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블 히어로즈 2016 북미 서버에 새롭게 등장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히어로 '비스트'는 독특한 푸른 피부와 털은 물론 짐승 같은 움직임을 선보이는 뮤턴트다. 그는 영화 엑스맨에서도 많이 얼굴을 비추며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히어로인데, 아직 한국 서버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비스트는 엑스맨의 창립 멤버 중 하나로 주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인간을 초월한 힘과 내구력, 뛰어난 민첩성을 바탕으로 한 초인적인 육체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북미 서버에서 직접 만나본 그는 원작의 동물적인 움직임을 잘 구현했고, 근접 물리 타입의 전투 스타일을 선보이는 히어로다.

또한, 천재 과학자로 활동할 만큼 명석한 두뇌까지 보유하고 있기에, 게임 속 비스트의 주요 속성은 전투와 더불어 지능으로 분류되는 것이 특징. 더불어 많은 스킬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채널링 개념으로 발동하는 등 기존 히어로들과 차이점을 지니고 있다.


▲ 북미에서 신규 히어로 비스트가 등장했다.





■ 비스트, 야성과 지성을 지닌 히어로





비스트는 마블 코믹스의 뮤턴트 영웅으로 본명은 '헨리 필립 행크 매코이', 엑스맨의 창설 멤버 중 한 명이다. 돌연변이 유전자에 의해 푸른 피부와 함께 온몸을 뒤덮은 털 등 남다른 외모를 지니고 있으며, 이름과 같이 짐승 같은 신체 능력으로 적들과 맞선다.

그는 맨손으로 돌을 분쇄하거나 철근을 간단하게 휘어질 정도로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웬만한 충격에는 상처 하나 입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력을 자랑한다. 높게 점프하거나 벽이나 천장 등에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고, 엎드려 네 발로 뛰면서 인간이 낼 수 없는 속도로 달리는 등 민첩성 역시 탁월하다.

게다가 그는 엑스맨의 장비 대부분을 만들었을 정도로 뛰어난 천재 과학자로, 짐승과 같이 강력한 육체에 최고의 두뇌가 결합한 뮤턴트다. 비스트는 프로페서 X에게 직접 교육을 받았을 뿐 아니라 프로페서 X의 조수로 오랜 시간 활동하며 엑스맨의 중축이 된 멤버다.

본래는 푸른 피부를 지니고 있지 않았지만, 유전자 연구를 통해 능력이 강화되는 혈청을 개발해서 복용하는 바람에 지금과 같은 외모가 됐다. 비록 인간의 모습은 잃었지만, 보다 강력한 육체 능력을 얻었다. 엑스맨은 물론 어벤져스까지 다양한 히어로 팀에서 활동했으며, 자비에 영재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역할도 전담했다.

울버린이 등장하는 엑스맨 시리즈는 물론 프리퀄로 제작된 엑스맨 3부작까지 영화에서는 주요 인물로 활약했고, 마블 히어로즈 2016에서는 뛰어난 방어 성능의 근접형 히어로로 등장한다.


▲ 영화 속 비스트. (왼쪽: 엑스맨 시리즈, 오른쪽: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

▲ 강렬한 인상의 마블 히어로즈 2016 비스트.





■ 주요 속성은 전투와 지능, 움직여서 Momentum를 쌓아라!

● 신규 히어로 비스트 및 팀업 주빌리 소개 영상




푸른 피부의 독특한 외모와 짐승 같은 움직임으로 '비스트'라는 이명을 지닌 해당 영웅은 최근 마블 히어로즈 북미 서버에 등장한 신규 히어로다. 본래 많은 팬을 보유한 캐릭터이며, 오랜만에 게임에 추가된 히어로라는 점이 만나서 북미는 물론 한국 유저들 사이에서까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마블 히어로즈 2016에 등장한 비스트는 달릴 때 손과 발을 써서 네발 짐승과 같은 모습을 보이는 것까지 원작 캐릭터의 특징을 잘 구현하고 있는 편. 그는 손과 발을 이용해 근접 격투를 펼치는 모습을 주로 보이는데, 일부 스킬을 제외한 공격 대부분이 물리 대미지를 띄고 있다.

그리고 이용되는 속성 역시 전투지능으로, 근접 물리 히어로가 지능 속성을 지니는 것은 특이한 경우이다. 이는 초인적인 짐승의 육체에 천재 과학자의 지능을 지닌 비스트의 특징을 표현하는 부분으로, 신규 히어로 비스트가 지니고 있는 특징 중 하나로 뽑힌다.

