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두건데 애초에 용전 문제가 발생한 결정적인 문제는

 

사슬 계열은 판금계열의 무기인 장검 대검(양손검) 창을 들수 없음에도. 판금계열은 사슬 계열의 무기인 전곤을 들수 있는데서 불공평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이 불공평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1안. 사슬도 판금의 무기인 양손검 혹은 대검을 들수 있다고 가정하고 둘중하나 원하는 것을 정하여 같이 굴린다.

2안. 애초에 판금이 사슬의 무기인 전곤을 들수 없다고 가정하고 굴리지 않는다.

 

솔직히 1안은 말도 안되지 않나요?(아 미리 말해두건데. 판금이 유리한 장소에서만 사슬한테 양손검 같이 굴리자고 하는것도 불공평이죠. 하려면 전 던전에 똑같이 적용 되야지.) 그러니까 2안을하는것이 가장 공평하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솔직히 이말 몇번은 적었는데 제대로된 반박이 달리는걸 본적이 없으니 계속 올리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