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는 펫은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스킬을 습득하는 등 다채로운 육성 방법이 존재한다.


펫의 레벨 업은 캐릭터와 함께 사냥을 하며 몬스터 처치 후 경험치를 얻는 방법으로 가능한데
펫 던전을 활용하면 평소보다 더욱 빠른 레벨 업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펫 던전은 펫의 레벨 업 외 펫 스킬, 펫 원석, 펫 먹이를 획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펫 던전 및 펫 수련사를 통해 자신의 펫을 좀 더 강하게 만들수 있다.



펫의 성장이 가능한 곳, 펫 던전에 입장하는 방법


펫 던전의 이름은 고요한 계곡으로
자유항 서쪽 천칭 시장에 있는 펫 수련사 해커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고요한 계곡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최소 3명 이상이 파티를 맺고 있어야 하며
파티 상태의 3명 모두 펫 수련사 해커스 근처에 위치한 상태여야만 한다.


해커스에게 말을 건 후 [고요한 계곡으로 입장]을 선택하면 되는데
파티에 입장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중간에 참여가 불가능하고
던전 이탈 시 재진입이 되지 않는다. 또한 하루에 3회만 입장이 가능하다.



▲ 펫 수련사 해커스는 대도시 자유항의 펫상인 예슬린 옆에 위치해 있다.



고요한 계곡의 구조 및 등장 몬스터


고요한 계곡으로 입장하면 이방인의 모래사장이라는 이름의
작은 호수 가운에 떠 있는 섬에서 시작하게 된다.


고요한 계곡의 전체적인 구조는 크게 3구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섬을 중심으로 서쪽에는 설원, 동쪽에는 숲, 남쪽에는 화산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각 지역에 따라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 역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설원 지역은 곰, 숲 지역은 밀림의 친구, 화산 지역은 거미가 분포해 있다.
모든 몬스터는 처치 후 등장하는 영혼에 영혼 포획 스킬을 사용해 펫 원석으로 만들 수 있다.




▲ 펫 던전인 고요한 계곡의 몬스터 분포 및 펫 원석으로 만들 수 있는 영혼의 모습



펫 던전 획득 아이템


고요한 계곡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에 따라 몬스터의 영혼이 등장하고
영혼에 영혼 포획 스킬을 사용하면 펫의 원석, 펫 스킬북, 펫 먹이 등을 얻을 수 있다.


펫 원석은 연화를 통해 펫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펫 스킬북은 해커스의 펫 스킬 메뉴를 통해 현재 보유한 펫이 배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고요한 계곡의 또 다른 특징은 몬스터 처치 시 펫이 획득하는 경험치가
일반 던전 및 필드보다 많다
는 것으로 펫의 레벨 업을 위해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 펫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좌로부터 펫 먹이, 펫 원석, 펫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