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2-10-13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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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취재] 팀웍이 해답이다! 마르디아 임군팀 매그너스 공략 인터뷰

조호성(desk@inven.co.kr)
2012년 10월 11일 새벽, 절대로 공략되지 않을 것 같았던 매그너스 하드모드가
공식적으로 최초로 격파되었다는 소식이 마르디아 서버에서 들려왔습니다.


그 최초 격파의 주인공은 마르디아 임군팀.
한동안의 공백을 깨고 엔젤릭버스터로 복귀한 임군님이 새로 결성한 공략팀이
국내, 아니 세계 최초로 매그너스 하드모드의 공략에 성공한 것입니다.


당시 매그너스 공략 상황은 임군님의 개인방송을 통해 송출 중이었기에
이에 그 격파소식은 빠르게 메이플유저들 사이에 퍼져나갔으며,
"최초로 매그너스 하드모드 격파 달성"이란 위업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 말디 6인, 하드 매그너스 격파 (무편집) - by LimGoon [클릭]






인터뷰를 위해 마르디아 서버를 찾은 헬카는, 일전의 인터뷰 장소였던
판테온 대신전에서 임군님을 비롯한 공략팀원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인터뷰 장소인 판테온 대신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Helka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엔젤엔젤임군 :

안녕하세요 그냥 평범하게 메이플을 즐기는 임군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건 네이버에 임군 검색하세요~ 이상입니다 ㅎㅎ



여제막자 :

안녕하세요 여제막자입니다. 게임을 공부보다 열심히 하는 이상한 사람입니다(웃음)
본캐가 소녀팬텀이니까, 소녀팬텀으로 불러주셔도 됩니다.



진이와사랑중 :

안녕하세요 음악을 하고 있는 마르디아 훈남입니다 ㅎㅎ 인터뷰는 처음이라 쑥쓰럽네요.










▲ 마르디아 맥뎀엔버 1st 엔젤엔젤임군


▲ 맥뎀에 근접한 2nd엔버 여제막자


▲ 매그너스 하드모드 최초 격파 루미너스 진이와사랑중





Helka :

매그너스 하드모드 최초격파를 축하드립니다! 소감이 어떠셨는지?



엔젤엔젤임군 :

그냥 할만한 보스였어요 ㅋㅋㅋ


여제막자 :

조금 건방지게 말하자면 하드 매그너스 외에 지금 보스는 일반몬스터 잡는 느낌이었는데,
하드 매그너스는 제대로 된 보스를 잡는 느낌이어서 좋았어요. 힘든만큼 보람있었습니다.


진이와사랑중 :

메이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고 싶었을만큼, 심하게 날뛴 보스였어요.
어휴 잡느라고 어찌나 힘들었던지.




▲ 매그너스에 비하면 나머지 보스는 일반몬스터 같았다고




Helka :

공략을 성공한 멤버들의 직업구성과 실제 인물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엔젤엔젤임군 :

간단하게 멤버를 소개해드린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200 엔젤릭버스터 '엔젤엔젤임군' - 공대장
200 엔젤릭버스터 '여제막자' - 화력
200 비숍 '존il슨' - 서폿
200 루미너스 '진이와사랑중' - 화력/서폿
200 팔라딘 '륜팜' - 서폿
183 비숍 '아찔한미모급' -서폿


존il슨님은 예전부터 여제 공략하면서 함께했던 뛰어난 비숍 분이라 바로 영입했고
여제막자님은 메이플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이고, 컨트롤도 저보다 좋으시면서
마르디아 서버에서 저랑 유일하게 한계화력을 내는 엔젤릭버스터라 영입했습니다.


진이와사랑중님은 카오스핑크빈 2인으로 하다가 알게 되신 분,
륜팜님은 팔라딘 필요해서 구하다가 만난 분인데, 호흡이 잘 맞아서 함께 했구요
아찔한미모급님은 진이와사랑중님이 영입한 분입니다.


나머지 세분들 중 한 분은 연락이 안되고, 다른 두분은 직장인이시라
인터뷰 자리에는 함께 못하셨어요.