또한, 타 히어로에 비해 많은 채널링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단축키를 누르고 있을 시 연속으로 공격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단, 기본 공격 스킬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킬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지니고 있어서 다른 히어로들처럼 기본 공격을 제외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하기는 힘들다.


▲ 짐승과 같은 모습으로 달린다.



한 번의 강력한 공격보단 여러 차례 적을 타격하여 빠르게 피해를 쌓는 공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성능도 우수한 편. 대부분의 스킬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용 자원 Momentum은 비스트가 이동할 때마다 서서히 쌓이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는 저거넛과 유사한데, 이동 시 자원이 쌓이고 이를 사용하거나 움직이지 않으면 서서히 감소하는 모습이 일치한다. 게다가 이동 시 자원이 쌓이는 게 저거넛과 같다면 자원을 쌓을수록 대미지가 향상되는 부분은 헐크와 비슷한 면을 지니고 있다.

쌓인 Momentum는 일부 스킬을 발동할 때 소모되거나, 자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스킬 사용 시 그 효과가 강화되는 방식으로도 이용된다. 따라서 Momentum 수집은 비스트 운영의 핵심인데, 비스트가 지니고 있는 자원 회복 스킬을 이용하면 이동 없이도 일부 자원을 획득하는 게 가능하다.


▲ 이동하면서 Momentum를 쌓아야 한다.

▲ 회피 기술로도 Momentum를 쌓을 수 있다.





■ 비스트 스킬 살펴보기, 야성과 과학 기술의 집합!

◎ 액티브 스킬, 야성미 넘치는 육탄전을!




비스트는 두뇌라는 뜻의 BRAINS와 근육을 말하는 BRAWN 두 가지 파워를 가지고 있다. 이에 맞게 대부분의 스킬은 강력한 육체를 이용한 근접 공격이거나 직접 개발한 발명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의 액티브 스킬은 출혈 효과를 일으키거나 방어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특이한 것은 이동 시 채워지는 전용 자원인 Momentum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도 한다는 점. 기본 공격인 Bestial Swipe만 봐도 Momentum이 소모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기절 옵션을 지닌 Grappling-Hook Slam의 경우에는 최대 Momentum의 50%를 소모해야만 발동할 수 있다.

이처럼 Momentum의 이용은 비스트 운영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스킬 세팅 시 Momentum의 사용과 회복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이때 비스트의 스킬은 모두가 재사용 대기 시간을 지니므로 다른 히어로들과 달리 기본 공격 스킬인 Bestial Swipe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유저가 많다.


▲ 기본 공격 Bestial Swipe만 재사용 시간이 없다.



현재 북미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킬은 기본 공격 Bestial Swipe를 시작으로 Bestial Beatdown, Savage Somersault, Deploy Gas Drone, Deploy Taser Drone, Deploy Adhesive Drone, Electro Catalyst, 고유기인 Unleash the Beast가 있다.

레벨 6에 학습하여 일찍부터 사용할 수 있는 Bestial Beatdown은 손톱으로 빠르게 6회 적을 할퀴는 물리 공격이다. 게다가 이용 시 Brawn 파워 전체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는 옵션을 지니고 있어서 Brawn으로 분류되는 스킬들에 큰 영향을 주고, 덕분에 비스트의 핵심 스킬로 뽑힌다.

Savage Somersault는 적에게 1.5초의 기절 효과를 발휘하며, 50% 이상의 Momentum 이용 시 6초 동안 초당 2번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내면의 분노를 폭발시켜서 땅을 강타하는 포효를 지르는 비스트의 고유기인 Unleash the Beast은 8회에 걸치는 물리 피해는 물론 적에게 두려움을 3초간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든다.


▲ Bestial Beatdown는 핵심 공격 기술이다.

▲ 적진에 침투해서 진영을 뒤흔든다.



과학 기술을 이용한 스킬인 Deploy Gas Drone, Deploy Taser Drone, Deploy Adhesive Drone 세 가지는 모두 Electro Catalyst 스킬을 만났을 때 추가 옵션이 발현되는 게 특징. 본래 Electro Catalyst는 원래 주위 적들을 에너지 피해와 함께 기절시키는 기술이지만, 함께 사용했을 때는 추가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특수한 가스를 터트리는 Deploy Gas Drone은 일정 지역 적들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늦추고, 해당 적들이 입히는 대미지를 10% 감소시킨다. 더불어 Electro Catalyst를 해당 범위 안에서 사용하면 적들에게 추가 에너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리고 범위 내 에너지 피해를 입히는 Deploy Taser Drone은 Electro Catalyst를 만남으로서 공격 속도 100% 증가 버프를 받는다. Deploy Adhesive Drone은 지역 내 적들이 4초 동안 10%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만들며, Electro Catalyst 사용 시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게 된다.


