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3개 등록됨 (2018-11-30 ~ 2018-05-29)

[기자수첩] 4차 산업혁명과 '게임' 주요뉴스 [7]
칼럼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11-30 16:26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일까? 적어도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시각에서 보면,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이 아니다. 대통령 직속인 4차산업혁명위원회(이하 4차위)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의제를 설정하고 이끄는 기.....
[기자수첩] 관광객만 있는 여행지엔 매력이 없었다 - '폴아웃76' [30]
칼럼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11-23 16:47
11월 15일 정식 출시한 폴아웃 시리즈 최신작 '폴아웃76'. 국내에서는 지스타2018 개최와 겹쳐 그 출시가 크게 조명받지 못한 것으로 보이나, 세간의 평가를 보니 그것 뿐만은 아닌 것 같다. 현재 '폴아.....
[기자수첩] 게임 인생의 시작점이 달라졌다 주요뉴스 [28]
칼럼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11-17 11:16
넥슨 11종, NC소프트 5종, 넷마블 4종, 올해 대형 게임사가 공개한 모바일 게임 작품 개수다. 서서히 바뀌어 오던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는 암묵적인 증거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가 출시.....
[취재후기] 아! 디아블로! 주요뉴스 [208]
칼럼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11-03 19:40
기대치라는 게 있다. 지난 2007년,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처음 공개했을 때 현장에 있던 모든 이들이 환호했고 세상은 들썩였다. 당시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난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칼럼] 느리고 불편할 때 비로소 보이는 것들 - '레드 데드 리뎀션2' [29]
칼럼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1-02 15:12
낡았다고, 불편하다고 하는 락스타식 오픈 월드를 한층 벼려낸 모양새다. 그래서 유저는 더더욱 체감한다. 내가 황량한 서부 시대에 떨어진 무법자 아서 모건이라는 것을. 그게 자신의 취향에 맞든, 맞지.....
[기자수첩] 확률형 아이템 국정감사, 이게 최선이었습니까? 주요뉴스 [59]
칼럼 | 정필권,이두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10-29 17:40
금일(29일) 여의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가 증인으로 직접 출석했습니다. 작년에도 증인으로 몇 개의 게임사 대표들이 증인 요청을 받았으나, 출석하지 않았.....
[기자수첩] 실험은 계속 되어야 한다 - '아웃 오브 인덱스'가 갖는 의미 주요뉴스 [1]
칼럼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10-24 19:32
"뭐야, 방향키도 랜덤이에요?" 아웃 오브 인덱스 2018 공식 선정작, 'Centenntable'에 대해서 개발자 아만다 허진스에게서 개요 설명을 들었을 때 나온 반응이었다. 행사장에서 얼추 들은 것으로는 버튼.....
[칼럼] 리암 니슨과는 달랐던 '록맨11'의 자기 복제 [17]
칼럼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10-12 17:14
"널 찾아낼 것이다. 찾아내서, 다 죽일 것이다" 서막은 여기였다. 중후하게 깔리는 목소리와 190cm 넘는 우월한 '기럭지'에서 나오는 시원한 액션. 영화 '테이큰'은 액션 스타 리암 니슨의 시작이다. 그.....
[기자수첩] 잘 나가는 닌텐도 스위치, 이대로 괜찮을까? [25]
칼럼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9-05 16:40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지 이제 1년 반이 지났건만 그 인기는 여전하다.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매진 행렬이 이어졌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닌텐도 스위치 덕에 닌텐도는 2017년을 화려하게 .....
[기자수첩] "다양함과 신선함이 필요하다" 게임스컴을 마치며 주요뉴스 [23]
칼럼 | 김강욱 기자 (Piino@inven.co.kr) | 2018-08-26 16:28
데브컴부터 게임스컴까지. 6박 7일의 긴 일정이 끝났다. 유럽 게임 시장을 경험한 건 처음이다. 시야가 넓어졌다. 지금까지는 우물 안 개구리였다. 콘솔 게임 시장을, 세계 시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유.....
[기자수첩] 오버워치 '부산' 맵의 의미 주요뉴스 [58]
칼럼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8-24 16:42
블리자드가 지난 22일,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새로운 전장 ‘부산’을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그동안 글로벌 게임사 중에서도 유별날 정도로 한국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기자수첩] 무엇이 게임쇼를 게임쇼답게 만드는가 주요뉴스 [5]
칼럼 | 김강욱 기자 (Piino@inven.co.kr) | 2018-08-24 10:09
게임스컴. 유럽 최대의 게임 쇼다. E3, 동경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라고도 불린다. 방문자는 매년 증가하고 출품작도 마찬가지다. 말 그대로 전 세계 게임인을 다 만날 수 있다. 압도적인 규모를.....
[차조日記] 게임쇼의 모바일 게임, 차이나조이가 내린 해답 주요뉴스 [3]
칼럼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8-05 01:24
2014년 이후로 거의 4년 만에 다시 찾은 차이나조이. 그 이틀째의 취재가 끝났다. 뜨겁고 습한 기후와 수많은 인파는 여전했다. 묘하게도 2014년과 같이 첫날에 태풍이 불었다는 점 역시 비슷했다. 전시.....
[칼럼] 어디까지 허용해야 할까? 해킹과 편의의 경계에 선 게이밍기어 주요뉴스 [7]
칼럼 | 장인성 기자 (roman@inven.co.kr) | 2018-07-26 15:38
내 오른손의 중지 손톱은 약간 어긋나 있다. 사리 분별 어려운 꼬맹이 때부터 오락실을 드나들었는데 50원 한 판으로 오래 할 수 있는 걸 찾다보니 그나마 쉬운 슈팅 게임을 골라야 했다. 짧은 손가락으.....
[기자수첩] 클리커 게임, 3만 원이라면 사시겠습니까? [21]
칼럼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7-25 10:46
"클리커 게임인데, 스팀에서 유료로 3만 천 원이야." 라는 이야기를 "그래서 살래?"라는 질문과 곁들여 했을 때, 돌아오는 대답은 보통 한결같다. "대체 왜? 클리커 게임을?" 아마도 일반적인 반응도 이.....
[이병찬 변호사] 게임방송과 저작권 침해, 궁금증 6가지 [55]
칼럼 | 이병찬 기자 (Desk@inven.co.kr) | 2018-07-24 11:11
게임방송의 인기가 무섭습니다. KT 경제경영연구소가 DMC미디어에 의뢰한 '2017년 1인 방송 시청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은 1인 방송 주요 시청 장르 중 1위(35%)를 차지하고 .....
[기자수첩] 캐릭터 점핑 이벤트, 온라인 게임의 딜레마 [12]
칼럼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7-23 14:44
무더운 여름, 이런 '시즌'만 되면 특별한 게임 속 이벤트들이 대거 등장한다. 그중에는 마치 놓치면 손해인 듯한 느낌을 주는 엄청난 혜택의 이벤트들도 꽤 있기도 하다. 이래저래 폭풍적인 장비를 지원.....
[기자수첩] 대화 없는 MMORPG, '전 오늘도 전자식물을 키웁니다' [24]
칼럼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7-13 14:54
MMORPG가 다른 장르에 비교해 갖는 특징은 이미 이름에,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안에 담겼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이라는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즐긴다는...
[기자수첩] 모바일 액션 RPG, '액션'을 전달할 방법을 고민할 때 [13]
칼럼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7-13 14:49
"모바일로도 콘솔급의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 액션을 담아낼 수 있을까?"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디바이스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유저들과 개발자들은 이런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