진이와사랑중 :

매그너스 하드모드 하면서, 정말 비숍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고 난 뒤로
매그너스 하드모드 하기 전날에 아는 동생 중에 알맞은 비숍이 있어서 제가 꼬셔왔어요 ㅎㅎ



엔젤엔젤임군 :

원래 공략은 5인으로 진행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비숍의 헤븐즈 도어 스킬이 180초 쿨타임으로 사망을 1회 막아주는 스킬이라
데스카운트 제한이 20회로 정해진 매그너스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5인 구성에서 1명을 더 추가해서 헤븐즈도어를 하나 더 확보하는 식으로 공략을 진행했어요



Helka :

보조비숍분은 만렙이 아닌데도 공략 진행에 무리가 없었나요?



엔젤엔젤임군 :

헤븐즈 도어만 필요했던 역할이라 170레벨 이상의 비숍이면 되었어요 ㅎㅎ
굳이 말하자면 정식멤버는 5명이고, 보조비숍인 아찔한미모급님이 헤븐즈도어로
파티원을 지원해주는 역할이셨습니다. 공략도중에 죽으시면 데스카운트가 늘어나니
그것만 걸어준 다음에는 곧바로 나가는 역할이셨구요.





Helka :

기존의 보스랑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점은 무엇인가요?



엔젤엔젤임군 :

화력도 물론 중요합니다마는, 컨트롤과 팀호흡이 안맞으면 절대 격파가 불가능해요.
메이플에서 오랫만에 재미있는 보스를 만들었다는 느낌이긴 한데,
메이플스토리는 모든 부분이 '확률사상' 그 자체라서, 하드 매그너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력과 화력을 겸비해도, 운이 없으면 격파를 할 수 없는 보스에요. 아이러니하게 재밌죠.



여제막자 :

이제야 보스 디자인이 제대로 된 녀석이 나왔구나, 그렇게 느꼈습니다.



진이와사랑중 :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다른 보스는 매우 얌전하고 착한데, 매그너스는 매우 4가지가 없네요.











▲ 매그너스의 소감 - 네가지가 없다고(..)



Helka :

매그너스 하드모드 최초격파를 달성하신 후 제일 처음 했던 말은?



엔젤엔젤임군 :

깼다~



진이와사랑중 :

저거 방송 중이라 다 들렸어요.(웃음)



여제막자 :

전 말보다 한숨이 먼저 나왔어요
기억나는 말이라고는 매그너스 코인이네? 밖에 ㅎㅎ



진이와사랑중 :

전 아마겟돈을 쓰고 나와서 다시 들어오는데
임군님이 쩌렁쩌렁한 목소리로 깼다!!!!! 이러셨어요 ㅋㅋㅋ



엔젤엔젤임군 :

그부분 창피해서 영상에서는 몰래 삭제한 건 비밀입니다.
3일 동안 공략으로 심신이 지친 상태라 리액션 좀 취했다고 적어주세요.(웃음)



여제막자 :
전 독감 + 몸살인데도 임군님이 불러서 골골대면서 잡았다구요!




▲ 육성으로 방송을 타버린 임군님의 "깼다!!!!!" 환호성



Helka :

최초 공략을 통해 얻은 아이템은 무엇무엇이었는지?


엔젤엔젤임군 :

150제 타일런트 전사망토 공3 힘4 상급,
150제 타일런트 도적망토 공1 하급 이 두가지가 드랍되었습니다.

그 이외에는 매그너스 코인 6개와 각종 주문서/물약 정도?

매그너스 잡아서 코인 모으면 드랍 장비를 살 수 있어요
70개는 망토 신발, 100개를 모으면 벨트를 살 수 있구요.



Helka :

...의외로 소박하군요?



엔젤엔젤임군 :

네 소박하게 망토 두 개 합쳐서 배춧잎 몇십장 가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일동 :

(대폭소)



엔젤엔젤임군 :

농담이구요(웃음) 아직 누구도 정상적으로 얻지 못한 아이템이기에
비록 그 수량이 적다고 해도 그 가치는 비교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Helka :

공략하는데 있어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엔젤엔젤임군 :

1순위는 그놈의 언제 떨어질지 모를 운석 위치
2순위는 엔젤릭버스터 공격이 후딜레이가 큰 문제점



여제막자 :

