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그부그섭의 마족 39렙 치유 [티맥스]입니다.

예전부터 북미게임에서 사용되어온 (제발 우와 부터라는 답글은 쓰지 마세요. 우와도 북미게임에서는 막내격이니) 양쪽 마우스로 전진하는 방법의 응용을 말하겠습니다.


(어떤 이게는 꼭 필요한 정보일 수도 아님 개인적으로 필요없는 정보일수도 있겠군요)

 

많은 사람들은 1~4번이 메인 공격 스킬로 되어 있습니다.

즉, 왼손잡이가 아니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왼손으로 키를 눌러야 메인 공격스킬이 나가는 거죠

한데 전투시에, 스킬을 쓰면 이동이 용이가 않게 되고, 이동을 하며 스킬쓸 때는 오른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해 찍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PvP에 익숙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편한 방법을 쓰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마우스 우클릭 회전 / 마우스 양쪽 클릭 이동입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것은 꼭   w키 대신 양쪽 클릭으로  전진을 해라는 말은 아니니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awsd 네개의 버턴 - 그리고 자동달리기를 Numlock대신 가까운 버턴화(q)등...
그리고, QE 대신 마우스 우클릭 + 이동키 사용 등이  PvP에서 매우 컨트롤이 편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투시에 공격 3단 콤보가 떴다고 할 때 당연히 w키를 누르면서 스킬을 쓰겠죠? (약간이라도 데미지를 더 주기 위해)

그 때 마우스 양쪽을 누른 상태(w키와 같은 역할)에서 1~4번에 위치한 콤보스킬을 쓰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w키를 누르면서 화면 중앙에 뜬 콤보스킬을 누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즉, 오른손과 왼손의 역할을 분리시켜라는 겁니다. 이것은 타자를 칠 때 '가자'라는 단어가 '유유'라는 단어보다 치기가 쉽다는 원리와 같습니다)

장단점이 있지만, 그 차이는 키보드의 버턴 push와 마우스의 click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죠.

PvP시 이동에 익숙해 지려면,

- 날개를 펴고 접는 것의 단축키를 편하게 바꾸시기 바랍니다.

- 자동달리기 키를 바꾸는 것을 권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죽어라 W키만 누르고 있는데, 손가락이 불쌍하죠)

- 마우스 양쪽키 클릭 , 마우스 우클릭+이동, 마우스 중앙버턴 + 회전, 마우스 우클릭 + 회전 등을 연습하고 익히기 바랍니다.

- 전투상황을 메세지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ex : 적군의 공격은 붉은색 글로, 쭈욱~ 올라가게 합니다)

- 전투시에 긴급하게 쓰야 하는 물약먹기나 신속힐 등.... 은 키 하나로 바로 사용되어져야 합니다. (마우스 클릭을 믿지 마세요)

 

익숙해지면 굉장히 편리한 것이 마우스 양쪽클릭 전진입니다. (순간순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