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대미지 스킬은 종류에 따라서 대미지가 2구간, 혹은 3구간으로 나뉩니다. |
각 클래스의 공격 스킬 중에는 랜덤한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 스킬이 존재한다. 이 랜덤 대미지 스킬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일명 '로또 스킬'이라고 불린다. 최대 대미지가 나왔을 때에는 순식간에 대상을 섬멸할 수 있는 위력이 발휘되지만, 작은 대미지가 나왔을 때에는 아무런 기대도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미미한 성능을 발휘하게 되기 때문이다.
파워 QnA에서는 랜덤 대미지의 스킬에 어떠한 규칙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하여, 궁성과 수호성의 스킬들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실험을 진행해보았다.
실험1. 궁성의 랜덤 대미지 스킬 - 궁성 캐릭터로 잉기스온에 있는 허수아비에게 [강습 화살 → 파열 화살] 콤보를 반복 사용 - 정확한 대미지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은 대미지만 선별하여 각각 50개씩 기록 - 표본 대미지를 높은 순으로 정렬하여 그 변화를 확인 * 실험에 사용된 궁성 캐릭터는 마석 강화를 하지 않았으며, 다음과 같은 장비 아이템으로 세팅하였습니다. 무기 : +10 아누하르트 정예병의 장궁 (가디언 십부장의 장궁과 합성) 방어구 : 아누하르트 궁성 세트 액세서리 : 천부장 액세서리 풀세트 |
| 이름 | 레벨 | 타입 | 비용(스킬레벨1) | 시전시간 | 재시전시간 | 습득방법 |
---|
| 강습 화살 IV
20m내의 대상에게 화살을 날려 719~723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대상은 순간적으로 기절 상태가 됩니다. 연속기 1단계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 53 | 사용 | 정신력 132 | 0초 | 12초 | 스킬북 |
| 파열 화살 III
20m내의 대상에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504~508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주고,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연속기 2단계 강습 화살 - 파열 화살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 48 | 사용 | 정신력 130 | 0초 | 24초 | 스킬북 |
순위 | 강습 화살 대미지 | 순위 | 강습 화살 대미지 | 순위 | 파열 화살 대미지 | 순위 | 파열 화살 대미지 |
1 | 1157 | 26 | 1213 | 1 | 488 | 26 | 990 |
2 | 1161 | 27 | 1214 | 2 | 492 | 27 | 1001 |
3 | 1165 | 28 | 1216 | 3 | 492 | 28 | 1008 |
4 | 1174 | 29 | 1217 | 4 | 493 | 29 | 1021 |
5 | 1174 | 30 | 1219 | 5 | 493 | 30 | 1030 |
6 | 1174 | 31 | 1219 | 6 | 494 | 31 | 1031 |
7 | 1175 | 32 | 1225 | 7 | 497 | 32 | 1037 |
8 | 1175 | 33 | 1230 | 8 | 498 | 33 | 1048 |
9 | 1179 | 34 | 1230 | 9 | 501 | 34 | 1049 |
10 | 1182 | 35 | 1231 | 10 | 501 | 35 | 1471 |
11 | 1186 | 36 | 1233 | 11 | 501 | 36 | 1473 |
12 | 1187 | 37 | 2322 | 12 | 506 | 37 | 1479 |
13 | 1188 | 38 | 2329 | 13 | 507 | 38 | 1479 |
14 | 1190 | 39 | 2331 | 14 | 513 | 39 | 1483 |
15 | 1190 | 40 | 2335 | 15 | 514 | 40 | 1491 |
16 | 1191 | 41 | 2348 | 16 | 515 | 41 | 1494 |
17 | 1194 | 42 | 2350 | 17 | 518 | 42 | 1510 |
18 | 1195 | 43 | 2352 | 18 | 519 | 43 | 1512 |
19 | 1198 | 44 | 2356 | 19 | 522 | 44 | 1515 |
20 | 1201 | 45 | 2365 | 20 | 524 | 45 | 1525 |
21 | 1202 | 46 | 2395 | 21 | 953 | 46 | 1534 |
22 | 1203 | 47 | 2398 | 22 | 958 | 47 | 1547 |
23 | 1207 | 48 | 2400 | 23 | 966 | 48 | 1552 |
24 | 1207 | 49 | 2448 | 24 | 967 | 49 | 1564 |
25 | 1212 | 50 | 2473 | 25 | 987 | 50 | 1570 |
실험 결과, 강습 화살의 대미지는 2개의 구간으로, 파열 화살의 대미지는 3개의 구간으로 분명하게 나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강습 화살 : 약한 대미지(약 72%)/ 큰 대미지(약 28%)
큰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2배로 나타났다.
파열 화살 : 약한 대미지(약 40%)/ 중간 대미지(약 28%)/ 큰 대미지(약 32%)
중간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2배, 큰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3배로 나타났다.