1.5순위는 거의 마지막 순간에 루미너스 아마겟돈과 팔라딘의 스마이트
넣는 타이밍이 어려운데, 이게 실제로 상당히 자주 씹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루미너스/팔라딘님을 나쁘게 말하려는게 아니라,
매그너스의 체력이 낮은 시점에서는 활동 공간도 좁고 운석도 많이 떨어져서
스킬 넣기도 전에 죽을 위험이 높아서 그래요 ㅎㅎ



진이와사랑중 :

전 1순위가 거미줄;;;;
매그너스가 즉사공격할 때면 거미줄에 걸려있는 신기한 마법이 ㅠㅠ
2순위는 제 개인적으로 언데드 걸렸을 때 힐을 못 써주는 거 ㅋㅋㅋ



엔젤엔젤임군 :

제가 올린 격파영상은, 성공한 영상이라 잘 찍힌 것이지만
실제로는 그 배후에는 수십 번의 실패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석이 떨어지는 코스가 어쩔 때는 절대로 피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해서
체력 2~3% 남겨놓고도 못 깬 판 만도 수십 번이 될 거에요.

이 게임은 운빨! 그게 제 생각입니다.








▲ 화력, 공략, 실력이 되어도 격파를 위해서는 운도 따라야 한다고




Helka :

주요화력 담당이셨던 팀원분들의 장비/세팅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엔젤엔젤임군 :

이 질문 나올 줄 알고 미리 계산해뒀지요(씨익)
덱스 341%, 방무 92%, 공 9%, 크리 71% , 총뎀 57%, 보공 155%
이상이 잠재옵션 총합입니다.



Helka :

여제막자님은 계산중이신듯? ㅎㅎ



여제막자 :

잠시만요 계산중이니까 집중좀 ㅋㅋ

제 엔버는 덱퍼 279%, 방무 103%, 크리 84%이고
총뎀을 전부 더한 보공 값이 169% 나오는군요.



진이와사랑중 :

방무 115%, 보공 30%, 인트 194%, 크리 55% 정도네요.
한계화력의 엔젤릭버스터 두 분 다음에 말하려니까 좀 쑥쓰럽군요 ㅎㅎ




☞ 엔젤엔젤임군 장비모음 - [네이버블로그] LimGoon [클릭]



▲ 임군님의 엔젤릭버스터 스탯








▲ 인터뷰 많이 해본 사람 VS 인터뷰 경험이 적은 사람




Helka :

즉사 패턴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엔젤엔젤임군 :

유일한 방법은, 비숍의 헤븐즈도어를 통한 1회성 방어이며
개인적으로 방어가 가능한 캐릭터는 팔라딘의 새크로생티티 뿐입니다.

그 이외의 모든 기술들은 즉사패턴을 방어할 수 없습니다.
쉘터, 연막 모든 기술이 뚫리고, 심지어는 무적의 비약도 무시해요.






▲ 팔라딘의 새크로생티티, 비숍의 헤븐즈도어만이 방어가능




Helka :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의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했던 보스들보다
"떨어지면 망한다" - '인내의 숲' 같은 컨텐츠와 더욱 닮아 보이는데?


엔젤엔젤임군 :

적절한 비유네요 무한 재도전이 가능한 인내의 숲.
하드 매그너스도 격파 가능할 때까지 무한 재도전 입장이 가능하거든요.
난이도는 물론 인내의 숲 따위와는 비교도 안되지만요 ㅎㅎ








Helka :

공략도중 공개되었던 "부정한 기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엔젤엔젤임군 :

영상에도 올리긴 했는데, 부정한 기운이 발동되면 매그너스에게 데미지는 들어가지만,
운석이 무한으로 떨어져 사실상 공략이 불가능해지는 모드입니다.


