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4개 등록됨 (2017-09-24 ~ 2017-03-23)

[기자수첩] ‘나가서 놀자!’ AR·VR 국제 페스티벌 주는 의미 인기기사 [1]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9-24 15:02
나는 자전거를 매우 좋아한다. 많은 동호인이 선호하는 업힐보다 롱 라이딩을 좋아한다. 자전거를 타고 나서 서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트레일러를 달고 텐트와 짐을 싣고 전국 명.....
[기자수첩] BIC의 유료 전환, 그리고 방향성 [8]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9-17 20:14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간사하다. 지금까지 공짜로 누리던 걸 돈 달라 하면 괜스레 아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뉴욕타임스조차 2011년 온라인 유료 모델을 발표하자마자 사방에서 치솟는 우려의 목소리.....
[이슈] KUF2에 모든 걸 걸었던 블루사이드의 위험한 도전, 끝은 어디인가? [86]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9-13 17:51
플랫폼이 '게임쇼'라고 조롱을 받던 '킹덤언더파이어2(이하 KUF2)'의 중국 CBT 성과는 좋았다. 리텐션은 40%에 달했고 PU는 17.2%를 기록했다. 블루사이드는 이러한 성과와 중국 소프트런칭의 결과로 인.....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8) - 게임 편용(偏用), 게임을 새롭게 이해하는 법 [14]
칼럼 | 이장주 박사 (desk@inven.co.kr) | 2017-08-29 11:42
인디언 추장은 그해 겨울이 얼마나 추울지 예상을 하는 것이 중요 임무 중 하나란다. 문명 세계에서 공부하느라 조상들의 지혜를 터득하지 못한 신임 추장은 신중한 결정을 내린다. “올겨울은 아주 추울.....
[이슈] 미르의전설 IP 분쟁 어떻게 봐야할까? [26]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8-25 15:48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와 샨다게임즈(이하 샨다)는 '미르의전설2'를 포함한 프랜차이즈 IP로 다툼 중이다. 위메이드는 개발사로서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며 샨다는 중국의 국민게임으로 키.....
[이슈] 왜 블루홀은 다 차린 밥상에 카카오게임즈를 초대했을까 인기기사 [589]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8-14 19:15
오늘 (14일)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퍼블리싱을 맡았다고 발표했다. 최근 가장 뜨거운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연일 고공.....
[기자수첩] 아니! 여름 이벤트는 이해하지만, 이번 주에 이건 좀 아니죠! 인기기사 [186]
칼럼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8-10 19:22
여름입니다. 휴가와 방학 시즌이기도 하고요. 당연히 이 시기의 게임사들의 마케팅은 이에 맞춰져있고, 운영도 여기에 발맞춰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여름을 기념할만한, 그리고 여름에 맞는 형식.....
[기고칼럼] 모바일게임 변천사 (3) -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피쳐폰 연대기 [29]
칼럼 | 안현석 (desk@inven.co.kr) | 2017-07-27 12:57
아이폰이 나온지도 벌써 10년째다. 올해 9월 아이폰8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2010년 초에 나온 갤럭시A를 시작으로 갤럭시 시리즈도 어느덧 S8까지 출시되었다.지금의 스마트폰 발전 속도.....
[남기덕 칼럼] "응, 안 해" 가위바위보로 보는 '게임 디자인' [37]
칼럼 | 남기덕 비평가 (dkkamui@gmail.com) | 2017-07-21 17:01
가위바위보의 특징 인간은 ‘생존’을 위해 ‘익숙함’을 선택해왔고, ‘익숙하지 않은 것’은 ‘거부’해왔다. 따라서 인간은 게임을 선택할 때도 사냥감을 고르듯 본능적으로 익숙한 게임을 선택하게 .....
