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대미지 스킬의 대미지 변동폭을 알고 싶어요.

 

 

 

랜덤 대미지 스킬은 종류에 따라서 대미지가 2구간, 혹은 3구간으로 나뉩니다.

 

각 클래스의 공격 스킬 중에는 랜덤한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 스킬이 존재한다. 이 랜덤 대미지 스킬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일명 '로또 스킬'이라고 불린다. 최대 대미지가 나왔을 때에는 순식간에 대상을 섬멸할 수 있는 위력이 발휘되지만, 작은 대미지가 나왔을 때에는 아무런 기대도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미미한 성능을 발휘하게 되기 때문이다.

 

파워 QnA에서는 랜덤 대미지의 스킬에 어떠한 규칙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하여, 궁성과 수호성의 스킬들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실험을 진행해보았다.

 

 

 

 

실험1. 궁성의 랜덤 대미지 스킬

 

- 궁성 캐릭터로 잉기스온에 있는 허수아비에게 [강습 화살 → 파열 화살] 콤보를 반복 사용

- 정확한 대미지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은 대미지만 선별하여 각각 50개씩 기록

- 표본 대미지를 높은 순으로 정렬하여 그 변화를 확인

 

* 실험에 사용된 궁성 캐릭터는 마석 강화를 하지 않았으며, 다음과 같은 장비 아이템으로 세팅하였습니다.

무기       : +10 아누하르트 정예병의 장궁 (가디언 십부장의 장궁과 합성)

방어구    : 아누하르트 궁성 세트

액세서리 : 천부장 액세서리 풀세트

 

이름 레벨 타입 비용(스킬레벨1) 시전시간 재시전시간 습득방법

강습 화살 IV
20m내의 대상에게 화살을 날려 719~723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대상은 순간적으로 기절 상태가 됩니다.
연속기 1단계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53사용정신력 1320초12초스킬북

파열 화살 III
20m내의 대상에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504~508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주고,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연속기 2단계
강습 화살 - 파열 화살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48사용정신력 1300초24초스킬북

 

순위

강습 화살 대미지

순위

강습 화살 대미지

순위

파열 화살 대미지

순위

파열 화살 대미지

1

1157

26

1213

1

488

26

990

2

1161

27

1214

2

492

27

1001

3

1165

28

1216

3

492

28

1008

4

1174

29

1217

4

493

29

1021

5

1174

30

1219

5

493

30

1030

6

1174

31

1219

6

494

31

1031

7

1175

32

1225

7

497

32

1037

8

1175

33

1230

8

498

33

1048

9

1179

34

1230

9

501

34

1049

10

1182

35

1231

10

501

35

1471

11

1186

36

1233

11

501

36

1473

12

1187

37

2322

12

506

37

1479

13

1188

38

2329

13

507

38

1479

14

1190

39

2331

14

513

39

1483

15

1190

40

2335

15

514

40

1491

16

1191

41

2348

16

515

41

1494

17

1194

42

2350

17

518

42

1510

18

1195

43

2352

18

519

43

1512

19

1198

44

2356

19

522

44

1515

20

1201

45

2365

20

524

45

1525

21

1202

46

2395

21

953

46

1534

22

1203

47

2398

22

958

47

1547

23

1207

48

2400

23

966

48

1552

24

1207

49

2448

24

967

49

1564

25

1212

50

2473

25

987

50

1570

 

실험 결과, 강습 화살의 대미지는 2개의 구간으로, 파열 화살의 대미지는 3개의 구간으로 분명하게 나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강습 화살 : 약한 대미지(약 72%)/ 큰 대미지(약 28%)

                  큰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2배로 나타났다.

 

파열 화살 : 약한 대미지(약 40%)/ 중간 대미지(약 28%)/ 큰 대미지(약 32%)

                  중간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2배, 큰 대미지는 약한 대미지의 약 3배로 나타났다.