이게 최근들어 늘어나고 있는 해킹/클라이언트 변조 등을 통한
불법 공략을 막기 위해 넥슨 측에서 도입한 시스템으로 보입니다만
이미 그런걸 무시하고 쥬카류다 해킹유저가 격파해버린 상황이라
이미 무용지물이고, 되려 정상적인 공략에 방해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나타나는 조건은, 모두 전멸하여 어그로가 없는 시간의 총합이 150초 이상되거나
현재 공략중인 인원보다 남아있는 데스카운트가 적을 경우 일정 확률로
부정한 기운이 나타나는데, 그 정확한 조건은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렇잖아도 공략을 위한 모든 악조건이 갖춰진 보스인데
부정한 기운이 숨겨진 또다른 악조건이라 공략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넥슨이 이부분은 조금 수정해줘야 하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 부정한 기운 발동시, 공략난이도는 사실상 불가능급으로 변화



▲ 집안일로 먼저 자리를 비우신 여제막자님. 인터뷰시간 내주셔서 감사했어요~



▲ 빈자리를 잽싸게 메꿔주는 아름다운(?) 팀웍



Helka :

매그너스 하드모드 공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진이와사랑중 :

개개인의 역량도 중요한데, 무엇보다도 매그너스 공략에는 팀웍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ㅎㅎ



엔젤엔젤임군 :

데스카운트 때문에, 내가 죽으면 팀원이 피해를 본다는 심리적 압박이 어마어마해요.
그래서 한계상항에 처하는 경우가 많은데, 팀웍을 통해 그걸 극복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웍이라고




Helka :

하드모드 매그너스를 격파하는데 있어 필요한 화력의 수준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두 명의 엔젤릭 버스터를 포함한 6인파티로 공략을 성공하셨는데,
엔젤릭버스터를 제외한 다른 조합으로의 격파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엔젤엔젤임군 :

제로입니다.



진이와사랑중 :

루미너스의 입장이지만, 제가 봐도 엔젤릭버스터 없이는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엔젤엔젤임군 :

일단 제 화력의 수준을 말씀드리자면
루미너스, 팬텀, 메르세데스, 에반, 아란 이 다섯 영웅의 최대화력을 동원해도
지금 제가 달성한 한계화력의 엔젤릭버스터에 못미칩니다.


제가 혼자서 21억 체력의 시그너스 여제를 50분간 약 280회 이상 쓰러트릴 수 있어요.
하지만 보통 왠만한 직업은 50분간 40~50회 정도도 어렵죠.


엔젤릭버스터의 화력은 확실한 밸런스파괴 수준이고,
현재 하드모드 매그너스는 엔젤릭버스터 없이는 절대로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 엔젤릭버스터 없이 매그너스 공략은 불가능한 수준





Helka :

가장 안정적인 공략확률을 보일 것 같은 파티원 조합에 대해서 말씀해주신다면?



진이와사랑중 :

현재의 공략인 2엔버 + 1팔라 + 1루미너스 + 2비숍이 최선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강한 화력의 격수가 많아봐야, 팔라딘/루미너스가 없으면 힘들어요.
팔라딘/루미너스에게 적을 20초동안 행동 불능으로 만드는 스킬이 있는데,
그 스킬이 없는 이상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어려워져서, 공략난이도가 급상승해요.


아무리 화력이 좋은 엔버 5명 + 비숍 1로 파티를 짠다고 해도
저 조합보다 안정적으로 공략할 수는 없다고 봐요.



엔젤엔젤임군 :

이상적인 멤버는 맥뎀엔버 4명 + 팔라딘 + 루미너스일 거 같아요.
아마 2~3회 트라이로 그냥 쓰러트릴 수 있는 화력이 나올 거에요


하지만 한계화력의 엔젤릭버스터가 서버에 4명이나 존재할 리가 없으니
현재의 구성인 엔버2 + 루미1 + 팔라1 + 비숍1 + 보조비숍1이 최적이라고 봅니다.


보조비숍의 기용은, 사실 방송 중에 시청자 분이 건의해 주신 아이디어에요.
인소야의 이슈타르님인데, 그 분의 이야기를 듣고 "이거다!"싶어서 사용했고
그대로 공략 성공으로 이어졌죠. 이 지면을 통해서 감사말씀 전하고 싶어요.








▲ 매그너스 방송 중 시청자가 준 아이디어가 공략 성공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Helka :

이전까지의 보스 공략시, 공략도중 멤버가 튕기거나 하는 일이 잦았습니다.
공략과정을 개인방송으로 송출한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더욱 심했구요.
매그너스 하드모드 공략시, 체감하신 게임의 안정성은 어떠했는가요?



