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일), 천애명월도의 천하제일 논검 대회 시즌3의 결선 경기가 치러졌다. 경기는 은원/주유 서버와 풍류 서버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고수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은원/주유에서는 주유 서버의 변탑(오독)이 풍류 서버에서는 고알(신위)가 우승을 거뒀다.

이번 시즌3 논검 대회는 이전 대회들과는 다른 그림이 그려졌다. 기존 8개의 문파 중 강력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었던 신도, 신위, 태백과 같은 문파보다 비교적 불리한 위치에 있던 오독, 당문과 같은 문파가 몇 차례의 상향으로 인해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 준 것이다.


■ '고독전쟁'의 재현! 오독과 당문의 치열한 결전이 벌어진 은원/주유 서버

은원/주유 서버의 결선 경기에는 신도 1명, 태백 1명, 당문 1명, 진무 1명, 오독 4명이 진출했다. 이 중 4강 경기에는 오독 유저 변탑, 뽁수와 태백 유저 Caojin, 당문 유저 lllllllll(일명 바코드)가 만났다.

변탑과 Caojin의 경기는 초반 변탑이 우세하게 이끌며 2경기를 먼저 따냈지만, 이후 Caojin의 반격으로 2:2 매치 포인트 구도가 만들어졌다. 하지만 마지막 5경기에서 최후의 순간 탈출기를 사용한 변탑에게 흡혈기 사용을 허락한 Caojin의 패배로 경기가 마무리되었다.

한편, 뽁수와 lllllllll의 경기에서는 상대의 무공을 대부분 회피하며 빠르게 거리를 좁혀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간 뽁수가 선취점을 따냈지만, 이후 안정적으로 거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한 lllllllll가 3경기를 모두 가져가며 결승에 진출했다.

마지막 결승은 과거 당문과 오독이 벌인 '고독 전쟁'을 연상시킬 만큼 치열했다. 이미 두 차례 강력한 오독 유저를 상대하며 올라온 lllllllll가 변탑을 상대로 고군분투했지만, 빈틈을 노려 빠르게 거리를 좁히며 피해를 누적시키는 플레이를 선보인 변탑에게 3:0으로 패배해 최종 우승자는 변탑이 되었다.


■ 정통 강세 문파의 대결! 신위와 천향의 맞대결이 펼쳐진 풍류 서버

풍류 서버의 결선 경기에는 신위 1명, 신도 1명, 진무 2명, 오독 1명, 당문 2명, 천향 1명이 진출했으며, 4강에는 신위와 천향, 2명의 진무가 올랐다.

고알(신위)와 제보우(진무)의 경기는 고알이 뛰어난 판정을 가진 신위의 무공을 적절히 활용해 계속해 선타를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2경기를 빠르게 따냈다. 3경기에서 대처법을 터득한 제보우가 1승을 거뒀지만, 4경기에서 다시 한번 고알이 영리한 플레이를 펼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또 다른 4강 경기에서는 쳖(천향)과 빨(진무)의 접전이 벌어졌다. 두 문파 모두 중거리 공격이 가능한 문파이기에 쉴 틈 없는 공방전이 펼쳐졌다. 1, 2경기는 '쉬화유독'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빨이 가져갔지만, 이후 첞의 반격을 받아내지고 못하고 모든 경기를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최종 결승에서 만난 고알과 쳖의 대결 또한 매우 치열했다. 고알은 1경기에서는 서로 모든 체력을 소진한 상태에서 승리를 따냈으며, 2경기는 비교적 수월하게 가져갔다. 하지만 4강과 마찬가지로 3경기부터 쳖이 반격에 나서기 시작했다.

거리를 유지하며 피해를 누적시키는 플레이로 쳖이 3, 4경기 승리를 따냈지만, 마지막 5경기에서는 고알이 광폭화를 사용한 채 매섭게 달려들어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천애명월도 제 3회 천하제일 논검 대회 결과

◎ 은원 / 주유

- 우승 : 변탑 (오독/주유)
- 준우승 : lllllllll (당문/주유)

◎ 풍류

- 우승 : 고알 (신위)
- 준우승 : 쳖 (천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