 

 

 

 

 

 

 

 

 

 

수호성의 랜덤 대미지인 징벌은, 랜덤 대미지가 3개의 구간으로 나타난다

 

실험2. 수호성의 랜덤 대미지 스킬

 

- 수호성 캐릭터로 잉기스온에 있는 허수아비에게 섬광 베기징벌을 반복 사용

- 정확한 대미지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은 대미지만 선별하여 각각 100개씩 기록

- 표본 대미지를 높은 순으로 정렬하여 그 변화를 확인

 

* 실험에 사용된 수호성 캐릭터는 마석 강화를 하지 않았으며, 다음과 같은 장비 아이템으로 세팅되었습니다.

한손 무기 : +10 아누하르트 창린검 세트

양손 무기 : +10 아누하르트 정예병의 양손검 (가디언 십부장의 양손검과 합성)

방어구     : 아누하르트 수호성 세트

액세서리  : 천부장 액세서리 풀세트

 

이름 레벨 타입 비용(스킬레벨1) 시전시간 재시전시간 습득방법

섬광 베기 IV
대상에게 236~240을 기본으로한 폭이 큰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51사용정신력 710초18초스킬북

징벌 V
대검을 휘둘러 대상에게 822~826을 기준으로 한 랜덤 물리 타격을 줍니다.
스티그마 획득

캐릭터의 직업, 장비,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52사용정신력 1200초30초스티그마

 

순위

섬광 베기 대미지

순위

섬광 베기 대미지

순위

섬광 베기 대미지

순위

섬광 베기 대미지

1

365

26

376

51

385

76

396

2

365

27

377

52

385

77

1219

3

367

28

377

53

387

78

1219

4

367

29

377

54

388

79

1234

5

367

30

378

55

390

80

1237

6

368

31

379

56

390

81

1240

7

368

32

379

57

390

82

1249

8

368

33

380

58

390

83

1250

9

369

34

380

59

390

84

1259

10

369

35

380

60

391

85

1262

11

370

36

380

61

391

86

1264

12

371

37

381

62

391

87

1268

13

371

38

381

63

392

88

1268

14

371

39

381

64

392

89

1274

15

371

40

381

65

392

90

1274

16

371

41

382

66

393

91

1277

17

372

42

382

67

393

92

1284

18

373

43

383

68

394

93

1289

19

373

44

383

69

395

94

1308

20

374

45

384

70

395

95

1311

21

374

46

384

71

395

96

1314

22

374

47

384

72

396

97

1314

23

374

48

384

73

396

98

1317

24

375

49

385

74

396

99

1323

25

375

50

385

75

396

100

1323

 

수호성의 스킬인 섬광 베기의 경우 대미지가 2구간으로 나타났다. 또한, 약 1/4 확률로 큰 대미지가 나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큰 대미지 발생 시 약한 대미지보다 약 4배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었다.

 

 

 

순위

징벌 대미지

순위

징벌 대미지

순위

징벌 대미지

순위

징벌 대미지

1

701

26

711

51

1411

76

2102

2

701

27

711

52

1414

77

2104

3

702

28

711

53

1414

78

2104

4

704

29

711

54

1415

79

2104

5

704

30

712

55

1415

80

2109

6

704

31

712

56

1415

81

2109

7

705

32

712

57

1415

82

2115

8

705

33

712

58

1418

83

2117

9

707

34

712

59

1418

84

2117

10

707

35

712

60

1418

85

2117

11

707

36

712

61

1418

86

2122

12

707

37

1404

62

1419

87

2125

13

708

38

1404

63

1419

88

2125

14

708

39

1405

64

1419

89

2125

15

709

40

1406

65

1419

90

2125

16

709

41

1406

66

1419

91

2127

17

709

42

1407

67

1423

92

2127

18

709

43

1407

68

1423

93

2127

19

709

44

1409

69

1423

94

2131

20

709

45

1410

70

1423

95

2135

21

709

46

1410

71

1423

96

2135

22

710

47

1410

72

1423

97

2137

23

710

48

1410

73

1423

98

2137

24

710

49

1411

74

2102

99

2137

25

710

50

1411

75

2102

100

2140

 

수호성의 대검 전용 스킬인 징벌. 이 스킬은 대미지가 3구간으로 나뉘었다.

약한 대미지와 중간 대미지가 비슷한 확률로 나타났으며, 큰 대미지는 약 1/4 확률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