엔젤엔젤임군 :

넥슨이 이번에 새로 시도한 게 많아요.
영상보면 아시겠지만, 원래 기존 보스들은 다른 캐릭터들의
공격모션, 이펙트, 데미지까지 전부 떠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는데,


매그너스에서는 타 유저의 공격모션, 데미지, 이펙트 모든게 최소화되어서
제대로 안보여요. 그래서 시스템 불안이나 랙현상도 거의 없는 편이에요.
옛날에 비해서 게임의 안정성도 많이 올라간 편이구요.


여러 보스전, 사람이 많이 들어가는 곳에는 이펙트가 최소화 되게끔 패치되었죠.
이 부분은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진이와사랑중 :

저도 대부분 동감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데미지나 효과가 잘 안떠서 쾌적한 부분은 분명 있구요.
되려, 다른 사람들의 데미지가 안떠서 심정적으로 좋은 점도 있습니다.

막자님이랑 임군님 데미지를 안봐도 되니까 배가 안 아픈 거죠 (웃음)



엔젤엔젤임군 :

헐 ㅡ.ㅡㅋ



진이와사랑중 :
만약에 그 풀뎀 보고 있었으면, 아마겟돈만 쓰고 공격 안했을걸요? (웃음)
공략하는데도 정신이 없는데, 엔버 맥댐 보고 있으면 배아파서 공략을 어떻게 합니까ㅋ






▲ 이펙트 간소화로 좋아진 부분들. 엔버 맥뎀에 배아프지 않아서 좋다?!




Helka :

여제의 경우 최초 격파 사실이 알려진 이후, 마치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다른 모든 서버에서 여제격파소식이 들려왔고, 쉽사리 공략해냈습니다.
매그너스 하드모드 역시도 첫 격파 이후 같은 흐름을 밟게 될까요?



엔젤엔젤임군 :

아뇨 전혀요 ㅋㅋㅋㅋㅋㅋㅋ



진이와사랑중 :

공감 x100



엔젤엔젤임군 :

이건 저희가 격파했어도 다시 하기 두려울 정도이고,
다른 서버에서 도전해보신 분들도 아마 아실 거에요.

"멘탈붕괴가 이런 거구나"



진이와사랑중 :

물론 저희가 매그너스 하드모드 최초 공략에 성공하긴 했지만,
다음의 공략 성공을 자신할 수 없는, 그 정도의 난이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격파 성공 소식이 들리더라도, 이후의 격파가 쉬운 일이 되지는 않을 것.




Helka :

매그너스 하드모드를 격파한 이후, 느끼는 소감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함께하신 원정대원분들께, 미처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이자리를 통해서 하신다면?


진이와사랑중 :

다같이 노력하고 격파한 이후 느낀 건

"우리 한 번 더 할까요?" 였어요. 그만큼 짜릿했습니다.

격파했을 때 공대장님의 "깼다!!!!!" 그 쩌렁한 목소리가 기억나네요.
저도 여자친구랑 같이 손뼉치면서 웃었어요 ㅎㅎ


긴 공략의 시간동안 함께 수고해주신 팀원분들께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우린 최고의 팀이에여~!"


메이플 이렇게 오랫동안 하면서, 가장 기분좋았던 순간이었습니다.
만렙찍을 때보다도 기분좋았고, 이렇게 든든하신 분들이랑 함께 했던 게
무엇보다도 즐거웠습니다.

또 들을 수 있겠죠 뭐. 임군님의 "깼다!!!!!"이 목소리를요(웃음)






▲ 진이와사랑중님이 팀원들께 전하는 메시지





엔젤엔젤임군 :

일단 여제 이후로 이렇게 재미있는 컨텐츠가 되게 오랜만이라서
몇 달 만에 메이플에서 재미다운 재미를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이라면,
"엔젤릭버스터가 없으면 공략이 불가능하다." 라는 명제가 성립되는
편파적인 보스 몬스터 디자인이라, 진입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메이플 하는 사람들이 다 RPG하는 입장에서,
제일 강한 보스 몬스터를 내 손으로 쓰러트리고 싶은 마음은 똑같은데
특정직업이 아니면 그 목표를 성취할 수 없는 불공평함이 내재되어 있어요.


