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릴려는 모션을 보고 다음 스킬을 누르는건 일반적인 방법이죠.

상대종족 레이더를 제외한 전투정보창을 따로 꺼내놓고
모션과는 상관없이 전투정보창에 평타 타격메세지가 뜨면 스킬을 누르면 됩니다.

레지 패핑이든 프로그램이든 패핑을 쓰면 평타공격 아이콘을 누른 순간과 동시에
평타타격메세지가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평타와 평타간의 간극이랄 수 있는 딜레이는 있으나,
모션을 보고 쓰는 평타모켄은 이것에 비한다면 좀 느린감이 있죠.

점켄과 정보창 평타모켄을 섞어서 쓰다보면 창검성조차 모션이 서버간 처리속도를 
못따라가 모션들이 씹히면서 엉뚱한 짓을 하는것도 가끔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론 쓰러졌는데, 안쓰러져 보인다든지.. 띄웠는데 안띄운거처럼 보인다든지.. 등등

아이콘이 활성화되니 상관은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