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1월 18일(수)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아이템]
1. 데바 장비(1~65) 방패 강화 및 돌파 강화 시 증가하는 능력치를 변경했습니다.

강화 단계변경 전변경 후
1~10데미지 감소 2%데미지 감소 2%
11~15방패 방어 30방패 방어 30
16~20생명력 100방패 방어 30
생명력 100
물리 방어 50
마법 상쇄 20
21이상생명력 100생명력 100
물리 방어 50물리 방어 50
마법 상쇄 20마법 상쇄 20

 

2. 몬스터에게 신성한 각성수, 주신의 강화석을 획득하면 해당 지역에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했습니다. 
3. 은/금/백금/미스릴/세라미움 훈장을 페트라 공훈 훈장으로 조합할 때 소모되는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4. 일부 아이템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일부 아이템 툴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1. 느바람 협곡 팀 구성 일부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 구성원 모집 중 방장이 등록 글 삭제나 접속을 종료해도 이미 구성된 그룹이 유지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미 지원한 구성원에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으며, 지원을 거절할 때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변경했습니다.

2. 느바람 협곡 창 크기 및 입장 신청 상태 창의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3. 특정 상황에서 느바람 협곡 창 버튼이 비활성화 되거나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지식의 정수에 키나를 지불하여 추가 입장 가능하도록 추가했습니다. 
5. 지식의 정수에 배치된 보스 몬스터인 불리온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명예 포인트 량을 200 GP에서 1200 GP로 상향했습니다. 
6. 지식의 정수에 배치된 보스 몬스터인 불리온의 전투 패턴이 특정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7. 지식의 서고에 배치된 아티팩트 4종이 모두 작동되었더라도 전투패턴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8. 지식의 정수에 배치된 일부 몬스터 중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는 몬스터는 처치 후 시체가 바로 사라지도록 수정했습니다. 
9. 지식의 정수에 배치된 일부 NPC와 몬스터의 모션 및 이펙트를 변경했습니다. 
10. 나라크칼리 인스턴스 던전에서 쿠단샤 처치 임무 진행 중 쿠단샤를 처치하지 않고 '냉정한 마흐로쉬'와 전투를 진행하면 전투 장소에 '낙인 해제 마법 구슬'이 등장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I]
1. 아이템 툴팁 내용을 일부 변경했습니다. 
- 아이템 획득 후 확인할 수 있는 권장 레벨 및 아이템 스킬 정보는 아이템 툴팁에 '획득 후 확인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 <Esc> 키를 누를 경우 인벤토리 내 다른 아이템 툴팁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요약 페이지에 표시되는 만료 시간 정보를 1시간 이내가 되면 초 단위까지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세부 페이지에 방패 아이템의 대미지 감소율 강화 효과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신석 파괴 시 파괴 유예 시간의 글자 색상이 빨간색으로 유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신성/마력부여 아이템이 모두 충전된 상태에서 포인트가 감소하여 30% 미만일 경우에만 요약 페이지에 정보가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신석 강화 효과의 확률 기호(%)가 누락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편지 물품을 첨부하여 전송할 경우 잘못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 연합 포스 상태에서 음성 대화가 간혹 사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캐릭터 선택창의 제피르의 상점이 간혹 열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스킬]
1. 하이데바 신규 스킬 중 일부 스킬의 출력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2. 정령성의 신규 하이데바 스킬인 '악몽의 절규'가 '마법 연소', '마법 역류'와 같은 버프 삭제 스킬로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미니온]
1. A등급의 미니온을 획득하면 출력되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2. 미니온과 펫 소환 후 재소환 가능 시간이 아이콘에 표시되도록 추가했습니다. 
3. 미니온 소환 효과 정보 툴팁의 순서를 변경했습니다. 
4. 미니온 그렌달의 스킬 툴팁을 변경했습니다. 
5. 소환된 미니온을 성장 재료로 사용할 수 없게 수정했습니다. 
6. 미니온을 계약할 때 특정 상황에서 계약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7. 거래중개소에서 미니온 계약서를 검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1. 미니온 관련 퀘스트를 포기 불가능하게 변경했으며, 보상을 변경했습니다. 
2. 미니온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한 미니온 계약서'가 지급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기존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는 인벤토리로 '특별한 미니온 계약서'가 지급됩니다.

3. 아칸 포격기/가디언 고대병기 침공 관련 퀘스트 진행을 위한 ‘채굴의 흔적’의 재등장 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어비스]
1. 전장의 키스크에 24명 이상 등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NPC]
1. 에레슈란타에 배치된 일부 몬스터 처치 시 낮은 레벨대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