉대의 지휘자들', '저격수 먼저', '잘못된 존재' 5개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때 '더욱 은밀한 자들'의 목표인 달빛 도적단 상급암살자들은 달빛 도적단 암살대원과 짝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퀘스트 목표인 15명의 2배인 30명의 적들을 처치해야 한다.

그리고 '부대장 오스본드'와 '선봉대의 지휘자들', '저격수 먼저'의 목표는 한자리에 모여 있지만, 달빛 도적단 저격수가 석궁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므로 기둥, 나무, 입구 쪽 벽 등 지형을 이용해 몰이를 할 필요가 있다. 다행히 정예 몬스터인 키루스는 체력은 많지만 공격이 위협적인 편은 아니다.


▲ 달빛 도적단 근거지의 암살자 키루스.



달빛 도적단 요새에는 '그녀에게 가기 전에', '경호대원 정리', '회심의 반격', '핵심 경호대원', '모든일의 원흉', '마법부대 소탕', '퇴로확보 돕기', '도적단의 주력'까지 무려 8개의 퀘스트를 처리할 수 있다. 한 지역에서 모두 완료할 수 있어서 효율이 좋은 편이지만, 필드 몬스터 중 가장 높은 49레벨의 몬스터들을 상대해야 한다.

많은 퀘스트가 밀집한 지역인만큼 자리 잡고 있는 몬스터의 종류도 다양하며, 이들은 달빛 도적단 소속의 인간형 적들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각자 역할에 맡는 무기를 지니고 있어서 여러 가지 공격으로 전투를 걸어올 텐데, 모두 선공 몬스터이므로 많은 적이 모이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초병은 활을 이용해서 원거리 공격을, 전투병은 한손 도끼 두 자루의 강력한 일격!, 상급 마법사는 원거리에서 마법 공격을 펼치고, 전투장교는 양손 둔기를 사용한다. 또한, 경호대원은 한손 검과 방패로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경호대장은 한손 검 두 자루, 정예 몬스터인 경호대장 에링턴은 양손 검을 이용한다.

특히 에링턴은 지금까지 정예 몬스터 중에서도 가장 많은 102,566의 체력을 지니고 있으며, 주위에 달빛 도적단들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전투 시 조심해야 한다.


◇ 크로나 마을 일일 퀘스트 한눈에 보기!

[총 획득 보상]
별의 눈물 16개 / 경험치 4,930,000
가문 명성치 408 / 가문 경험치 3,800 / 5골드 63실버



※ '그녀에게 가기 전에'의 목표인 헤파티스 수호대장이 에링턴을 처치했을 경우 등장 위치에 소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에링턴은 강력한 정예 몬스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