▲ 다양한 스킬에 추가 옵션을 발현하는 Electro Catalyst.

▲ 범위형 스킬의 추가 효과에 주목해라!




◎ 재능에 따라 변환되는 스킬들

비스트에게는 Friends in High Places, Blue Beatdown, Psychic Assist 재능에 따라 새롭게 얻을 수 있는 스킬 3개가 존재한다. 새로운 각 스킬은 엑스맨 동료들이 출현, 비스트와 연합해서 협동 공격을 펼치는 팀워크 스킬이다.

Friends in High Places 재능으로 Grappling-Hook Slam 대신 얻는 Friends in High Places 스킬은 아크 엔젤이 등장해서 비스트를 하늘로 들어 올린 후 낙하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는 공격이다. 최소 50% 이상의 Momentum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Momentum을 많이 소비할수록 대미지가 증가고, 100% 치명타로 적중, 발동하는 동안 피해 감소까지 지닌다.

그리고 Blue Beatdown 재능을 통해 Flying Ferocity가 변환되는 Blue Beatdow은 순간이동 뮤턴트 나이트 크롤러와 함께 팀워크 공격을 펼친다. 기본적으로 4타 물리 피해를 지니고 있고, 나이트 크롤러가 10타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진 그레이가 등장하는 Psychic Implosion은 Psychic Assist 재능을 선택하면 Barrier Gadget 대신 얻게 되는 스킬로, 소용돌이를 일으켜서 적들을 끌어당기고, 멘탈 피해를 입힌다. 게다가 해당 스킬들은 다른 팀워크 스킬이 재사용 대기 중일 경우 30%의 추가 대미지를 얻는 공통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 재능에 따라서는 아크 엔젤과 함께 연계 공격을!




◎ 재능과 특성, 재사용 감소화 효과 극대화!

비스트가 지닌 특성 Brains and Muscle, Momentum, Moving Target 세 가지는 각각 공격과 방어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Brains and Muscle에는 전투와 지능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하는 옵션이 있어서 장비 세팅 시 비스트가 전투, 지능 속성을 높이는 이유로 뽑는다.

Momentum은 이동 시 비스트의 전용 자원이 쌓이도록 하는 특성으로, Momentum이 쌓일수록 스킬에 따라 추가적인 힘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Moving Target은 적 타격 시 체력 회복, 방어 및 회피 등급 증가, 근접 피해 감소 등 방어 능력 상승효과를 포함하고 있다.


▲ 특성을 통해 전투와 지능 속성 영향을 받는다.



15종의 재능 중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 스킬 변환 효과를 지닌 Friends in High Places, Blue Beatdown와 더불어 Problem Solver, Ferocious Claws, Uncanny Acrobatics, Of Brains and Brawn, Intervention System, Lightshow가 많이 이용된다.

Grappling-Hook Slam을 Friends in High Places로 변환시키는 Friends in High Places와 Barrier Gadget이 Psychic Implosion로 바뀌는 Psychic Assist는 각각 엑스맨 팀의 아크 엔젤과 나이트 크롤러가 등장하여 함께 공격을 펼치는 스킬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반면, Problem Solver는 Brains 파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므로, Brains 부분 스킬을 많이 사용 시 선택하기 좋다. 그리고 Ferocious Claws는 비스트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인 Bestial Beatdown이 100%로 브루탈 스트라이크로 적중되도록 한다.


▲ 전투 스타일에 맞게 재능을 선택하자!



44레벨 재능 중에서는 Savage Somersault의 출혈 효과가 중첩돼서 더 큰 피해를 입히게 만드는 Uncanny Acrobatics와 50% 이상의 Momentum으로 Bestial Beatdown 이용 시 Brains 파워 재사용 시간을 축소할 수 있는 Of Brains and Brawn가 주로 이용되는 편.

그 후에는 체력이 낮아졌을 때 원거리 피해를 막는 Barrier Gadget가 자동으로 발동해 생존에 도움을 주는 Intervention System가 많이 사용된다. Barrier Gadget의 범위에서 Electro Catalyst을 사용하면 피해 흡수 40%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 56레벨 재능은 모두 Unleash the Beast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지니는데, 다양한 효과 중 사용 시 주빌리가 등장해 에너지 추가 피해를 입히는 Lightshow를 찾는 유저가 대부분이다.


● 비스트 재능 15종 살펴보기


▲ 전장에서도 여유있게 책을 읽는 비스트.



※ 이미지 출처
마블 코믹스, 20세기 폭스사의 영화 엑스맨 3, 엑스맨 데이 오브 퓨처 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