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무리 Nc는 ㅄ이라고 말해도,

근 10년을 게임을 만들던 회사이고, 매출 또한 국내 최고라, 사원들도 엘리트 사원들을 뽑았을텐데,

아마추어들이 제작하는 게임일지라도, 공속이라는게 있고, 이게 양손에 적용되면 어떤 문제점이 발생할까

정도는 예상할텐데,

프로들이 어떻게 그런것도 예상못하고, 떡하니 내놨는지 도통 이해가 안된다.

심지어 유저들도 오래전부터 간단한 산수만 해봐도, 이건 말도 안된다고 성토를 한건데 말이다.


근데, 더욱더 심각한 문제는, 솔직히 공속보다는 신석이 더 아무생각없이 만든거라는거다.

개인적으로는 공속 패치는 테섭에서만하고, 본섭에서는 안해도 되니, 신석을 차라리 없애는게 맞다고 본다.

신석 이거는, 캐릭터간의 상성도 무시하고, 컨트롤,전략이 무의미하게 만들고,(로또 신석터지는놈이 이김)

적용 방식또한 초등학교때 산수만 배웠어도, 머리에 뇌라는게 있다면, 특정 캐릭한테만 절대적으로 유리한

방식으로 만들진 않았을것이다. 진짜 신석이거는 아무 생각없이 만든거다.

참고로 난 수호다.

만약에 아이온이 발전을 해서, pvp, rvr이 활성화 되면, 필연적으로 건드려야할께 신석이다.

특정 캐릭의 유불리를 떠나, 게임 전체적인 입장에서 봤을땐, 가장 엉터리로 만든게 신석이다.

그리고...

너프를 외치지 말고, 상향을 외쳐라. 그러면서 남 잘되는 꼴 못보는 한국사람들의 단점 운운하는 놈들도 있는데,

이미 조선 기사에서도 떴듯이, 지금도 아이온의 pvp의 문제가 너무나도 단시간에 끝난다는건데,

거기서 다 상향되면, 그건 fps겜이다. 다른건 3인칭이라는거 밖에 없다.

게다가, 기존의 몹들, 필드,인던의 몹의 구조등도 모두 바꿔야 된다.

한마디로, 얼핏보면 맞는거 같지만, 그게 더 말도 안되는거다.