수호성의 랜덤 대미지인 징벌은, 랜덤 대미지가 3개의 구간으로 나타난다
실험2. 수호성의 랜덤 대미지 스킬 - 수호성 캐릭터로 잉기스온에 있는 허수아비에게 섬광 베기와 징벌을 반복 사용 - 정확한 대미지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은 대미지만 선별하여 각각 100개씩 기록 - 표본 대미지를 높은 순으로 정렬하여 그 변화를 확인 * 실험에 사용된 수호성 캐릭터는 마석 강화를 하지 않았으며, 다음과 같은 장비 아이템으로 세팅되었습니다. 한손 무기 : +10 아누하르트 창린검 세트 양손 무기 : +10 아누하르트 정예병의 양손검 (가디언 십부장의 양손검과 합성) 방어구 : 아누하르트 수호성 세트 액세서리 : 천부장 액세서리 풀세트 |
| 이름 | 레벨 | 타입 | 비용(스킬레벨1) | 시전시간 | 재시전시간 | 습득방법 |
---|
| 섬광 베기 IV
대상에게 236~240을 기본으로한 폭이 큰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 51 | 사용 | 정신력 71 | 0초 | 18초 | 스킬북 |
| 징벌 V
대검을 휘둘러 대상에게 822~826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스티그마 획득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 52 | 사용 | 정신력 120 | 0초 | 30초 | 스티그마 |
순위 | 섬광 베기 대미지 | 순위 | 섬광 베기 대미지 | 순위 | 섬광 베기 대미지 | 순위 | 섬광 베기 대미지 |
1 | 365 | 26 | 376 | 51 | 385 | 76 | 396 |
2 | 365 | 27 | 377 | 52 | 385 | 77 | 1219 |
3 | 367 | 28 | 377 | 53 | 387 | 78 | 1219 |
4 | 367 | 29 | 377 | 54 | 388 | 79 | 1234 |
5 | 367 | 30 | 378 | 55 | 390 | 80 | 1237 |
6 | 368 | 31 | 379 | 56 | 390 | 81 | 1240 |
7 | 368 | 32 | 379 | 57 | 390 | 82 | 1249 |
8 | 368 | 33 | 380 | 58 | 390 | 83 | 1250 |
9 | 369 | 34 | 380 | 59 | 390 | 84 | 1259 |
10 | 369 | 35 | 380 | 60 | 391 | 85 | 1262 |
11 | 370 | 36 | 380 | 61 | 391 | 86 | 1264 |
12 | 371 | 37 | 381 | 62 | 391 | 87 | 1268 |
13 | 371 | 38 | 381 | 63 | 392 | 88 | 1268 |
14 | 371 | 39 | 381 | 64 | 392 | 89 | 1274 |
15 | 371 | 40 | 381 | 65 | 392 | 90 | 1274 |
16 | 371 | 41 | 382 | 66 | 393 | 91 | 1277 |
17 | 372 | 42 | 382 | 67 | 393 | 92 | 1284 |
18 | 373 | 43 | 383 | 68 | 394 | 93 | 1289 |
19 | 373 | 44 | 383 | 69 | 395 | 94 | 1308 |
20 | 374 | 45 | 384 | 70 | 395 | 95 | 1311 |
21 | 374 | 46 | 384 | 71 | 395 | 96 | 1314 |
22 | 374 | 47 | 384 | 72 | 396 | 97 | 1314 |
23 | 374 | 48 | 384 | 73 | 396 | 98 | 1317 |
24 | 375 | 49 | 385 | 74 | 396 | 99 | 1323 |
25 | 375 | 50 | 385 | 75 | 396 | 100 | 1323 |
수호성의 스킬인 섬광 베기의 경우 대미지가 2구간으로 나타났다. 또한, 약 1/4 확률로 큰 대미지가 나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큰 대미지 발생 시 약한 대미지보다 약 4배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었다.
순위 | 징벌 대미지 | 순위 | 징벌 대미지 | 순위 | 징벌 대미지 | 순위 | 징벌 대미지 |
1 | 701 | 26 | 711 | 51 | 1411 | 76 | 2102 |
2 | 701 | 27 | 711 | 52 | 1414 | 77 | 2104 |
3 | 702 | 28 | 711 | 53 | 1414 | 78 | 2104 |
4 | 704 | 29 | 711 | 54 | 1415 | 79 | 2104 |
5 | 704 | 30 | 712 | 55 | 1415 | 80 | 2109 |
6 | 704 | 31 | 712 | 56 | 1415 | 81 | 2109 |
7 | 705 | 32 | 712 | 57 | 1415 | 82 | 2115 |
8 | 705 | 33 | 712 | 58 | 1418 | 83 | 2117 |
9 | 707 | 34 | 712 | 59 | 1418 | 84 | 2117 |
10 | 707 | 35 | 712 | 60 | 1418 | 85 | 2117 |
11 | 707 | 36 | 712 | 61 | 1418 | 86 | 2122 |
12 | 707 | 37 | 1404 | 62 | 1419 | 87 | 2125 |
13 | 708 | 38 | 1404 | 63 | 1419 | 88 | 2125 |
14 | 708 | 39 | 1405 | 64 | 1419 | 89 | 2125 |
15 | 709 | 40 | 1406 | 65 | 1419 | 90 | 2125 |
16 | 709 | 41 | 1406 | 66 | 1419 | 91 | 2127 |
17 | 709 | 42 | 1407 | 67 | 1423 | 92 | 2127 |
18 | 709 | 43 | 1407 | 68 | 1423 | 93 | 2127 |
19 | 709 | 44 | 1409 | 69 | 1423 | 94 | 2131 |
20 | 709 | 45 | 1410 | 70 | 1423 | 95 | 2135 |
21 | 709 | 46 | 1410 | 71 | 1423 | 96 | 2135 |
22 | 710 | 47 | 1410 | 72 | 1423 | 97 | 2137 |
23 | 710 | 48 | 1410 | 73 | 1423 | 98 | 2137 |
24 | 710 | 49 | 1411 | 74 | 2102 | 99 | 2137 |
25 | 710 | 50 | 1411 | 75 | 2102 | 100 | 2140 |
수호성의 대검 전용 스킬인 징벌. 이 스킬은 대미지가 3구간으로 나뉘었다.
약한 대미지와 중간 대미지가 비슷한 확률로 나타났으며, 큰 대미지는 약 1/4 확률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