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의 기본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

신의 대륙에서는 캐릭터 성장을 위해 여러 수단을 활용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몬스터와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다.



검과 방패 모양의 아이콘은 선공 몬스터라는 의미


모든 전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상대를 파악하는 것으로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기 전에 몬스터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몬스터를 크게 두 분류로 나누면 먼저 공격해오는 선공 몬스터와
공격받기 전에는 반응하지 않는 비선공 몬스터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투에 익숙하지 않은 초반에 만나게 되는 선공 몬스터는 위협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선공 몬스터의 이름표 위에는 전투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므로
멀리서도 쉽게 몬스터의 선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검과 방패 모양의 아이콘은 선공 몬스터라는 의미




타입에 따라 고유한 특징을 지니는 몬스터


몬스터를 클릭하면 몬스터의 생명력과 마력, 레벨, 타입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몬스터의 타입에 따라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언데드의 경우에는 전투력이 높은 반면 방어 능력이 약한 편이며
데몬계는 마법 관련 능력이 강력하지만, 방어력이 낮은 특징을 가진다.


따라서 보다 쉽게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몬스터의 타입에 대한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인간형: 다른 종족에 비해 인간형 생물은 특별한 강점이나 약점이 없다.
인간은 모든 것을 이해하지만, 숙련도는 부족하다.
하지만 강한 존재인 것은 분명하다.

◎ 언데드: 언데드는 지능이 없으며, 오로지 주인에게만 충성한다.
그들은 무서운 전투력을 가지고 있지만
자기를 보호하려는 의식이 없어 육체가 허약하다.

◎ 데몬계: 지옥에서 사는 사악한 생물로, 강력한 정신 능력과 마법을 가지고 있다.
마법력으로 형성된 종족이라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 메카닉: 기계는 프로그램으로 움직여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전투 시 공격력이 강하고 정신 공격에는 완전히 면역이다.
하지만 그들의 몸은 회로로 연결되어 있어 마법 공격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다.

◎ 동물계: 자연 속에 오랫동안 지내던 동물은 생명력과 자기 회복력이 뛰어나다.
그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으며 원시적인 생활을 하며
지능이 낮아 마법에 저항력이 없다.

◎ 식물계: 오랫동안 열악한 자연환경에서 살아남은 식물들은
왕성한 생명력과 자기회복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신체적인 열세 때문에 그다지 강하지 않으며 벌목에 아무런 저항 능력이 없다.



▲ 몬스터를 클릭하면 레벨과 타입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흰색 이름표는 적정 레벨 몬스터


적정 레벨 몬스터는 현재 레벨에서 수월하게 잡을 수 있는 몬스터를 의미하며
수월하게 처치할 수 있고, 경험치 획득량이 많아 효율적인 사냥의 필수라 할 수 있다.


몬스터를 클릭해 대상의 레벨을 직접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몬스터의 이름표 색상만으로도 적정 레벨 몬스터를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따라 몬스터의 이름표 색상이 결정되는데
캐릭터보다 4레벨 이상 낮은 몬스터는 초록색으로,
캐릭터와 레벨이 비슷한 몬스터는 흰색, 2레벨 이상 높은 몬스터는 붉은색으로 나타난다.



▲캐릭터와의 레벨 차에 따른 이름표 색상 변화




스킬 활용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사냥


몬스터를 클릭한 상태에서 다시 몬스터를 클릭하거나
일반 공격 단축키 또는 스킬을 사용하면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공격에는 평타라 부르는 자동 공격과 스킬을 사용한 공격이 있는데
보다 빠르게 몬스터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MP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킬에는 각각 일정한 위력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하며,
스킬에 필요한 MP가 부족하거나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



▲ 스킬을 사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



단축키 K를 누르면 팝업되는 스킬 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축키 창에 스킬 아이콘을 드래그 & 드롭하여 단축키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효과가 지속되는 패시브 스킬은 단축키 창에 등록할 수 없지만
공격과 치유, 그리고 일정 시간 효과가 나타나는 버프류 스킬은 등록이 가능하니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몬스터와 전투 중 일정 거리를 벗어나거나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가 공격할 수 없는 위치로 도망가면
전투가 풀리면서 몬스터는 원래 있던 위치로 돌아가니 참고하도록 하자.



▲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단축키로 지정해두자.




몬스터를 처치한 후에는 아이템을 챙기자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의 경우
관련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가방에 자동으로 들어오게 되지만
물약과 같은 소모품이나 착용하는 장비 아이템 등은 바닥에 떨어지게 된다.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은 마우스로 클릭하여 획득하거나
스킬 창의 기초 스킬 탭에서 아이템 획득 스킬을 단축키에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은 직접 획득해야 한다.




사망 후 부활하게 되면 체력과 마력회복이 우선


전투 중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는데
경험치를 잃지는 않지만 착용하고 있던 장비의 내구도가 6만큼 감소하게 된다.


캐릭터가 사망하면 사망 안내창이 팝업되는데
근처 부활 버튼을 누르면 근처의 부활 지점에서 부활할 수 있다.


필드에서 사망했을 때는 가장 가까운 전송 크리스탈에서,
던전에서 사망하게 되면 던전의 입구에서 부활하게 되는데
부활 시에는 체력과 마력이 매우 낮은 상태로 부활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 불행 중 다행으로 경험치를 잃는 일은 없다!


▲ 부활한 후에는 체력과 마력을 회복하는 것이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