[칼럼] 첫 걸음 뗀 오버워치 리그, 흥행을 위해 넘어야 할 장벽은? 인기기사 [66]
칼럼 | 김경범 (Its@inven.co.kr) | 2017-07-20 10:46
지난 7월 11일,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할 첫 7개의 팀이 공개되었다. 보스턴, 뉴욕,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매-올랜도, 샌프란시스코, 상하이, 그리고 서울을 거점으로 하는 오버워치의 첫 참가팀은 해당 지.....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7) - "게임이 바뀔 차례다" [28]
칼럼 | 이장주 박사 (desk@inven.co.kr) | 2017-07-14 14:50
“한 사람이 실수하는 것은 그 사람 탓이지만, 많은 사람이 실수를 하면 그건 디자이너의 탓이다. 그건 실수가 아니라 인간의 특성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UX연구의 대부로 알려진 도널드 노먼(Donald.....
[이슈] 라인게임즈는 왜 넥스트플로어를 인수했을까? [20]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7-10 19:17
지난해 일본 도쿄,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한 라인주식회사(대표 이데자와 다케시)가 게임 사업 본격화를 위해 게임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라인게임즈'를 설립하고 라인게임즈를 통해 게임 개발사.....
[기고칼럼] 모바일게임 변천사 (2) - GVM부터 WIPI까지 피쳐폰 개발환경의 변화 [32]
칼럼 | 안현석 (desk@inven.co.kr) | 2017-06-05 10:05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 아마 유니티와 언리얼일 것이다. 요즘 스마트폰 게임은 유니티와 언리얼 같은 좋은 멀티플랫폼 게임엔진이 많아서 누구나 손쉽게 개발할.....
[기자수첩] "VR의 또 다른 가능성을 알리다" - 부산 VR페스티벌 후기 인기기사 [7]
칼럼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6-04 22:48
올해 들어서 VR에 대해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VR의 원년'이라는 말이다. 2016년까지는 준비기간이었고, 이제 VR이 보급되고 콘텐츠들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
[취재방담] 리니지M, 레볼루션을 넘을까? 인기기사 [108]
칼럼 | 인벤팀 (desk@inven.co.kr) | 2017-05-17 17:40
금일(16일) 서울 역삼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는 '리니지M'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사의 핵심 IP인 '리니지'의 호르몬을 이식한 게임이기 때문일까요. 반드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말.....
[칼럼] 크런치 사태로 본 '위메이드'의 우울한 자화상 [60]
칼럼 | 강민우 (Roootz@inven.co.kr) | 2017-05-08 16:37
장현국 대표를 대면한 건 지난해 7월 매체 데스크 오찬에서였다. 위메이드는 한때 판교의 등대로 불리며 업계를 호령했던 기업이었지만 꼭 성공해야 했던 게임이 줄줄이 망해서 소위 말하는 가세가 기운.....
[칼럼] 게임 속에 들어 있는 평등의 가치 - e스포츠 인종차별에 대하여 [171]
칼럼 | 김병호 (Haao@inven.co.kr) | 2017-05-01 09:14
푸른 눈과 갈색 눈 왜 인종차별을 하면 안될까? 1968년, 미국 아이오와 라이스빌 초등학교 교사였던 제인 엘리엇은 자신의 학급 학생들과 한가지 실험을 진행했다. 그녀는 눈동자 색깔에 따라 파란 눈동.....
[기자수첩] NDC가 보여준 '상생'의 가치 인기기사 [2]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4-28 18:19
NDC(Nexon Developer Conference)'는 2박 3일에 걸쳐 119개의 강연을 선보였다. 119개의 강연은 저마다의 지식을 전파하고 새로운 생각과 실행에 도움이 되는 씨앗를 제공했다. 컨퍼런스는 지식·경험 공.....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6) - 4차산업혁명과 게임 [13]
칼럼 | 이장주 박사 (desk@inven.co.kr) | 2017-04-24 11:13
인벤에서는 '게임하기의 심리학적 고찰'을 키워드로 한 사회문화심리학자 이장주 박사님의 기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기고의 주제는 '4차산업혁명과 게임'입니다. 대선 후보들의 정책 공약이 한창인데.....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