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저작

  가장 대표적인 치유성의 마석작입니다. 하지만, 2.0패치 이후 상대 장비가 워낙에 좋아져서 현재는 무용지물은 아니지만, 그 효과가 크게 감소하였죠. 요즘 대세는 1800이상의 마저로 격수들의 마법 스킬(발목잡기, 문폭, 수면화살) 등에 저항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 PVP 보다는 RVR에서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마저작을 한 만큼 딜 부족으로 상대방이 쉽게 도망가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냥용 및 인던용으로도 굉장히 유용한 세팅입니다.

 

2. 방방작

   현재 뜨고있는(?) 치유성의 생존세팅입니다. 정천, 천부방 10강씩 다 띄우고 나면, 검성이 군단장(정천합성)에 천부 악세 풀로 장착하고 패더라도 자힐만으로 버텨낼 정도입니다. 그 와중에 공격 스킬이 들어오면 사실 검성으로는 답이 없더군요. 마저작과 마찬가지로 공격력이 다소 부족해서 상대방이 좀 하는 플레이어라면 찔러보고 바로 ㅌㅌ 할수도 있습니다. 로브 클래스는 어차피 마저작만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로브 클래스를 버렸을 경우에 할 수 있는 세팅입니다.

 

3. 마증작 

  과거나 현재나 부족한 공격력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마저작이나 방방작보다 더 높은 컨트롤 수준을 필요로 합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마저 세팅을 한 상대방을 만나면 정말 하는 것없이 자힐만 하다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4. 마적작+마증작 

    마증작만 할 경우 부족한 마적을 보충하기 위한 세팅입니다. 역시 마증작처럼 높은 컨트롤 수준을 요합니다. 가장 공격적이면서, 컨트롤에 자신이 있을 경우 할 수 있는 세팅이라 생각합니다.

 

5. 생명작 

   전형적인 초보용 인던 세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만, 몇몇 최종 보스들 때문에 고수님들도 가끔씩 입기도 하는 세팅입니다.

 

레벨 50 이전에 템 맞추기 전에는 대충 두르시고, 생명작 하시면 어느 인던이건 무난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PVP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마저세팅으로 우선 시작을 해보시고, 컨트롤이 좀더 쌓이시면 마증작 혹은 마적+마증작 하시면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치유성의 방방 세팅은 드레드 처럼 근접 딜러들이 작정하고 패려고 하는 경우는 제외하면 사실 큰 필요가 없습니다. 부자의 여유라고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