직업 간의 밸런스 조정을 제대로 해서 진입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직업군들의 유저들이 모여서 격파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유저들을 배려하는 게, 넥슨이 지금 진행해야할 과제가 아닌가 합니다.






▲ 정말 보람있는 보스였으나, 직업간 밸런스는 속히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엔젤엔젤임군 :


멤버분들께 하고 싶은 말은,

여제막자(소녀팬텀)님

복귀 후에 정말 마음맞는 분을 오랜만에 뵙게 되서 정말 반가웠고
앞으로 내년에 복학하기 전까지 같이 메이플 재미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담배는 적당히 피시구요(웃음)


존il슨님

작년 여제때부터 알던 사이였는데, 정말 컨트롤을 볼 때마다 감탄하게 됩니다.
오랜만에 재미거리 하나 찾았으니, 매그너스 같이 재미있게 즐겨봐요 ㅎㅎ


진이와사랑중님, 륜팜님, 아찔한미모급님도 이렇게 모인 이상 한 번 끝까지 달려봅시다!
이상입니다.



진이와사랑중 :

아참, 그동안 늘 곁에 있어준, 격파의 순간에도 함께 축하해 준
제 여자친구 예진이에게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예진아 사랑해♡



엔젤엔젤임군 :

커플지옥 솔로천국!!!!! (부걱부걱)




※ 주말에도 인터뷰를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임군님 및 공략팀 여러분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__)



...진정한 승자는 누구?!
Inven Helka
(Helka@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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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8-03 15:38
㈜넥슨(대표 박지원)은 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시즌 ‘노바’ 대규모 업데이트 네 번째 콘텐츠로 ‘NOVA: 일리움, 광휘의 날개’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
[뉴스]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제3회 IGC 참관객 사전 모집 시작! [39]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8-03 12:01
'IGC 2017 in 성남'의 참가자 사전 접수가 8월 3일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NOVA: 히스토리, 또 다른 이야기’ 공개 인기기사 [24]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0 16:40
㈜넥슨(대표 박지원)은 2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의 세 번째 콘텐츠로 ‘NOVA: 히스토리, 또 다른 이야기’를 공개했다. .....
[뉴스] 넥슨, GS25 ‘메이플스토리 삼각김밥'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07 13:00
㈜넥슨(대표 박지원)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편의점 GS25와 제휴를 맺고 ‘메이플스토리 삼각김밥’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제휴는 8월 3일까지 진.....
[뉴스]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 '카데나' 정식 업데이트 [5]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06 16:43
㈜넥슨(대표 박지원)은 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노바'의 두 번째 콘텐츠인 ‘NOVA: 카데나, 해방의 사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빠.....
[취재] 메이플 유저들이 만든 '세상에서 가장 큰 단풍잎', 기네스북 등재 인기기사 [15]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6-28 16:13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이 만든 단풍잎이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지난 6월 25일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대만 타이베이 파크엑스포 돔(TAIPEI PARK-EXPO DOM)에서 '메...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롯데칠성 콜라보 패키지’ 출시! [1]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6-28 15:19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롯데칠성음료와 제휴를 맺고 ‘메이플스토리 x 롯데칠성 콜라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10월 3.....
[뉴스]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카데나' 사전생성 및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1]
게임뉴스 | 이두현 (Biit@inven.co.kr) | 2017-06-22 17:59
넥슨(대표 박지원)은 22일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여름 시즌 ‘노바(NOVA)’ 대규모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NOVA: 스플래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공격력...
[취재] 추억을 되새길 시간! 음악으로 만나는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 풍경기 인기기사 [22]
동영상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6-18 19:35
넥슨은 금일(18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백암아트홀에서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BGM 라이브 콘서트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유저 350여 명을.....
[취재] 화려하고 강하다!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카데나' 7월 6일 업데이트 인기기사 [40]
동영상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6-18 16:29
넥슨은 금일(18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백암아트홀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 현장에서 여름 업데이트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업데이트 영상의 핵심은 신규 직업 카데나였다. 체인을 무.....
[뉴스] 우주 Like 메이플?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13]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4-28 18:28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4월 29일 하루.....
[뉴스] 넥슨, 국립과천과학관 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개관 인기기사 [19]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4-19 16:24
넥슨(대표 박지원)은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상상 SF관 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를 개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는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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